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6 비와 돌핀워칭과 스노클링


괌 여행기 6편! 여행 계획할 때 다른 레저활동은 별로 흥미가 없었지만, 돌고래 좋아해서 유일하게 신청한 돌핀워칭 다녀온 이야기!


괌 #1 남국의 리조트에서 놀고 먹으러 갔다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2 남국의 리조트코모리가 이렇게 좋더라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3 아침부터 밤까지 리조트코모리!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4 안녕, 롯데호텔 괌! 그리고 두 번째 리조트로...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5 이곳은 남국의 꿈,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PC링크) (모바일 링크)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에 도착했으니 체크인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았고, 그 시간이 되기 전까지는 미리 신청해둔 돌핀워칭을 다녀오기로 함. 신청자들의 호텔을 도는 업체의 셔틀버스를 타고 배가 있는 항구까지 30분 정도 감.


중간에 비가 쏟아져서 식겁했어요. 엄청난 호우로 번지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근데 이게 또 비구름 지대를 통과하니까 바로 맑아져서 좀 황당; 이것이 남국의 스콜인가...


항구에 도착. 이 배가 우리를 태우고 바다로 나간 배, 씨 오딧세이 II 호.

이 돌핀워칭은 한국인 비율이 엄청 높았어요. 손님은 거의 다 한국인이었음.


날씨 때문에 불안감을 안고 바다로 나갑니다. 어쨌든 출발! 육지에 엄청 큰 먹구름이 낀 것 같아 보이지만 상관없어!


스노클링 장비는 배에 다 비치되어 있어서 적당히 빌려서 쓰면 됩니다.

배에는 샤워기도 있긴 했는데 물이 제한적이라 대충 소금기 씻어내는 용도로만 썼음.

배가 2층 구조로 되어 있어서 위층 올라가서 탁 트인 시야로 보는 맛도 괜찮았어요.


날씨가 참 괴악해서 햇살은 따갑게 쨍쨍 내리쬐고 있는데 어느 순간 먹구름 아래로 내려가면 비가 막 내리다가 잠시 후에는 다시 거짓말처럼 맑아지는... 변덕스러운 날씨를 경험했습니다.


빛과 어둠이 서로 첨예하게 대립하는 듯한 반반의 균형...


결국 비가 쏴아아...


그러다 다시 맑아지고;


결국 돌고래는 못봤습니다. 돌고래 없는 돌핀워칭이라니 이게 무슨 소리야? 돌핀워칭이 돌고래를 반드시 볼 수 있다는 보장이 있는 서비스가 아니라는 건 알지만 그래도 많이 아쉬웠어요. 나 돌고래 짱 좋아하는데! 바다에서 노는 돌고래 보고 싶었는데, 엉엉! 다음에는 꼭 보고 말 테야!


돌고래가 없다는 사실에 다들 아쉬워하고 있으려니, 스노클링 포인트에서 잠수했던 선원 아저씨가 문어를 낚아오셨음. 큼직한 문어가 꿈틀꿈틀꿈틀~ 하니 다들 비명을 지르며 물러나고, 그러면서도 호기심에 바라보고...


돌고래는 못 봤지만, 이렇게 파랗고 투명한 물에서 스노클링을 하고 놀기로 합니다.

바다 퀄리티는 제가 경험한 다른 남국 바다와 비교하면 오키나와만은 못하고 세부랑은 비슷한 수준? 스노클링 포인트에 물고기가 많아서 좋았어요.


제가 스노클링을 참 좋아해서 시간 끝날 때까지 신나게 놀았습니다. 방수 카메라 올림푸스 TG-5가 여기서도 대활약! 비싼 돈 주고 샀지만 물밖에서의 카메라 성능이 영 별로라서 시무룩했었는데 괌에서 만족감이 수직상승했고, 이 스노클링에서 아주 대폭발했어요. 방수 카메라 최고야! 멋져! 물밖에서 성능이 안 좋으면 좀 어때 이렇게 신나게 물속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열심히 스노클링하다 슬슬 배고파질 때쯤이 되니 간단한 먹거리와 간식거리가 제공됨. 참치랑 연어 사시미가 나올 줄은 몰라서 으잉? 했음. 초고추장 같이 나오는게 참 한국인 관광객이 주고객이라는 점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느낌.


그리고 다시 항구로 돌아오는 것으로 돌고래를 못본 돌핀워칭은 끝. 오는 길에 뱃머리에서 일행마다 폴라로이드 사진을 한장씩 찍어주는 서비스도 있었어요. 추가요금 같은 건 없었고.

항구에 올 때쯤 다들 수고한 선원들에게 팁 1달러씩만 달라고 해서 팁을 주고 왔는데... 으으, 팁 문화는 영 익숙해지질 않아요. 그게 당연한 곳에서도 종종 주는걸 까먹어서 무례한 사람이 되어버릴지도 모른다는 공포도 있고. 그리고 팁 문화 있는 여행지에 갔는데도 팁을 받는 곳이 있고 안 받는 곳도 있다 보니 더욱 혼란스러움;


결국 돌고래를 못본 건 아쉬웠지만 그래도 돈 아깝진 않았습니다. 물고기 많은 데서 스노클링하니 재밌었음!


핑백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괌 #7 리조트의 스위트룸이 흐뭇했다 2018-08-12 22:32:57 #

    ... 괌! 그리고 두 번째 리조트로...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5 이곳은 남국의 꿈,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PC링크) (모바일 링크) 괌 #6 비와 돌핀워칭과 스노클링 (PC 링크) (모바일 링크) 돌핀워칭 끝내고 다시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로 돌아옴. 체크인을 해야 하는데... 오전에는 사람이 별로 없더니 체크인 가능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괌#8 리조트의 뷔페와 수영장과 고양이들 2018-08-15 21:57:33 #

    ... 괌! 그리고 두 번째 리조트로...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5 이곳은 남국의 꿈,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PC링크) (모바일 링크) 괌 #6 비와 돌핀워칭과 스노클링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7 리조트의 스위트룸이 흐뭇했다 (PC 링크) (모바일 링크) 4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도 파란 하늘, 아름다운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괌 #9 카누를 타고 작은 섬에 가서 놀았다 2018-08-16 21:01:22 #

    ... 괌! 그리고 두 번째 리조트로...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5 이곳은 남국의 꿈,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PC링크) (모바일 링크) 괌 #6 비와 돌핀워칭과 스노클링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7 리조트의 스위트룸이 흐뭇했다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8 리조트의 뷔페와 수영장과 고양이들 (PC 링크)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괌 #10 고오급한 마사지를 받고... 안녕, 괌! (완) 2018-08-17 22:32:54 #

    ... 괌! 그리고 두 번째 리조트로...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5 이곳은 남국의 꿈,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PC링크) (모바일 링크) 괌 #6 비와 돌핀워칭과 스노클링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7 리조트의 스위트룸이 흐뭇했다 (PC 링크) (모바일 링크) 괌 #8 리조트의 뷔페와 수영장과 고양이들 (PC 링크) ... more

덧글

  • 시에라 2018/08/08 22:29 # 삭제 답글

    사진 정말 예쁘네요... 배경화면 지정하고 싶어요. 특히 날씨 둘이 싸우는 사진!
  • 로오나 2018/08/09 01:27 #

    보면서 참 황당했던 광경입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