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초코얼음의 초코빙수가 최고다 '17도씨'


연남동의 초콜릿 전문점 17도씨. 작년에 먹은 초코빙수가 살아오면서 먹은 초코빙수들 중에서 최고였기 때문에 올해도 시즌 끝나기 전에 먹으러 갔습니다. 좀 더 일찍 가고 싶었지만 어른에게는 언제나 변변찮은 사정이 있기 마련이죠!


화요일에 갔는데 사람이 바글거려서 깜짝 놀랐습니다. 평일에 가면 늘 한적한 편이었는데 그동안 핫플레이스가 되었는가. 아니, 화요일이라 명절 연휴의 시작이라 그런 건지도 모르겠는데... 어쨌든 장사가 잘된다는건 좋은 일이죠. 중국인 관광객도 두 팀이나 있더군요.

기본적으로 작은 가게입니다. 대체로 2인석이고 4인석도 있는 정도. 많은 인원이 몰려갈 만한 곳은 아니에요.



다양한 초콜릿들을 팔고 있습니다. 판 초콜릿도 무척 맛있음.


케이크와 타르트. 마카롱도 있어요. 꽤 오랜만에 갔는데 카페에서 먹고 가는 디저트는 예전 그대로네요. 순진한 초코 케이크 맛있습니다=ㅂ=


하지만 오늘은 이걸 먹으러 왔지요.


메뉴. 전에는 음료도 초코 일색에 아메리카노 정도만 있는... 정말 초코로만 가득한 메뉴판이었는데 이젠 좀 융통성이 생겼습니다. 환영할만한 변화입니다. 초코초코한걸 먹으면서 초코초코한 음료를 마시는건 좀 힘듬.


17도씨 초콜릿 빙수. (15000원) 작년과 달리 올해는 버전이 두 가지네요. 다크 초콜릿 버전과 밀크 초콜릿 버전. 작년 버전이 밀크 초콜릿 버전이었다고 하셔서 이번에는 다크 초콜릿 버전을 먹어봤습니다.

언뜻 보면 빙수로 보이지 않는 비주얼이에요. 그냥 초콜릿을 슬라이스해서 수북하게 쌓아놓은 것 같죠. 하지만 얼음이 맞습니다. 수북히 쌓인 초코 얼음 슬라이스는 입안에 들어가는 순간 살살 녹습니다. 근데 또 다른 빙수와 달리 그렇게까지 차갑진 않다는 게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마치 진짜 초코 슬라이스를 차갑게 해뒀다가 입안에 넣고 녹이는 것처럼, 먹다가 입안이 차가워져서 힘들 정도는 아니고 적당히 시원한 온도감이 절묘합니다.

다크 초콜릿 버전의 초코 얼음은, 밀크 초콜릿 버전과 마찬가지로 실로 초코초코한 맛인데 달달함이 덜하고 씁쓸하고 진한 어른스러운 초콜릿맛이 납니다. 달달함보다는 씁쓰레한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시럽을 뿌리지 않고 먹으면 무척 즐겁게 먹을 수 있을 맛.


그리고 저는 가차없이 초코 시럽을 뿌려서 냠냠. 기본 얼음으로만 먹어도 좋지만 전 역시 그리 어른스럽지 못한 사람이라(...) 밀크 초콜릿 버전이 더 좋군요! 하지만 시럽을 뿌려서 달달함을 보충하니 다크 초콜릿 버전의 씁쓸함이 사랑스러워집니다.


초콜릿 소프트 아이스크림. (매장 이용시 5000원, 테이크아웃시 3500원) 이것도 맛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소프트 아이스크림 초코맛과는 한차원 다른, 고디바 같은 초콜릿 전문점들에서나 먹을 수 있는 무척 진한 초콜릿맛이 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이에요. 그리고 그런 것 치고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저는 매장에서 먹었지만 테이크아웃 가격은 실로 우왕굳.


가게 위치는 여기.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하고 전화번호는 02-337-1706.

참고로 초코 빙수는 9월까지만 하실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실 다른 빙수 대비 온도감이 차갑지 않은 편이라서 좀 더 하셔도 좋을 것 같은데(인기도 있다고 하고)... 아니 실은 좀 더 오래 하셔서 또 먹으러 가고 싶은데! 아무래도 빙수는 시즌 메뉴이긴 하죠.




덧글

  • 하늘여우 2016/09/16 21:37 # 답글

    홍대입구역이라... 흠... 찾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_@
  • 로오나 2016/09/17 16:04 #

    위치가 찾기 어려운 곳에 있지 않아요 ㅎㅎ
  • minci 2016/09/16 23:07 # 답글

    즐겨찾기에 추가되었습니다.
  • 블링블링한 설인 2016/09/20 10:39 # 답글

    이 포스팅 본 다음날 지나가다가 우연히 여길 발견해서 약간의 소름이..ㅋㅋ 반가운 마음에 아이스크림 사먹었는데 테이크아웃시 3800원 이더라구용~
  • 로오나 2016/09/20 21:42 #

    테이크아웃 가격이 매력적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