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간사이 #7 헤이안 신궁의 신엔(神苑)

2016년 11월 간사이 여행기 6편! 지난편의 기요미즈데라 라이트업으로 2일차 여행기가 끝나고 3일차 여행기의 시작.

일본 간사이 #1 전망 멋져! 호텔 오사카 베이 타워

일본 간사이 #2 비 오는 밤의 돈까스와 생맥주

일본 간사이 #3 산쥬산겐도와 철학의 길

일본 간사이 #4 긴카쿠지의 단풍과 야사카 신사

에서 이어집니다.

여행 3일차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전날 날씨가 흐렸던 것에 비해 이 날은 날씨가 완전 좋았어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가을의 파아란 하늘이 반겨주는 날. 호텔 방에서 파노라마로 한장 찰칵. 파노라마 사진은 좀 큰 사이즈로 올려서 클릭하면 와방 커져요.

전날의 교훈으로 출퇴근시간이랑 겹쳐봐야 좋을게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는 오전 9시에 느긋하게 호텔을 나섰습니다.

파란 하늘 기분 좋다! 파란 하늘 아래 오늘도 높아 보이는 호텔 오사카 베이타워. 근데 전날은 해지기 전까지 덥더니... 이 날은 좀 쌀쌀했어요.

전날 아침을 맥도날드를 먹었으니 이번에는 좀 다른 뭔가를 먹고 싶어서 뭘 먹을까 하고 역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시간을 좀 허비함. 역까지 갔다가 다시 호텔 앞쪽으로 돌아왔거든요;

호텔 앞의 빵집에서 모닝 세트를 팔길래 들어가봄. 자리도 있고 하길래... 하지만 조식 세트 말고 이거저거 사서 먹었어요.

비 드 프랑스(Vie De France) 이 빵집 체인은 일본에서는 꽤 많이 퍼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집 빵 꽤 맛있더군요. 조각 피자도 팔고 있고! 기분 좋게 아침을 시작함.

오사카 역에 도착. 그리고 여기서 교토로 가기 전에 잠깐 유니클로에 들렀습니다. 날씨가 전날에 비해 급쌀쌀해서 당장 걸칠 옷이 필요했음-_-;

오사카 역 유니클로는 면세상점. 5천엔 이상 구매일시... 매장 분위기야 한국 유니클로랑 다를 것도 없었는데 일본 연예인 모델들을 내세운 부분들에선 분위기 차이가 좀 느껴짐. 한국과 일본은 광고물 디자인 성향이 확실히 좀 차이 나는 편이죠.

그리고 교토 역에 도착. 날씨가 맑으니까 전날하고는 완전히 달라 보이는 풍경.

그리고 헤이안 신궁으로 출발했는데... 여기서부터 동선이 꼬였습니다. 원래는 킨카쿠지(금각사)에 먼저 가기로 했었는데 우째 오사카 역에서 유니클로에서 쇼핑하느라 시간 좀 잡아먹고, 헤이안 신궁을 먼저 가버리는 바람에... 전날 갔으면 좋았겠지만 뭐 전날은 시간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그럴 새가 없었죠.

버스를 타고 근처까지 가고, 그리고 나서 또 어느 정도 걸었습니다. 날이 좋아서 걸어다니면서 교토 동네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꽤 재밌었음.

도중에 발견하고 시간 나면 여기 다시 와보자... 고 했는데 결국 못 가봤습니다. 흑.

교토에는 오래된 가옥이 많아요. 보긴 좋지만 살기는 그리 좋을것 같지 않은...

집 사이사이마다 좁은 골목길이 많았습니다. 이런 길은 다니다 보면 옛날 생각이 나더군요. 좁은 골목길이 많은 동네에 살던 시절...

일본에서는 유료로 운영되는 자전거 주차장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건 보다 한국하고 다른 부분이라 좀 신기하긴 해요. 자동차 주차장처럼 2층 구조까지 있다니...

교토에는 오래된 가옥도 많고, 그 가옥들 사이에 아무렇지도 않게 작은 신사들도 있어요. 이런 작은 신사들이 참 흔함.

헤이안 신궁에 왔습니다. 1895년에 헤이안 천도 1100주년을 기념하여 세운 신사입니다. 100년은 훌쩍 넘겼습니다만 교토의 다른 사적지들에 비하면 역사가 짧은 곳이죠. 1100주년 기념이라는 미묘한 타이틀로 지어진 것은 실질적인 정치적 중심이 도쿄로 옮겨지고, 1868년에는 수도가 도쿄로 바뀌고 나자 상징성을 상실한 교토가 교육·문화·산업·생활을 부흥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헤이안 신궁 입구에서 길 반대편을 보면 거대한 토리이가 있습니다. 헤이안 신궁의 명물인데, 우리는 옆길로 왔기 때문에 저걸 통과해서 헤이안 신궁에 오진 않았어요. 갈때도 길이 저쪽이라 아니라 그냥 멀리서 사진만 찍고 만 것이 좀 아쉽긴 하군요.

헤이안 신궁은 적색과 녹색을 중심으로 한 화려한 색채가 유명합니다. 확실히 건물들이 화려해요.

건물들 뒤쪽에는 1만평에 달하는 넓이로 유명한 정원 신엔(神苑)이 있습니다. 헤이안 신궁 입장은 무료지만 이 신엔 입장은 유료에요. 정원을 관리하는데 손이 많이 가기 때문이겠죠. 실제로 들어가보면 곳곳에서 관리 인력들이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00엔의 관람료는 좀 비싸게 느껴졌지만, 여기까지 왔으니까 질러봅니다! 매표소 직원이 무녀 복장을 하고 있는 것도 인상적.

가을의 신엔은... 아주 멋졌습니다. 관람료가 아깝지 않은 곳이었어요. 기왕 헤이안 신궁까지 왔으면 꼭 보고 가길 권합니다. 봄의 벚꽃철과 겨울철 눈 내렸을 때 또 멋지다고 하는데... 하여튼 여름은 기대가 안 되지만(...) 언젠가 다른 계절에도 와보고 싶군요. 하지만 벚꽃철이 짧고 겨울철에는 눈 안내리면 그냥 삭막할 것 같아서 아무래도 가을 단풍철이 가장 편하게 노릴 시기인 것 같아요.

아, 근데 바깥의 지도를 보고 속으면 안 됩니다. 1만평 넓이라 확실히 넓지만 지도를 보면 무슨 연못이 진짜 어마어마한 크기 같은데 그 정도는 아님;

신엔 안에는 뜬금없이 이런 오래된 전차가 있어요. 옛날 교토에서 운영되던 전차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전차라고 합니다. 역사적인 의미는 알겠는데 이걸 신엔 안에다 처박아둔 이유는 뭘까... 잠자는 숲속의 전차 같은 느낌은 나름 멋지다고 생각하지만.

물에는 물고기도 살고 있어요. 밥을 줄 수 있는 코너도 따로 있다는데 우린 그건 안 하고 지나갔고...

정원 초입 부분은 좀 실망스럽기도 했는데 중반부터 후반부로 이어지는 부분은... 단풍도 멋지고 단풍이 수면에 비추는 것도 멋져서 정말 근사했습니다. 여기도 파노마라로 찰칵. 이 파트 맨 아래쪽의 파노라마 사진은 좀 큰 사이즈로 올려서 클릭하면 와방 커져요. 날씨가 좋아서 수면이 완전 거울처럼 하늘과 단풍을 비추더라구요. 단풍도 좋지만 봄철에 벚꽃이 만개할 때면 또 굉장한 풍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연못가에는 덴노가 애용했다는 찻집이 있습니다. 위치도 위치고 백스토리도 그러한지라 가격대는 꽤 있는 듯. 여기서 계절마다 최고의 풍경을 즐기면서 차를 마셨다면... 옛날에는 진짜 귀족놀음이었겠군요. 딱히 여기서 뭐 먹고 마시면서 노는 게 땡기진 않았으므로 그냥 지나쳤습니다.

정원 산책로에서 출구 쪽으로 향하는 다리도 멋졌습니다. 이 파트 맨 아래쪽의 파노라마 사진은 좀 큰 사이즈로 올려서 클릭하면 와방 커져요.

헤이안 신궁을 보고 나서는 또 부릉부릉 버스를 타고 킨카쿠지(금각사)로 향했습니다. 동선이 꼬여서 헤이안 신궁을 다 보고 나니 이미 이 날 우리에게 남겨진 시간이 별로 없었던...

(다음편에 꼐속!)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일본 간사이 #8 킨카쿠지(금각사)와 실패한 난젠지 관람 2017-06-11 20:04:49 #

... 의 단풍과 야사카 신사 일본 간사이 #5 고오급 찻집 초라쿠칸과 야사카 신사의 마쓰리 일본 간사이 #6 기요미즈데라 라이트업과 Porta Dining 일본 간사이 #7 헤이안 신궁의 신엔(神苑) 에서 이어집니다. 헤이안 신궁 다 보고 나와서... 좀 걷다가 버스 타고 킨카쿠지(금각사)로. 동선 계산을 실패해서 헤이안 신궁에서 킨카쿠지까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일본 간사이 #9 나라 여행, 올빼미 카페 와타와타 2017-06-12 21:44:37 #

... 의 단풍과 야사카 신사 일본 간사이 #5 고오급 찻집 초라쿠칸과 야사카 신사의 마쓰리 일본 간사이 #6 기요미즈데라 라이트업과 Porta Dining 일본 간사이 #7 헤이안 신궁의 신엔(神苑) 일본 간사이 #8 킨카쿠지(금각사)와 실패한 난젠지 관람 에서 이어집니다. 4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3일차에 이어 4일차도 날이 좋았어요.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일본 간사이 #10 고후쿠지와 사루사와 연못 2017-06-14 19:54:40 #

... 의 단풍과 야사카 신사 일본 간사이 #5 고오급 찻집 초라쿠칸과 야사카 신사의 마쓰리 일본 간사이 #6 기요미즈데라 라이트업과 Porta Dining 일본 간사이 #7 헤이안 신궁의 신엔(神苑) 일본 간사이 #8 킨카쿠지(금각사)와 실패한 난젠지 관람 일본 간사이 #9 나라 여행, 올빼미 카페 와타와타 에서 이어집니다. 사슴공원에 가기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일본 간사이 #11 이상한 나라공원의 사슴들을 보라 2017-06-15 20:20:16 #

... 의 단풍과 야사카 신사 일본 간사이 #5 고오급 찻집 초라쿠칸과 야사카 신사의 마쓰리 일본 간사이 #6 기요미즈데라 라이트업과 Porta Dining 일본 간사이 #7 헤이안 신궁의 신엔(神苑) 일본 간사이 #8 킨카쿠지(금각사)와 실패한 난젠지 관람 일본 간사이 #9 나라 여행, 올빼미 카페 와타와타 일본 간사이 #10 고후쿠지와 사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일본 간사이 #12 오사카 포켓몬 센터와 도톤보리 2017-06-16 21:25:38 #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일본 간사이 #13 언제 가도 좋은 가이유칸 (완) 2017-06-17 20:41:54 #

• 몬토 2017/06/10 22:34 # 답글

헤이안 신궁 안미츠가 꽤 먹을만하더군요. 저도 초입때는 실망하다가 나중에 만족했었습니다.
    그나저나 치하야하루에서 나오는건 오우미신궁 아니었나요?
  • 로오나 2017/06/10 22:42 #

앗차, 그랬었군요! 수정하겠습니다.
  • Uglycat 2017/06/11 11:17 # 답글

도쿄로 수도가 옮겨간 건 1868년 아니었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