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여행 #11 하버랜드와 고베의 차이나타운 난킨마치



간사이 여행 #1 레스토랑 마루만과 호텔 프라자 오사카

간사이 여행 #2 덴덴타운의 메이드 산업(?)과 도톤보리 구경

간사이 여행 #3 가을의 교토는 최고야!

간사이 여행 #4 기요미즈데라와 디저트까지 맛있는 코나나

간사이 여행 #5 후시미 이나리 신사의 센본토리이

간사이 여행 #6 교토 관광의 끝

간사이 여행 #7 나라 관광은 자전거 대여를 추천!

간사이 여행 #8 나라공원 사슴들 굉장해! 대불상 엄청 커!

간사이 여행 #9 사루사와 연못과 심야의 맥도날드

간사이 여행 #10 이진칸 구경하고 맛있는 와규를 처묵처묵


에서 이어집니다. 미소노에서 와규를 맛있게 처묵처묵하고 기분이 한껏 좋아진 상태로 하버랜드와 난킨마치를 가는 것으로 고베 관광을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느긋하게 고베 시내를 구경하며 하버랜드 쪽으로... 나름 번화한 도심 거리인데도 사람이 발에 채이고 그런 수준은 또 아니라서 자전거 타고 다니기에는 좋더군요.

하버랜드는 고베 역 동쪽의 재개발 지역으로 바다를 따라서 유원지와 오락시설들이 있는데... 여기 야경이 멋져서 데이트 코스로 참 좋다고 합니다만 우리는 남자 셋이었기 때문에 그런거 아쉽지 않습니다!


하버랜드의 메리켄 파크 쪽으로 가는 길에는 메모리얼 파크가 있습니다. 고베 대지진 때의 피해 현장을 보존하여 후세에 알리기 위한 목적이라고 하는데... 이 당시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었을지 생각하면 숙연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요즘 우리나라도 지진 피해를 입기 시작해서 점점 더 남일이 아닌 것 같아요.


바다까지 죽 이어지는 시원스러운 공간은 자전거 타고 다니기에 좋았는데 산책하기에도 확실히 좋은 곳일 듯. 저 호텔은 시설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입지조건상 숙박료가 엄청나게 비싸겠죠!


고베의 상징 중 하나인 고베 포트타워, 통칭 고베타워. 교토 타워가 그랬듯 여기도 야간에 보면 꽤 근사할 것 같습니다. 근데 높이상으로는 이진칸이 훨씬 높기 때문에 별로 전망대 올라가볼 생각은 안 들었어요. 어쨌든 여기 야경과는 인연이 없었는데 언젠가 한번 구경하러 와보고 싶군요.


하버랜드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모자이크. 도시하고 바로 인접해있습니다. 여기를 데이트 코스로 잡으면 바닷가 구경도 하고 밥도 먹고 영화도 보고 쇼핑도 하고... 다 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두었네요. 사실 우리 중 누구도 쇼핑몰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만...


한번 둘러나볼까 하고 들어가는 순간... 두둥! 이건 설마 스누피 캐릭터샵?! 이런 자본주의의 덫을 설치한 선량한 악마는 누구냐!


혹시 여기는... 천국입니까? 발견하는 순간 잠깐 의식이 끊어졌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저는 이 안에 있었고, 물건들을 고르고 있었고, 그리고 머그컵 등을 지른 후였다........ (풀썩)

하버랜드 모자이크... 무서운 쇼핑몰... 쇼핑에 전혀 관심없던 내 지갑이 열리게 만들다니... (부들부들)


쇼핑몰 구경은 거기서 끝내고 그냥 나와서 바깥 구경. 일본 관광 다니면서 느끼는 건데, 관람차가 있는 풍경은 낭만이 있어요. 곳곳에 커다란 관람차가 있는 걸 보는 것만으로도 참 좋더란 말이지요.


하버랜드 구경 끝내고 모자이크를 통과해서 도심 쪽으로 나오는 동안 발견한 호빵맨. 정체가 뭘까...


고베 관광의 마무리로 차이나타운 난킨마치를 구경하러 갔습니다.


코카콜라 자판기 판다 버전!


중국 노점음식을 파는 가게가 그득그득한 거리에요. 어딜 봐도 먹거리밖에 보이지 않아! 절로 실로 땡기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거리 곳곳에는 고베규를 파는 고깃집과 스파이더맨의 조합... 저작권 괜찮은 건가, 이거?! 이 거리에만 스파이더맨 있는 점포가 4군데쯤 되더군요;


산책 나온 작은 개. 도도해보이는 표정 보게... 근데 여기 사람이 복작거려서 별로 개 산책 시키기에 좋은 코스는 아닌 것 같은데...


여기도 일부가 공사중... 관광하러 갔는데 공사중인거 너무 싫다ㅠㅠ

난킨마치는 학생들도 꽤 많았어요. 이 지역 학생들인지 아니면 수학여행 등으로 관광하러 온 건지 모르겠지만. 이진칸의 학생들은 관광객이었을 것 같고...


골목 한쪽에는 이런 B급 감성으로 가득한 기념품 가게도 있었고...


안들어가본게 좀 아쉬울 정도로 엄청 귀여운 쿠키를 파는 곳도 있었습니다. 들어가볼걸...


흉악하게 귀여워;ㅁ; 으어어, 먹을 것에 이런 장난을 치다니... 이런... 이런 사악한ㅠㅠ


보이는 곳마다 먹을 것 파는 노점이요 맛있는 냄새는 진동하는지라 결국 식욕을 참지 못하고 그만... 하나씩 사서 냠냠.


난킨마치까지 보고 고베 관광은 끝! 고베는 솔직히 고베 와규 말고는 아무런 기대도 안했는데 아기자기하게 만족스러운 동네였어요. 코베린 전기 자전거 렌탈 정말 좋았고. 언덕길도 평지처럼 쑥쑥 올라가는 저 비싼 전기 자전거를 하루종일 500엔에 빌려주다니...


고베 관광을 마친 우리들은 이 날의 마지막 관광 포인트인 가이유칸 쪽으로 향했습니다. 역시 오사카 지역에 오면 가이유칸을 한번 봐줘야죠. 크고 아름다운 원형 수조를 보고 있자면 내면의 평화가 찾아오는 기분이라... 큰 수족관은 참 좋아요=ㅂ=


(다음편에 계속)


핑백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간사이 여행 #12 일본 2위 규모의 수족관 가이유칸 2016-10-27 11:10:10 #

    ... 사슴들 굉장해! 대불상 엄청 커! 간사이 여행 #9 사루사와 연못과 심야의 맥도날드 간사이 여행 #10 이진칸 구경하고 맛있는 와규를 처묵처묵 간사이 여행 #11 하버랜드와 고베의 차이나타운 난킨마치 에서 이어집니다. 하버랜드와 난킨마치로 고베 관광을 마무리하고 나서는 가이유칸으로. 가는 길에 좀 재밌는 일이 있었는데, 우리가 열차에 ... more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간사이 여행 #13 오사카 성과 매, 그리고 귀국 (완) 2016-10-28 10:41:47 #

    ... 사슴들 굉장해! 대불상 엄청 커! 간사이 여행 #9 사루사와 연못과 심야의 맥도날드 간사이 여행 #10 이진칸 구경하고 맛있는 와규를 처묵처묵 간사이 여행 #11 하버랜드와 고베의 차이나타운 난킨마치 간사이 여행 #12 일본 2위 규모의 수족관 가이유칸 에서 이어집니다. 이 2015년 10월 중순에 다녀온 간사이 여행일기도 이걸로 마 ... more

덧글

  • 아비게일 2016/10/26 19:45 # 답글

    모토마치 상점가도 들어가보셨으면 좋았을텐데! 달다구리 카페들이 늘어선 구경하기 좋은 상점가죠 ^^
  • 로오나 2016/10/26 21:44 #

    아, 그렇군요. 근데 시간과 체력상 좀 무리였을듯... 이 다음에 가이유칸 가서 꽉 채워서 봤기 때문에...
  • 고양이씨 2016/10/26 20:46 # 답글

    저는 이틀 전에 고베를 갔었는데 저기까지 가볼 걸 그랬네요 ㅠㅠ 아 사진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ㅠㅠ ...
  • 로오나 2016/10/26 21:44 #

    의외로 아기자기하게 볼게 많은 곳이었어요, 고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