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 1위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북미에서는 2위에 머물렀는데 우리나라는 출발이 좋군요. 966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69만 5천명, 한주간 82만 1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66억 7천만원. 역시 가장 큰 관심사는 그거겠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이번에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할 수 있을까요?'

버드맨'의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 연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 톰 하디, 돔놀 글리슨이 출연합니다. 마케팅으로는 실화라고 하고 있지만 할리우드의 실화 바탕물이 그렇듯 실화와는 다를 수밖에 없죠. 심지어 이것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이 원작이기 때문에 출발점부터 허구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줄거리 :
2016년 가장 강렬한 실화!
전설이 된 한 남자의 위대한 이야기!

서부 개척시대 이전인 19세기 아메리카 대륙, 사냥꾼인 휴 글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아들 호크를 데리고 동료들과 함께 사냥하던 중 회색곰에게 습격 당해 사지가 찢긴다. 비정한 동료 존 피츠 제럴드(톰 하디)는 아직 살아 있는 휴를 죽이려 하고, 아들 호크가 이에 저항하자 호크 마저 죽인 채 숨이 붙어 있는 휴를 땅에 묻고 떠난다. 눈 앞에서 하나뿐인 아들의 죽음을 목격한 휴는 처절한 복수를 위해 부상 입은 몸으로 존의 뒤를 쫓기 시작하는데….



2위는 로맨틱 코미디 '그날의 분위기'입니다. 584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28만명, 한주간 35만 5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28억 6천만원. 손익분기점 100만명의 예산 규모가 작은 영화입니다. 첫주 출발은 성공적으로 보입니다만 2주차부터가 중요하겠지요.


줄거리 :
부산행 KTX 열차에서 우연히 옆자리에 앉게 된 수정과 재현.
자꾸 눈길이 가는 매력적인 수정에게 재현이 건넨 한 마디,

“저… 오늘 웬만하면 그쪽이랑 자려구요.”

자유 연애, 오픈 마인드! 작업했다 하면 100% 성공률을 자랑하는 맹공남 재현의
훅훅 들어오는 맹렬한 공격에 수정은 점차 말려들게 되는데…

“저 그런 여자 아니거든요!”

10년 연애, 일편단심! 안 하는 것 참 많은 이 시대의 철벽녀 수정은
당황스러움도 잠시 철벽 방어로 재현의 유혹에 맞선다.

맹공남 VS 철벽녀! 두 남녀의 아슬아슬 밀당 로맨스, 승자는?



3위는 전주 1위였던 '굿 다이노'입니다. 한주 천하로 끝났군요.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41.1% 감소한 27만명, 누적 98만 3천명, 누적 흥행수익 72억 6천만원. 2주차 감소폭이나 현재까지의 누적 성적은 나쁘지 않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네요.



4위는 전주 3위였던 '히말라야'입니다. 주말 18만 9천명, 누적 747만명, 누적 흥행수익 580억원.



5위는 전주 2위였던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입니다. 주말 15만 8천명, 누적 185만 1천명, 누적 흥행수익 151억 4천만원.



6위는 베스트셀러 아동소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코믹 판타지 어드벤처 '구스범스'입니다. '걸리버 여행기'의 롭 레터맨 감독이 연출했고 잭 블랙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둘이 '걸리버 여행기' 이후 또 한번 감독과 주인공으로 만났어요. 북미에는 작년에 개봉해서 성적이 괜찮았습니다.

514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4만 4천명, 한주간 18만 2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3억 8천만원.



7위는 전주 그대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53.8% 감소한 4만 5천명, 누적 19만 8천명, 누적 흥행수익 14억 7천만원.



8위는 전주 6위였던 '포인트 브레이크'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80.3% 감소한 3만명, 누적 27만 9천명, 누적 흥행수익 22억 1천만원.



9위는 전주 5위였던 '셜록 : 유령신부'입니다. 3주만에 끝물로 가는군요. 주말 3만명, 누적 126만명, 누적 흥행수익 98억 5천만원.



10위는 전주 4위였던 '나를 잊지 말아요'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90.2% 폭락한... 음. 경이로운 수준이군요. 2만 3천명, 누적 41만 4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33억 2천만원. 배급사 쪽에서 일찌감치 이거 안되겠다 하고 흥행을 포기해버린 느낌; 정우성이 처음으로 제작자로 나선 작품인데 망함. 손익분기점 150만명의 3분의 1도 못가고...



이번주 국내 개봉작들 중 눈에 띄는 것들은...


'오빠생각' 개봉. '우아한 거짓말'의 이한 감독 연출, 임시완, 고아성 주연.


줄거리 :
전쟁으로 소중한 가족도, 지켜야 할 동료도 모두 잃은 군인 ‘한상렬’(임시완).
우연히 전출 명령을 받아 머물게 된 부대 내에서
부모를 잃고 홀로 남은 아이들을 만나게 된다.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에 점차 마음을 열게 된 그는
자원봉사자 선생님 ‘박주미’(고아성)와 함께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어 노래를 가르치기 시작하고,
이들의 노래는 언제 목숨을 잃을지 모르는 전쟁 한가운데 놓인
모든 이들의 마음을 울리기 시작하는데...

전쟁 한가운데, 작은 노래가 만든 위대한 기적이 시작된다!






대니 보일 감독 연출, 마이클 패스벤더 주연, 케이트 윈슬렛, 세스 로건이 출연하는 '스티브 잡스' 개봉. 골든글로브에서 아론 스킨이 이 작품으로 각본상을 수상했지요.


줄거리 :
3번의 혁신을 선사한 프레젠테이션 무대 40분 전,
누구와도 같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지 않았던 ‘스티브 잡스’는
타협 없는 완벽주의로 인해 그의 주변 인물들과 심각한 갈등을 겪게 된다.

지금까지 스티브 잡스는 전부가 아니다!
2016년 새해 첫 혁신적 영감과 열정을 선사할 최고의 영화!






'빅쇼트' 개봉. 앵커맨 시리즈의 아담 맥케이 감독이 연출했고, 크리스찬 베일, 스티브 카렐, 라이언 고슬링, 브래드 피트 주연이라는 뭔가 농담 같은 초호화 캐스팅입니다. (...) 북미에서는 평론가, 관객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줄거리 :
“여러분, 돈 법시다! 돈 벌 준비 됐죠?”
은행은 전부 사기꾼들, 당신의 돈이 사라지는 진짜 이유!!

2005년, 모두를 속인 채 돈 잔치를 벌인 은행들.
그리고 이를 정확히 꿰뚫고 월스트리트를 물 먹인 4명의 괴짜 천재들
20조의 판돈, 세계 경제를 걸고 은행을 상대로 한 진짜 도박!
그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 개봉. 요즘 제 조카는 터닝 메카드로 메인스트림이 옮겨갔지만 그 전까지는 여기에 흠뻑 빠져 있었죠.


줄거리 :
“내 친구 에이스를 구해줘!”

어느 날, 두리와 헤어져 우연히 버려진 장난감들의 나라로 가게 된 에이스.
에이스를 찾아 헤매던 타요와 친구들 또한 ‘장난감 나라’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갇혀있는 에이스를 발견한 것도 잠시,
타요와 친구들은 ‘장난감 나라’ 여왕에게 쫓기게 되는데…
과연 타요와 친구들은 여왕을 물리치고 에이스를 구해낼 수 있을까?






덧글

  • leiru 2016/01/20 16:46 # 답글

    레오형을 좋아하지만

    오 린다 쏘리 린다도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먼산)
  • 로오나 2016/01/21 16:19 #

    아니 전 그냥 이제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