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미스 페레그린...' 2주차에 1위!


간만에 재미있는 상황이군요. 첫주말 2위로 데뷔한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이 2주차에 1위를 차지하는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10.9% 상승(!)한 66만 1천명, 누적 관객수는 199만 8천명을 기록했습니다. 200만은 무난하게 넘겠고 300만 노려볼만 하겠는데요. 누적 흥행수익은 162억 2천만원.



2위는 호러물 '맨 인 더 다크'입니다. 지난주 정식 개봉이었지만 그 지난주에 변칙개봉해서 10위권에 올랐었죠. 빈집털이범들이 이라크전 참전용사였다는 장님 노인의 집을 털러 들어갔다가 호러 영화의 주인공이 되는 상황을 그리고 있는데, 이미 해외에서는 아주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평도 호평이었습니다.

정식 개봉일이 되면서 671개관을 잡고 주말 39만 2천명, 누적 56만 8천명, 누적 흥행수익 4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호러물로서는 상당히 좋은 성적인데 얼마나 더 뻗을 수 있을 것인가.


줄거리 :
10대 빈집털이범 록키, 알렉스, 머니는 밑바닥 삶을 청산하기 위해
눈 먼 노인을 겨냥한 마지막 한 탕을 준비한다.
노인이 잠 든 사이 거액의 현금을 쟁취하려던 순간
마침내 그가 깨어나게 되고,
이들의 치밀한 계획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암전 속에서 모두 역전되기 시작하는데…




3위는 전주 1위였던 '아수라'입니다. 개봉 전의 시사회 평가가 높았고 기대치는 최고였는데 개봉 후에는 평이 상당히 갈리더니 흥행세가 빠르게 꺾여버렸습니다. 2주차 주말관객이 첫주대비 80.6%나 감소하는, 폭락에 가까운 수준으로 20만 7천명, 누적 관객은 247만 2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196억 6천만원입니다. 2주차 꺾인게 너무 커서 손익분기점 300만명조차도 위태로워보일 지경입니다. 블록버스터급 한국영화 기대작이 첫주에 폭발적인 흥행을 보인 직후 2주차에 이렇게까지 뚝 꺾여버리다니 이런 경우는 정말 오랜만이군요. 보통 첫 폭발력의 기세가 있어서 어느 정도는 죽 가는데 이건 출발은 정말 잘 찍어놓고 그 다음에 이해하기 힘들 정도로 망했네요.




4위는 전주 3위였던 '브리짓 존스의 베이비'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33.3% 감소한 13만 9천명, 누적 62만 5천명, 누적 흥행수익 51억 4천만원.



5위는 이번주에 개봉하지만 변칙개봉한 '럭키'입니다. 변칙개봉이 또... 변칙개봉 좀 그만해라 이것들아...

우치다 켄지 감독의 '열쇠 도둑의 방법'이라는 일본 영화를 리메이크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유해진 주연, 이준, 조윤희, 임지연 출연.

345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2만 6천명, 한주간 14만 3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2억 4천만원.

순제작비 40억, 손익분기점 170만명이라고 합니다. 변칙 개봉 시점에서는 흥행 판단을 할 수 없겠고 정식 개봉 후를 봐야겠죠.


줄거리 :
성공률 100% 완벽한 킬러!
목욕탕 Key 때문에 무명배우로 삶이 뒤바뀌다?!

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
이것이 LUCK.KEY다!



6위는 전주 4위였던 '설리 : 허드슨강의 기적'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47.3% 감소한 9만 8천명, 누적 53만 3천명, 누적 흥행수익 45억 4천만원. 평도 좋고 세월호 사건과 대비되어서 나름 화제도 되는데 크게 흥하진 못하는군요.



7위는 전주 5위였던 '밀정'입니다. 주말 5만 6천명, 누적 745만 9천명, 누적 흥행수익 609억 7천만원.



8위는 '죽여주는 여자'입니다. '다세포 소녀', '여배우들', '뒷담화 :감독이 미쳤어요' 등을 연출한 이재용 감독, 윤여정 주연.

313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3만 2천명, 한주간 4만 4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3억 4천만원.


줄거리 :
“나랑 연애하고 갈래요? 잘 해 드릴게”

종로 일대에서 노인들을 상대하며 근근이 살아가는 65세의 ‘박카스 할머니’ 소영. 노인들 사이에서는 ‘죽여주게 잘 하는’ 여자로 입 소문을 얻으며 박카스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 트랜스젠더인 집주인 티나, 장애를 가진 가난한 성인 피규어 작가 도훈, 성병 치료 차 들른 병원에서 만나 무작정 데려온 코피노 소년 민호 등 이웃들과 함께 힘들지만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중, 한 때 자신의 단골 고객이자, 뇌졸중으로 쓰러진 송노인으로부터 자신을 죽여달라는 간절한 부탁을 받고 죄책감과 연민 사이에서 갈등하다 그를 진짜 '죽여주게' 된다. 그 일을 계기로 사는 게 힘들어 죽고 싶은 고객들의 부탁이 이어지고, 소영은 더 깊은 혼란 속에 빠지게 된다.



9위는 김기덕 감독, 류승범 주연의 '그물'입니다. 381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2만 7천명, 한주간 3만 5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2억 8천만원.


줄거리 :
배가 그물에 걸려 홀로 남북의 경계선을 넘게 된 북한 어부 ‘철우’
남측 정보요원들은 철우를 수상히 여겨 감시하기 시작하는데…
북에 남겨진 가족에게 돌아가기 위해 남한에서 견뎌야만 했던 치열한 일주일.
그는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10위는 전주 7위였던 '피터와 드래곤'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47.8% 감소한 1만 8천명, 누적 8만 8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7억 1천만원.


이번주 개봉작들 중에 눈에 띄는 것들은...


이미 변칙개봉한 '럭키'입니다. 우치다 켄지 감독의 '열쇠 도둑의 방법'이라는 일본 영화를 리메이크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유해진 주연, 이준, 조윤희, 임지연 출연.

줄거리 :
성공률 100% 완벽한 킬러!
목욕탕 Key 때문에 무명배우로 삶이 뒤바뀌다?!

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
이것이 LUCK.KEY다!






북미에도 이번주에 개봉하는 '어카운턴트' 개봉. '워리어'의 게빈 오코너 감독 연출, 벤 에플렉이 주연을 맡았고 안나 켄드릭과 J.K. 시몬스가 출연합니다.


줄거리 :
악당의 회계사! 그를 잘못 건드렸다!

자폐아로 오해 받았지만 아인슈타인, 피카소, 모차르트와 비견될 정도로 숫자에 대한 탁월한 능력을 지닌 크리스찬(벤 애플렉). 수학천재인 그는 자신의 재능을 살려 마약 조직의 검은 돈을 봐주는 회계사로 살아간다. 그러던 중 그가 비밀리에 행했던 일로 인해 조직과 국가의 동시에 표적이 되고, 이제 그는 낮에는 회계사, 밤에는 킬러였던 자신의 본색을 드러내며 동시에 그들과 맞서는데…






액션물 '바스티유 데이' 개봉. '우먼 인 블랙'의 제임스 왓킨스 감독 연출, 이드리스 엘바 주연입니다.


줄거리 :
최악의 테러 발생 1년, 다시 시작된 테러 경고
베테랑 CIA 요원과 천재 소매치기에게 주어진 36시간

디데이는 혁명기념일, 위험에 빠진 도시를 구하라!






다큐멘터리 '자백' 개봉.


줄거리 :
일어날 수 없는 일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났다!
이것은 모두 실화다!

2012년 탈북한 화교 출신의 서울시 공무원 유우성씨가 국정원에 의해 간첩으로 내몰린다. 국정원이 내놓은 명백한 증거는 동생의 증언 ‘자백’이었다. 북쪽 나라의 괴물과 싸워온 전사들, 대한민국 국가권력의 심장부 국정원. 그런데 만약 그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면? 의심을 품은 한 언론인 ‘최승호’ 피디가 움직였고, 2015년 10월 대법원은 유우성씨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다. 이것이 바로 ‘서울시공무원간첩조작사건’이다. 하지만 단지 이 사건만이었을까? 한국, 중국, 일본, 태국을 넘나드는 40개월간의 추적 끝에 스파이 조작 사건의 실체가 드러나는데… 믿을 수 없겠지만, 이것은 모두, 대한민국에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실화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