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판도라' 2주 연속 1위


'판도라'가 2주 연속으로 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10.2% 밖에 감소하지 않은 100만 7천명, 누적 관객은 311만 4천명에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248억 4천만원으로 좋은 흥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2주차까지의 흥행이 폭발적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수준이고, 총제작비가 155억원이나 되어서 손익분기점이 450만명이라는 점이 불안요소이긴 합니다. 3주차까지도 이런 추이가 계속된다면 걱정이 필요가 없겠지만...



2위는 전주 그대로 '라라랜드'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와, 0.1% 밖에 줄어들지 않은 42만 7천명을 기록, 누적 관객은 129억 8천명, 누적 흥행수익 111억 2천만원입니다. 입소문을 타고 강력한 흥행력을 보여주고 있군요;



3위는 판타지 드라마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입니다. '결혼전야'의 홍지영 감독 연출,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 주연.

타임슬립으로 과거의 자신과 만나 인생을 바꾸는 이야기... 되시겠습니다.

767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40만 8천명, 한주간 61만 2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49억 4천만원. 제작비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서 손익분기점은 160만명 정도라는데, 그걸 감안해도 출발이 좋다고 보긴 힘들군요. 2주차 흥행 추이가 중요하겠습니다.


줄거리 :
인생을 뒤바꾼 기적 같은 10번의 기회
“넌 30년 전의 나고, 난 30년 후의 너야”

2015년 현재
“간절히 바라는 소원이 있습니까?”

현재의 수현(김윤석)은 의료 봉사 활동 중 한 소녀의 생명을 구하고
소녀의 할아버지로부터 신비로운 10개의 알약을 답례로 받는다.
호기심에 알약을 삼킨 수현은 순간 잠에 빠져들고
다시 눈을 떴을 때, 30년 전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

1985년 과거
“분명 모르는 사람인데... 이상하게 낯이 익었어”

오래된 연인 연아(채서진)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과거의 수현(변요한)은
우연히 길에 쓰러진 남자를 돕게 된다.
남자는 본인이 30년 후의 수현이라 주장하고
황당해하던 과거의 수현은 그가 내미는 증거들을 보고 점차 혼란에 빠진다.

“과거는 되돌릴 수 없어. 지금 이 순간 역시,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이고.”
“당신에겐 과거지만 나한텐 미래에요. 그 미랜 내가 정하는 거고!”

사랑했던 연아를 꼭 한 번 보고 싶었다는 현재 수현의 말에
과거 수현은 알 수 없는 불안감을 느끼고
이어 믿기 힘든 미래에 대해 알게 되는데…

그 때로 돌아간다면… 지금의 내 인생도 바뀔 수 있을까요?



4위는 전주 3위였던 '형'입니다. 주말 12만 2천명, 누적 293만명, 누적 흥행수익 227억 5천만원.



5위는 전주 4위였던 '아기배달부 스토크'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37.2% 감소한 9만 2천명, 누적 28만 8천명, 누적 흥행수익 22억원.



6위는 전주 5위였던 '신비한 동물사전'입니다. 주말 8만명, 누적 461만 2천명, 누적 흥행수익 389억원.



7위는 전주 그대로 '원피스 필름 골드'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63.6% 감소한 4만 2천명, 누적 20만 6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16억 3천만원. 일본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상당히 좋은 성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8위는 전주 7위였던 '미씽 : 사라진 여자'입니다. 주말 3만 1천명, 누적 114만명, 누적 흥행수익 87억 8천만원.

손익분기점 160만명에는 많이 못미치는 수준으로 마무리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9위는 로맨틱 코미디 '목숨 건 연애'입니다. 하지원, 천정명, 진백림 주연. 382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만 9천명, 한주간 3만 8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2억 8천만원.

제작비와 손익분기점은 찾을 수가 없었는데, 개봉 규모로 보면 제작비가 크지 않았을 것 같지만 그걸 감안해도 이게 좋은 성적일 것 같진 않습니다.


줄거리 :
동네 사람 모두를 살인범으로 의심해 경찰은 물론 이웃들 사이에서도 이태원 민폐녀로 통하는 추리소설작가 ‘한제인’(하지원). 차기작 구성만 5년 째, 출판사에서도 포기 직전인 그녀는 이태원 연쇄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신작을 쓰기로 결심한다. 그러던 어느 날, 남다른 촉으로 위층에서 살인사건의 정황을 포착하게 되는데 경찰은 그녀의 말을 믿어주지 않는다.
이 참에 직접 살인범을 잡아 이태원 민폐녀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명예회복을 결심한 제인! 이태원지구대 순경인 소꿉친구 ‘설록환’(천정명)의 전폭적인 지원과 제인의 팬이자 날카로운 추리력까지 겸비한 정체불명의 매력남 ‘제이슨’(진백림)의 도움을 얻어 본격적인 범인 추적에 나서는데…!!

연쇄살인범도 잡고, 베스트셀러 작가로 거듭나기 위한!
그녀의 기상천외한 수사가 시작된다!



10위는 '스노우타임'입니다. 캐나다산 애니메이션입니다. 259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만 7천명, 한주간 2만 2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억 6천만원.


줄거리 :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루크팀과 소피팀으로 나뉘어 눈싸움을 시작한 친구들!
스노우볼이 무한대로 만들어지는 얼음요새를 차지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눈싸움 장비로 서로를 공격하는 가운데,
급기야 해서는 안 될 위험한(?) 함정을 만들게 되는데…

크리스마스가 끝날 때까지!
눈.꽃.튀.는 스노우볼 전쟁이 시작된다!



이번주 국내 개봉작들 중 눈에 띄는 것들은...



범죄 액션물 '마스터' 개봉. '감시자들'의 조의석 감독 연출, 이병원, 강동원, 김우빈, 엄지원, 오달수 주연이라는 호화찬란한 캐스팅입니다.


줄거리 :
화려한 언변, 사람을 현혹하는 재능, 정관계를 넘나드는 인맥으로
수만 명 회원들에게 사기를 치며 승승장구해 온 원네트워크 ‘진회장’(이병헌).
반년간 그를 추적해 온 지능범죄수사팀장 ‘김재명’(강동원)은
진회장의 최측근인 ‘박장군’(김우빈)을 압박한다.
원네트워크 전산실 위치와 진회장의 로비 장부를 넘기라는 것.
뛰어난 프로그래밍 실력과 명석한 두뇌로 원네트워크를 키워 온 브레인 박장군은
계획에 차질이 생긴 것을 감지하자 빠르게 머리를 굴리기 시작한다.

진회장은 물론 그의 뒤에 숨은 권력까지 모조리 잡기 위해 포위망을 좁혀가는 재명,
오히려 이 기회를 틈타 돈도 챙기고 경찰의 압박에서도 벗어날 계획을 세우는 장군.
하지만 진회장은 간부 중에 배신자가 있음을 눈치채고, 새로운 플랜을 가동하는데…

지능범죄수사대, 희대의 사기범, 그리고 브레인
서로 속고 속이는 추격이 시작된다!






뮤지컬 애니메이션 '씽' 개봉. 북미에서도 이번주 개봉하죠. 미니언즈 제작진, 그리고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와 '나의 판타스틱 데뷔작'을 연출한 가스 제닝스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줄거리 :
한때 잘나갔던 문(Moon)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우승 상금이 1,000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다.

25남매를 둔 슈퍼맘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남자친구와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에저튼), 무대가 두렵기만 한 코끼리 소녀 ‘미나’(토리 켈리), 그리고 오직 상금이 목적인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까지!
꿈을 펼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시작하는데…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흑백판 재개봉. 결국 한국에서도 개봉해주는군요 이 버전.






'극장판 도라에몽: 신 진구의 버스 오브 재팬' 개봉. 매번 꾸준히 찾아와서 꾸준히 일정 이상 흥행해주는 도라에몽 극장판.


줄거리 :

가출을 결심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아무도 없는 7만년 전 원시시대로 떠난다.
자연 속에서 신나게 자유를 즐기던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다시 집으로 돌아오지만,
그곳에서 시간의 틈에 빠져 현대로 오게 된 원시인 ‘쿠쿠루’를 만나게 된다.
그러던 중 쿠쿠루의 부족인 태양족이
정령왕 ‘기가좀비’와 어둠족에게 습격 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마침내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쿠쿠루와 함께 원시시대로 돌아가 태양족을 구하기 위해 맞서는데…






'포켓몬 더 무비 XY&Z 「볼케니온 : 기계왕국의 비밀」' 개봉. 아 제목 길다...;


줄거리 :
포켓몬 사상 최초 [불꽃], [물] 쌍방 타입을 가진 환상의 포켓몬 볼케니온의 등장!

인간을 싫어하는 포켓몬 볼케니온은 우연히 여행하는 지우와 친구들과 만나게 되고
갑자기 나타난 이상한 고리로 지우와 묶여 떨어질 수 없는 사이가 되어버린다!
결국 볼케니온 그리고 지우와 친구들은 함께 모든 것이 기계로 이루어진 기계장치의 왕국인
아조트왕국으로 향하게 된다.

한편, 아조트왕국의 대신 자비스는 500년 전 왕국에서 태어난 환상의 포켓몬 마기아나를 납치하고
마기아나가 가진 ‘소울하트’라는 미지의 힘으로 왕국을 지배하려고 하는데...

지우와 친구들은 볼케니온과 힘을 합쳐 소울하트를 지켜낼 수 있을까?
지금, 포켓몬 역사상 가장 뜨거운 배틀이 시작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