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코르크 소재의 제품도 파는 '카페 코르코'


연남동의 카페 코르코. 지나가다가 세련된 카페의 외관과 중국집의 간판이 하이브리드된 기묘한 모습이 눈에 띄어서 들어가봤습니다. 처음에는 저거 대체 뭐지? 하고 다가가보니 아래쪽 반지하 공간은 중국집이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뭔가 어울리지 않는 두 가게가 한 건물에서 크로스오버된 느낌.


처음 들어가서는 좀 당황. 모임시간보다 일찍 만난 셋이서 한시간 정도 수다나 떨려고 들어온 카페였는데 어째 카페 같지가 않다? 여기 대체 뭐지? 무슨 특정 브랜드의 제품 갤러리 같은 데인가?


화장실도 있는 이 복도도 마찬가지 분위기였는데...


거길 지나서 안쪽으로 들어가니 비로소 '여기 카페구나' 하고 안심할 만한 공간이 나오는군요.

어쨌거나 두 구획으로 나뉘어진 공간이 상당히 멋스러운 카페입니다. 자리도 좋아요. 테이블도 좋고 의자도 등받이는 없지만 앉아있기 편하고 테이블 간격도 빡빡하지 않아서 굿.


알고 보니 코르크 소재로 만든 친환경 제품들을 파는 브랜드인 코르코에서 만든 카페였습니다. 처음 들어왔을 때 특정 브랜드의 제품 갤러리 같은 데인가 하고 생각한 것도 맞았네요^^;


메뉴는 이래요. 음료 가격은 홍대-연남동 기준으로 생각하면 무척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가게 위치도 상당히 좋은데 규모나 디저트 메뉴를 이용한 객단가 상승으로 밀어붙이는 것도 아니고 이걸로 괜찮은가... 라는 생각이 살짝 들었을 정도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자몽 주스, 그리고 따뜻한 루이보스 티를 주문. 음료를 담아주는 비주얼도 상당히 좋군요. 식기 선택을 잘해놔서 눈이 즐겁네요. 맛도 나쁘지 않았고.


디스플레이된 제품들에 관심이 있다면 그것도 메리트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공간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만석이더라도 복작거리지 않을 분위기라 편안하게 수다 떨기에 좋은 곳. 화장실도 가게 안에 있으며 깔끔하다는 점도 좋고.


위치는 요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