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20 사은품 왔다! 배터리팩, HBS-900, PH1


V20 지른지 일주일쯤 지났는데 (갤럭시 노트7 환불하고 V20 지름 및 개봉기) 이벤트 사은품이 왔습니다. 11월까지의 V20 구매자들은 신한 앱 카드를 이용해서 HBS-900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셋, PH1 블루투스 스피커, 그리고 V20 배터리 + 배터리 팩을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죠. (정가로는 총 20만원 정도의 상품들)

사실 이 사은품 구성은, 그 자체로만 보면 메리트가 있음에도 상당히 많은 조롱과 비난을 받았습니다. LG의 대응 실수가 부른 사태였죠. V20 가격 책정에 대해서 이 사은품들을 핑계로 대는 실수를 저질렀고, 그리고 V20이 메리트로 내세우는 하이파이 쿼드 DAC는 유선 음향기기와 연결시에만 작동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셋과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전혀 그 메리트를 실감할 수 없는데도 마치 그 특성과 어울리는 사은품인 것처럼 홍보했기 때문에-_-;

그런 일들을 제쳐두고 순수하게 V20 구매자 입장에서 보면 어쨌거나 비싼 사은품들이 따라오는 거니까 좋습니다. 이게 자기한테 필요한 물건인지 아닌지가 문제겠습니다만...


생각해보면 노트7 구매 때부터 사은품을 많이도 받았습니다. 기어 핏2를 비롯한 노트7 예약구매자 특전부터 시작해서 삼성 디지털 프라자 예약구매자 특전, LG 베스트샵 구매자 특전 등등을 다 합치면... 음. 진짜 사은품들의 정가를 합산시에 50만원이 넘을지도 모르겠군요-_-; 사은품으로 배불러 터지겠다.



사은품만 아니었으면 V20 지른 당일에 바로 질렀을 액세서리, 배터리팩입니다. 이게 없어서 여태까지 예비 배터리도 본체를 이용해서 충전하느라 불편했음.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는 구성이군요. 배터리팩 + 배터리만 들어있는 게 아니라 배터리 케이스도 하나 준다는 점에서요.


예비 배터리 하나씩 들고 다닐 때는 케이스가 있으면 좋죠.


V20 본체와 마찬가지로 USB-C 포트를 쓰기 때문에 별도의 젠더는 필요없습니다.


아쉬운 것은 V20 본체와 달리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외부 충전용 배터리팩에 너무 많은걸 바라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아쉬운건 어쩔 수 없는...



HBS-900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제가 블루투스 기기들을 쓰기 시작한 게 비교적 최근의 일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셋은 처음이군요. 요즘은 유선 이어폰 + 블루투스 헤드셋인 소니 MDR-1000X 구성으로 다녔는데, 그러다 보니 별로 필요는 없지만 블루투스 이어셋도 써보고 싶었던 건 사실입니다. 바깥에 다닐 때 넥밴드형 이어셋이 편해보였거든요. 그래도 이미 쓰는 것들이 있다 보니 굳이 제가 비싼 돈 주고 사긴 좀 그랬는데 이렇게 사은품으로 줘서 쌩큐베리머치.


넥밴드에서 이런 식으로 이어폰 유닛의 줄이 늘어납니다. 이어폰 파츠는 커널형이긴 한데 전반적으로 너무 둥글둥글해서 그런지 귓속에 꼭 맞아떨어지는 그런 느낌은 없네요. 헐렁해서 빠질 것 같은 그런 느낌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자동 수납이 됨. 편하더군요. 전원 On / Off 는 스위치를 밀어서 하는 방식입니다.

V20 하고는 페어링이 신속하게 잘 됩니다.


바깥쪽에는 곡 탐색과 볼륨 버튼도 있는데 이것도 누르는 방식이 아니라 양 방향으로 밀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충전 포트는 마이크로 USB. 풀충전시 음악감상으로 1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넥밴드 형태다 보니 배터리는 빵빵한듯.

음질은 막귀인 제가 섬세하게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니 딱 간단한 느낌만 말하자면... 기존에 쓰던 유선 이어폰인 쿼드비트3이나 V20 번들 이어폰에 비해서 오히려 못하다고 느꼈습니다. 이게 블루투스 기기가 갖는 한계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MDR-1000X가 확 체감될 정도로 음질이 좋은 거야 유닛이 큰 헤드셋이니까 가능한 것일 테고)


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인 PH1입니다. 귀엽게 생긴 디자인.


조명을 켜면 이런 컬러풀한 조명이 들어와서 디자인 요소가 있는 게 특징. 꺼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거 역시 V20 하고는 페어링이 신속하게 잘 됩니다. 주로 잘때 수면용으로 조용한 음악을 틀어두는 용도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쓰기 때문에 이런 조명요소도, 세워둘 때 안정감이 있는 형태도 마음에 드는군요.



덧글

  • 고양고양이 2016/11/10 16:15 # 답글

    HBS-900 은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블루투스라서 유선보다는 음질이 떨어지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블루투스 이어폰 치고는 좋은 편입니다. 넥밴드라 배터리도 오래가구요.
  • 로오나 2016/11/11 11:55 #

    하루 갖고 다니면서 들어보니 확실히 그렇군요. 그리고 역시 너무 둥글둥글해서 그렇지 커널형 치고 차음이 좋지 않은;

    배터리 오래 가는건 맘에 듭니다.
  • 나르사스 2016/11/10 17:38 # 답글

    저런 상황이니 LG마케팅에 대한 밈이 형성되는 거겠죠.
    저 물건을 밀어낸 건 영업의 입김이겠지만요...
  • 로오나 2016/11/11 11:55 #

    일을 안하는게 일을 하는거란 소리마저 들을 정도니...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