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어벤져스3' 천만 돌파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가 결국 천만 고지를 밟았습니다. 주말 78만 3천명을 추가, 누적 1013만 4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905억 2천만원.

3주차에 접어들면서 상영관은 많이 줄어들긴 했습니다. 1601개관 / 상영횟수 2만 2279회는 여전히 독과점 수준이라는 게 문제지만.


참고로 '어벤져스'의 경우 707만 5천명이었고,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경우 1049만 4천 명이었습니다. 이 추이로 보면 어벤져스 시리즈 중에서... 아니 MCU 중에서 한국 최고 흥행 기록이 나오겠지요. 전세계적으로는 이미 16억 달러를 돌파하면서 그런 기록을 세웠고요.



2위는 유해진, 김민재 주연의 코미디 영화 '레슬러'입니다. 정식 개봉일보다 한주 빠르게 유료시사회라는 이름의 변칙 개봉으로 한주 빨리 박스오피스 TOp10에 들어갔었죠.

957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36만 6천명, 한주간 53만 7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46억 3천만원.

제작비 72억원, 손익분기점 180만명 자리 영화라는 걸 감안하면 시작이 아주 안 좋습니다.


줄거리 :
과거 레슬링 국가대표였지만
특기는 살림, 취미는 아들 자랑, 남은 것은 주부 습진뿐인 프로 살림러 ‘귀보’(유해진).
그의 유일한 꿈은 촉망받는 레슬러 아들 ‘성웅’(김민재)이 금메달리스트가 되는 것이다.

오늘도 자신은 찬밥을 먹으며 아들에게는 따뜻한 아침밥을 챙겨주고
레슬링 체육관에서 아줌마들에게 신나게 에어로빅을 가르치던 ‘귀보’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앞두고 훈련에 나가지 않겠다는 ‘성웅’의 청천벽력 같은 이야길 듣게 된다.

갑작스런 아들의 반항에 당황한 귀보. 설상가상으로 ‘엄마’(나문희)의 잔소리는 더욱 거세지고,
윗집 이웃이자 성웅의 소꿉친구 ‘가영’(이성경)은 귀보에게 엉뚱한 고백을 쏟아낸다.
거기에 소개팅으로 만난 의사 ‘도나’(황우슬혜)의 막무가내 대시까지.
평화롭던 일상이 순식간에 뒤집힌 귀보씨는 혼란에 빠지기 시작하는데…

전직 레슬러에서 프로 살림러가 된 지 20년
평화롭던 귀보씨의 일상이 유쾌하게 뒤집힌다!



3위는 전주 2위였던 '챔피언'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13만 7천명, 누적 106만 8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90억원.

2주차 흥행이 팍 꺾였군요. 첫주 흥행은 나쁘지 않아 보였는데, 2주차 흥행을 보니 손익분기점 150만명 돌파가 힘들어 보입니다.



4위는 전주 그대로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43.8% 감소한 2만 2천명, 누적 9만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7억 1천만원.



5위는 전주 3위였던 '얼리맨'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68.1% 감소한 1만 9천명, 누적 11만 6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8억 9천만원.



6위는 로맨틱 코미디 '루비 스팍스'입니다. 북미에서는 2012년에 제한 상영만 했던 영화에요. 평가는 좋았는데 흥행을 하진 못했죠.

'미스 리틀 선샤인'의 조나단 데이턴, 발레리 페리스 감독 부부가 연출했습니다.

2012년작을 이제야 개봉하는 것도 의아하지만, 이 영화가 이미 유튜브 등에서 유료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도 당혹스럽군요. 그냥 개봉을 하는건가...

149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만 5천명, 한주간 1만 9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억 7천만원.


줄거리 :
완벽한 그녀가 나에게 왔다

꿈 속에서 만난 이상형 루비를 주인공으로
로맨틱한 소설을 쓰며 상상 연애 중인 천재작가 캘빈.
어느 날, 그에게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루비가 소설을 찢고 눈 앞에 나타났다!

널 사랑해도 될까?

캘빈이 상상하고 쓰는 대로 변신하는 루비.
완벽한 그녀와 현실 연애를 시작한 캘빈은
진짜 사랑에 빠질수록 점점 혼란스러워지는데...
우리, 마법일까? 사랑일까?

사랑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나타난
<라라랜드><캐롤> 제작진의 러브픽션



7위는 전주 10위였던 '당갈'입니다. 3주차 주말 관객은 2주차 주말 대비 86.6% 증가(!)한 1만 5천명, 누적 8만 5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7억 1천만원.

흥미롭네요. 순위가 올랐을 뿐만 아니라 관객수도 큰 폭으로 올랐어요.

반응이 좋아서 배급사 쪽에서도 힘을 쓴 모양입니다. 2주차에는 상영관 68개 / 상영횟수 254회였는데 3주차에는 상영관 114개 / 상영횟수 561회로 다시 늘었거든요. 그리고 충분히 그럴 가치가 있었네요.



8위는 일본 애니메이션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테이크 온 미'입니다. 한국에도 정식 출간된 라이트노벨 원작으로 TV 애니메이션화 -> 그리고 극장판.

113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만 1천명, 한주간 1만 4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억 3천만원.


줄거리 :
18세, 고등학교 3학년을 앞둔 봄방학,
그런데 ‘릿카’는… 아직도 중2병이었다.

‘유타’와 ‘릿카’의 공동생활이 계속되던 어느 날
릿카의 언니 ‘토카’는 대학 진학이 위태로운 릿카를 데리고
이탈리아로 이주하겠다고 선언한다.

이대로라면 두 사람은 헤어지고 만다.
둘을 걱정한 친구들은 사랑의 도피를 제안하는데…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이제 막 펼쳐지는 그들의
사랑과 미래, 그 최종장!



9위는 전주 11위였던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입니다. 개봉 2주차에 순위를 올려서 10위권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다른 게 많이 하락해서... 인 경우가 많은데, 이 영화는 '당갈'과 마찬가지로 지난주대비 성적을 늘리면서 들어왔어요.

역시나 배급사가 첫주에 비해 상영관을 늘리면서 힘을 좀 줬고, 그게 효과를 본 케이스입니다.

첫주에는 상영관 45개 / 상영횟수 193회였고 2주차에는 상영관 54개 / 상영횟수 299회였어요.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30.5% 증가(!)한 9천명, 누적 2만 6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2억 3천만원.


줄거리 :
집을 떠나 전 세계를 돌아다니다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10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온 ‘속알못’ 장남, ‘장’.

똑 부러지는 성격, 삼 남매 중 실질적인 리더,
아버지의 와이너리를 도맡아 운영 중인 ‘와인 능력자’ 둘째, ‘줄리엣’.

어렸을 적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한 꽃길 인생이었지만,
결혼 후 처가 월드에 시달리고 있는 ‘평생 철부지’ 막내, ‘제레미’.

10년 만에 재회한 삼 남매에게 남겨진 아버지의 유산, 부르고뉴 와이너리
반갑고도 어색한, 즐겁고도 험난한 최상의 와인 만들기가 시작된다!



10위는 전주 8위였던 '그날, 바다'입니다. 주말 5천명, 누적 53만 5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44억원.



이번주 개봉작 중에 눈에 띄는 것들은...


뭐 일단 '데드풀2'가 옵니다. 마블 스튜디오는 아니지만 마블 히어로인 데드풀 씨가 1위를 먹으면 진짜 북미 박스오피스는 마블이 다 해먹는 느낌이겠군요. 데드풀에 어벤져스에... 블랙 팬서도 다음주에도 좀비처럼 순위에 붙어있다면 말이죠.

1편의 팀 밀러 감독은 물러나고 대신 '존 윅'의 데이빗 레이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당연히 돌아왔고요. 현재까지 사전 반응은 꽤 좋습니다. 데드풀 특유의 정신 나간 마케팅들도 여전하고!


줄거리 :
마침내, 그 분이 오신다! 이번엔 혼자가 아니다!

암치료를 위한 비밀 실험에 참여한 후,
강력한 힐링팩터 능력을 지닌 슈퍼히어로 데드풀로 거듭난 웨이드 윌슨(라이언 레놀즈),
운명의 여자친구 바네사(모레나 바카린)와 행복한 미래를 꿈꾸지만 다시 나락으로 떨어지고,
밑바닥까지 내려간 데드풀은 더 나은 사람이 되기로 결심한다.

어느 날, 미래에서 시간 여행이 가능한 용병 케이블(조슈 브롤린)이 찾아 오면서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고 데드풀은 생각지도 못한 기상천외 패밀리를 결성하게 되는데...






'피터 래빗' 개봉. 영국의 동화작가 베아트릭스 포터가 지은('미스 포터'가 바로 그녀의 전기 영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못해 이젠 고전 명작이라고 불려야 할 그림동화 시리즈를 애니메이션화했습니다.


줄거리 :
악동토끼 ‘피터 래빗’ VS 깔끔쟁이 ‘토마스’
이것은 전쟁이다!

영국의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마음씨 고운 화가 ‘비’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행복하게 살고 있던 ‘피터 래빗’과 친구들

그러던 어느 날!
런던에서 온 깔끔쟁이 ‘토마스’가 ‘피터 래빗’이 가장 좋아하는 당근밭 출입을 막아버린다.

“이대로 물러 설 순 없다!”

‘피터 래빗’과 친구들은 당근밭에 다시 들어가기 위한 작전을 짜고,
‘토마스’는 토끼들과 평화롭게 지내고 싶어하는 ‘비’의 눈치를 보며
몰래 토끼들을 물리칠 계획을 세우는데…
과연 ‘피터 래빗’과 친구들의 작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이창동 감독의 신작 '버닝' 개봉. 유아인, 스티븐 연 주연.


줄거리 :
"이제 진실을 얘기해봐"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는 배달을 갔다가 어릴 적 같은 동네에서 살았던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서 아프리카 여행을 간 동안 자기가 키우는 고양이를 돌봐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여행에서 돌아온 해미는 아프리카에서 만난 벤(스티븐 연)이라는 정체불명의 남자를 종수에게 소개한다.

어느 날 벤은 해미와 함께 종수의 집으로 찾아와 자신의 비밀스러운 취미에 대해 고백한다.
그때부터 종수는 무서운 예감에 사로잡히게 되는데...






'마징가Z 인피니티' 개봉. 탄생 45주년 기념작으로 추억의 본작에서 10년 후의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국내판에서는 민경훈을 보컬로 기용하여 번안곡을 부르게 하는 등 꽤 신경 쓰는 모습이 보이는군요.


줄거리 :
세기의 전쟁 10년 후 지구에 닥친 최대 위기!
인류를 구하기 위한 최후의 출격이 시작된다!

세계 정복을 꿈꾸는 천재 과학자, '닥터 헬'로부터 지구를 구했던 '마징가 Z'.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인피니티'를 통해
과거 이루지 못한 야망을 실현하려는 '닥터 헬'로부터
다시 한 번 인류를 구할 수 있을 것인가!





덧글

  • 2018/05/15 15:5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5/15 16:4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포스21 2018/05/15 16:13 # 답글

    데드풀과 마징가는 꼭 볼 생각인데... 데드풀의 경우 스포일러를 조심해야 할거 같고... 마징가는 순식간에 내려갈테니 조심해야 겠군요. 몇년전에 마징카이저 스컬도 한번 극장에서 보려다가 어물어물 하는새 놓친 기억이...
  • 로오나 2018/05/15 16:42 #

    정말 그렇죠. 마이너한 작품은 바로바로 보는게 좋아요...
  • YGG 2018/05/16 15:45 # 삭제 답글

    데드풀 재밌어요! 번역도 호평받던 그대로! 얼른 보시고 후기 기대할게요!!
  • 로오나 2018/05/17 04:25 #

    오늘 볼 거라 기대 중이에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