[홍대] 홍콩식 오리구이를 먹으러 갔다 '림가기'


홍콩식 오리구이를 먹을 수 있는 홍콩식 중화요리집, 홍대 림가기. 개업 초기부터 다녀서 지금까지 종종 가는 집입니다. 이 가게도 벌써 개업하신지 3년이 넘었네요.


가게 내부. 오픈 직후에 기습해서 사람 없을 때를 딱 캐치. 다 먹고 일어날 때쯤에는 만석이었지요.

가게는 넓은 편은 아니에요. 좌석은 한 테이블당 네 명 정도가 한계지만 미리 예약을 하면 예닐곱명까지도 수용 가능하긴 함. 주인 아주머니는 한국어가 서투르시지만 무척 친절하세요.


메뉴. 장분... 은 시간이 지나면서 메뉴판에서 표기가 계속 바뀌어온 메뉴에요. 전에는 전병이라고 표기했었죠. 그동안 딱히 신메뉴 추가 없이 동일한 메뉴 구성으로 운영 중.


기본 세팅. 늘 말하지만 전 식전에 물티슈를 주는 가게를 좋아해요. 밖을 돌아다니다 온 손님이 굳이 화장실을 찾아서 가지 않고도 손을 닦을 수 있도록 배려해준다는 점에서.


기본 반찬입니다. 예전에는 단무지가 아닌 게 낯설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중화요리집에서 많이들 볼 수 있는 구성이죠.


산미구엘 생맥주를 짜잔. 메뉴들이 맥주하고 같이 먹기 좋아요.


전병 -> 장분으로 표기가 바뀐 메뉴. 새우 장분과 야채 장분을 주문했습니다. 비주얼을 보면 별로 맛있어보이지 않지만 정말 술술 홀라당 넘어가는 맛. 안의 재료를 대충대충 말아둔 느낌이라 먹다 보면 내용물이랑 껍질이 따로 놀기가 쉬운 것이 흠이지만, 뭔가 먹다 보면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편하고 맛있어요.


홍콩식 오리구이 반 마리. 저는 매번 림가기 갈 때마다 홍콩식 차슈도 먹어봐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매번 오리구이만 시킨지 벌써 3년째입니다. (...)

처음에 주문하면 이대로 직접 뜯어서 먹을지 아니면 다 발라서 내올 건지 선택 가능. 매번 발라서 내와달라고 부탁하지만 그 전에 요렇게 눈요기를 시켜주셔서 좋습니다. 아무래도 다 발라놓고 나면 눈으로 즐기는 만족감은 없으니까요.


발라서 나오기까지는 좀 시간이 걸리는 편. 오리구이를 주문하면 샐러드가 서비스로 나오고, 샐러드 양도 충분해요.

이렇게 발라 나오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만큼 따뜻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게 맛없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껍질은 얇고 바삭하고, 고기도 야들야들해요. 생각보다 별로 기름지지 않습니다. 북경식 오리구이하고는 확실히 다른 느낌으로, 이쪽도 껍질을 맛있게 먹긴 하지만 그쪽처럼 극단적으로 껍질에 올인한 느낌은 아니에요. 북경식 오리구이처럼 엄청 기름진 느낌도 아니고.

오리구이 찍어먹으라고 소스를 두 종류 주시는데 한쪽은 오리를 구울 때 같이 나온 국물소스, 그리고 또 한쪽은 홍콩에서 먹는다는 매실 소스. 저는 매실 소스를 더 좋아하긴 하는데 먹다 보면 종종 국물 소스를 찍어먹기도 합니다. 선택의 여지가 있는 게 좋지요.


가게들이 참 오래 가기 힘든 홍대에서, 개인적으로는 3년 동안 살아남아줘서 고마운 가게입니다. 홍대에서 뭐 먹으러 갈까, 할 때마다 머릿속의 후보에 떠올리는 집이기도 하구요.


위치는 요기. 전화번호는 02-3141-8808.


덧글

  • Nachito volando 2018/10/06 10:00 # 답글

    맛있어 보입니다만, 북경식 소스도 추가로 나오면 더 버라이어티해질 것 같네요.
    그나저나 메뉴에 vermicilli는 뭔가요....밑에 다른 메뉴는 또 vermicelli로 되어 있고...
  • 로오나 2018/10/06 16:07 #

    찍어먹는 소스는 매실 소스가 현지식이라고 합니다.

    그게 바로 장분입니다. 스펠링은... 음 뭐 신경쓰지 않아도;
  • 알렉세이 2018/10/07 00:27 # 답글

    로오나님 포스팅 보고 전에 두어번 다녀왔는데, 맛있게 잘 먹었던 곳입니다. 장분은 예전에 제가 갔을때는 청편이라고 썼던 걸로 기억하는데 표기가 또 바뀌었군요.
  • 로오나 2018/10/08 01:16 #

    전병 -> 청펀 -> 그리고 이제 장분...
  • 이글루스 알리미 2018/11/08 08:08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11월 08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푸드]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