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김치찜과 커다란 치즈계란말이 '한옥집'


서대문 한옥집. 김치찜과 치즈계란말이가 유명한 가게라고 합니다. 분점도 있는 모양인데 일단 여기가 본점. 전에 여길 갔던 지인들이 '세 명 이상 가서 이거저거 시켜놓고 먹어보고 싶다'는 이유로 소환해서 한번 가봤어요.


입구가 뭔가 강렬한 카오스. 인상적이었습니다.


안쪽도 흥미로운 분위기입니다. 이런 느낌의 가게에도 오랜만에 오는 것 같군요. 뭔가 생활감이 넘치는 오래된 분위기, 90년대까지는 흔했지만 지금은 점점 드물어지고 있는 그런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요즘 세상에서는 여기 온 거 자체가 관광느낌을 줄 정도로 재밌는 느낌이 들어요. 사람이 복작거리는건 개인적으로는 별로긴 하지만.

보기보다 가게는 굉장히 넓어서 여럿이서 우르르 몰려와도 괜찮습니다. 다만 인기있어서 평일 점심에는 줄을 서기도 한다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게 좋겠죠.


그런 분위기 속에 와이파이와 인스타그램... 이게 21세기지!


메뉴판입니다. 김치찜 셋을 주문하고 김치찌개도 하나 주문하고 라면사리도 추가하고 달걀말이도 하나 주문해봤어요.


밑반찬과 밥이 이렇게 나옵니다.


김치찜 2인분, 김치찌개, 계란말이.


계란말이는 치즈 계란말이에요. 단독사진 찍어놓으면 작아보이는데 다른 것과 비교해보면 크고 아름답습니다. 김치찜, 김치찌개하고 같이 먹기에 실로 적절한... 계속해서 들어가는 맛있는 계란말이.


입구 쪽에서 열심히 부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찰칵.


김치찜만 먹으면 심심할거 같아서 주문한 김치찌개에 라면사리 하나 투척. 시큼한 묵은김치의 맛이 강한 김치찌개. 그냥 먹으면 좀 썰렁한거 같아서 라면사리 투척했는데 좋은 선택이었어요. 다음에는 두부사리도 같이 추가하고 싶네요. 역시 김치찌개는 두부죠!


그리고 김치찜. 엄청 양이 많아보이는데... 아, 실제로도 많긴 하지만 고기는 그리 안 많고 김치가 엄청 많습니다=ㅂ=;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오면 찜고기 사리를 추가해서 먹고 싶네요. 고기가 퍽퍽하지 않고 맛있더군요. 김치는 묵은김치 찜이라 역시 시큼한 맛이 나는데, 맛있긴 하지만 넘 많음. 고기에 비해서 넘 많아서 어쩔 수 없이 김치를 남기게 됩니다;


넓고 복작대는 분위기라 가족 혹은 단체로 우르르 몰려갈 수 있는 가게. 김치찜만 먹으면 아무래도 썰렁하고 김치찌개나 계란말이를 같이 먹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덧글

  • 케이샤이 2016/01/15 10:17 # 삭제 답글

    로오나 공 트위터에 이상한 트윗이 올라왔던데 해킹이라도 당하셨는지요...?
  • 로오나 2016/01/15 11:10 #

    그런거 같습니다. 일단 바로 비번 바꿨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