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아이 캔 스피크' 1위!


'아이 캔 스피크'가 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쎄시봉'의 김현석 감독 연출, 나문희, 이제훈 주연.

나문희 여사님 주연작으로는 '수상한 그녀' 이후 또 한번 대박이 날 것인가?

1140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60만 8천명, 한주간 72만 7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58억 7천만원. 제작비와 손익분기점은 밝혀지지 않았는데, 일단 고예산 영화는 아니라고 하니 시작이 좋으면 좋았지 나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대로 추석 시즌의 승자가 될 수 있을지 흥미진진하군요.



줄거리 :
꼭…하고 싶은 말이 있고, 듣고 싶은 말이 있다!

온 동네를 휘저으며 무려 8천 건에 달하는 민원을 넣어 도깨비 할매라고 불리는 ‘옥분’.
20여 년간 누구도 막을 수 없었던 그녀 앞에 원칙주의 9급 공무원 ‘민재’가 나타나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흐른다.
민원 접수만큼이나 열심히 공부하던 영어가 좀처럼 늘지 않아 의기소침한 ‘옥분’은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민재’를 본 후 선생님이 되어 달라며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부탁하기에 이른다.
둘만의 특별한 거래를 통해 결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던 두 사람의 영어 수업이 시작되고, 함께하는 시간이 계속 될수록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게 되면서 친구이자 가족이 되어 간다.
‘옥분’이 영어 공부에 매달리는 이유가 내내 궁금하던 ‘민재’는 어느 날, 그녀가 영어로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2위는 전주 1위였던 '살인자의 기억법'입니다. 주말 21만 5천명, 누적 247만 4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99억 8천만원.

손익분기점 220만명을 무난히 넘은 흥행 성공작이 되었습니다.



3위는 전주 2위였던 '베이비 드라이버'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54.4% 감소한 15만 4천명, 누적 71만 8천명, 누적 흥행수익 59억원. 아주 확 크게 흥행하진 못하는군요. 100만명 넘기 힘들 것 같은데...



4위는 전주 5위였던 '킬러의 보디가드'입니다. 주말 5만 5천명, 누적 159만 7천명, 누적 흥행수익 132억 4천만원.



5위는 전주 3위였던 '아메리칸 메이드'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80.9%나 폭락한 4만 1천명, 누적 38만 6천명, 누적 흥행수익 30억 7천만원.


한국에서 강력한 티켓파워를 자랑하는 톰 크루즈 주연작이고 북미보다 2주나 빠르게 개봉하기도 했지만 한국에서는 전혀 재미를 보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소재 자체가 한국에서 관심 끌기에는 어려운 느낌이긴 한데... 북미에 이번주 개봉인데 그쪽 흥행이 어떨지 궁금해지는군요.



6위는 스페인 스릴러 영화 '인비저블 게스트'입니다. 232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3만 6천명, 한주간 4만 4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3억 7천만원.


줄거리 :
의문의 습격으로 살해 당한 ‘로라’
‘아드리안’은 연인의 죽음에 절망하고, 범인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유력한 용의자로 누명을 쓴 ‘아드리안’은 승률 100%의 변호사 ‘버지니아’를 선임한다.
그리고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중
과거 그와 ‘로라’가 은폐한 교통사고와 숨겨진 연관성을 찾게 되는데…

남은 시간은 단 3시간, 사건을 재구성해 무죄를 입증해야 한다!



7위는 전주 4위였던 '그것'입니다. 주말 3만 1천명, 누적 87만 3천명, 누적 흥행수익 72억 1천만원.



8위는 '잃어버린 도시Z'입니다. 데이비드 그랜의 베스트셀러 소설 원작으로 한국에도 동명으로 번역 출간되어 있습니다.

'이민자'의 제임스 그레이 감독이 연출했고 찰리 허냄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로버트 패틴슨, 시에나 밀러, 그리고 최근에는 스파이더맨으로 주가가 펑펑 치솟고 있는 톰 홀랜드도 출연했는데...

지난 4월 북미에서 제한상영해서 600개 정도의 관까지 확대하긴 했는데 최종 성적이 별로 좋진 못했네요. 평론가들은 꽤 좋은 평을 줬는데 관객 반응이 별로였습니다.


398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2만 7천명, 한주간 3만 6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2억 8천만원.


줄거리 :
아마존 탐사 중 지금껏 알려지지 않은 문명의 증거를 발견한 퍼시 포셋(찰리 허냄)은
이 문명을 인류 역사의 마지막 퍼즐 ‘Z’라 부르며 탐사에 열을 올린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로 번번히 탐사에 실패한 그는 ‘Z’를 찾는 일에 더욱 집착하게 되고,
포기를 모르는 그의 집념은 점차 광기로 변해간다. 그리고, 마지막 탐사라는 이름으로
아들 잭(톰 홀랜드)과 함께 아마존 정글로 다시 들어가는데…




9위는 전주 8위였던 '극장판 에그엔젤 코코밍: 푸르밍과 두근두근 코코밍 세계'입니다. 주말 1만 2천명, 누적 13만 5천명, 누적 흥행수익 10억 4천만원. 이 정도 성적이면 거의 도라에몽이나 포켓몬급인데 에그엔젤 코코밍의 파워도 상당히 강력하군요.



10위는 전주 6위였던 '몬스터 콜'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69.6% 감소한 1만 1천명, 누적 7만 5천명, 누적 흥행수익 5억 9천만원.



이번주 국내 개봉작 중에 눈에 띄는 것들은...



대형 속편이 하나 왔습니다. R등급이며, 8천만 달러의 제작비로 전세계 4억 달러를 돌파했던 전편으로부터 2년 반만에 돌아온 '킹스맨 : 골든 서클'. 북미에는 한주 빨리 개봉해서 1위를 차지했죠.

이번에도 매튜 본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태런 에저튼, 콜린 퍼스, 마크 스트롱까지 전작의 주요 멤버들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또한 이번 악역으로는 줄리안 무어가 등장하며 할리 베리와 채닝 테이텀, 제프 브리지스까지 정말 캐스팅된 배우들을 보고 있자니 눈이 부실 지경이군요.

그리고 이 눈부신 배우들 데려와서 무대인사 이벤트하다 그런 대형사고를... (먼 산)


줄거리 :
철저하게 비밀에 둘러싸인 채 세상을 안전하게 지키는 임무를 수행해온 독자적인 국제 정보 조직 킹스맨.
그러나 어느 날 국제적 범죄조직 골든 서클에 의해 킹스맨 본부가 무참히 파괴된다.
에그시(태런 에저튼)와 멀린(마크 스트롱)은 킹스맨 ‘최후의 날’ 규약에 따라 발견된 위스키 병에서 ‘미국 켄터키’라는 키워드를 얻게 되고, 그 곳에서 형제 조직인 스테이츠맨의 존재를 알게 된다.
전 세계를 장악하기 위해 위협적인 비지니스를 추진 중인 골든 서클과 수장 포피(줄리안 무어).
이들의 계획을 막기 위한 킹스맨과 스테이츠맨의 작전이 시작된다.






떴다 하면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강력한 흥행력을 보여왔던(하지만 한국에서는 별 영향력이 없는) 레고 무비 시리즈도 개봉. 역시나 북미에는 한주 빠르게 개봉했던 '레고 닌자고 무비'가 개봉.

실로 고전적인, 오리엔탈리즘이 폭발하는 미국풍 하이스쿨 닌자 스토리...


줄거리 :
최악의 악당 가마돈에 맞서 닌자고 시티를 구하라!

로이드와 카이, 니야, 쟌, 콜, 제이는 평범한 학생이지만 방과 후에는
뛰어난 닌자가 되기 위해 스핀짓주 훈련을 받는 닌자들이다.
마침내 실력을 발휘할 기회가 찾아왔으니, 악당 가마돈이 닌자고 시티를 쳐들어온다.
하지만 가마돈이 바로 리더 로이드의 아빠였던 것!
여기에 최강 보스 고양이 악당 ‘야옹스라’까지 닌자고 시티의 평화를 위협하는데…
로이드와 친구들은 과연 이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을까?






'극장판 요괴워치: 하늘을 나는 고래와 더블세계다냥!' 개봉. 2D와 실사를 오가는 극장판이라니 꽤 파격적인 시도군요.


줄거리 :
사상 초유 3D 요괴들의 말도 안 되는 대모험!
하늘을 나는 고래가 울면, 엄청난 세계가 펼쳐진다!

어느 날, 갑자기 하늘을 나는 거대한 고래가 나타났다!
“고래~” 거대한 울부짖는 소리와 함께 민호와 요괴 친구들의 모습이 ..어라? 이상한 걸?!
잡아당기면 아픈 머리카락, 손에는 주름 그리고 피부에는 모공까지 생생하게!
갑자기 현실 세계로 이동해 대혼란에 빠진 민호와 친구들은
과연 사건의 비밀을 풀고 위험에 처한 두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





덧글

  • nenga 2017/09/26 19:54 # 답글

    찰리 허냄은 흥행이 안따라주는군요
  • 로오나 2017/09/26 21:34 #

    제한상영으로 출발했던걸 보면 처음부터 상업성이랑 좀 거리가 있는 영화를 골라버린듯해요.
  • 2017/09/29 10:3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