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연어 함박 스테이크 특이하다 '달콤한 조각'


홍대, 혹은 연남동의 달콤한 조각. 언뜻 외관과 이름만 보고 디저트 카페가 아닌가 싶었지만 함박 스테이크를 비롯한 식사 메뉴와 카페 메뉴들, 그리고 술도 파는 그런 가게. 몇번 지나가다 보기만 했었는데 여차저차 하다가 가보게 되었습니다.


가게 내부. 생각보다 넓은 편입니다. 테이블도 다닥다닥 붙은 스타일이 아니라 자리마다의 넉넉하고, 저 카운터 앞쪽의 커다란 테이블은 단체석 혹은 스터디석쯤? 그리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식 자리도 있어요. 화장실은 남녀구분은 없지만 깔끔.


메뉴 사진은 클릭하면 와방 커집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처음 온 거고 하니까 가장 대표 메뉴로 내세우고 있는 함박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근데 딴데서는 못본 연어 함박 스테이크가 보이길래 도전! 연어로 함박을 만들다니 특이하네 이거. 적어도 저는 처음 봤어요. 마침 평일 점심이라서 런치 세트 적용.


샐러드가 먼저 나옵니다.


오리지널 수제 함박 스테이크, 런치 세트 버전. 싱글로 주문하면 8000원이고 아메리카노 혹은 티를 껴서 런치 세트로 주문하면 9500원이고. 재미있는 것은 밥을 변경해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흰밥이고 커리볶음밥, 김치볶음밥, 구운감자, 맥앤치즈 등등. 메뉴판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추가금이 나오지만 말이죠. 이 경우 커리볶음밥으로 변경해서 1000원 추가.

원래는 그냥 흰밥으로 먹으려고 했지만 하필 흰밥이 다 떨어졌다고 해서 각각 다른 밥으로... 이건 커리볶음밥. 요즘 들어서 식당 가면 '죄송한데 그 메뉴는 다 떨어졌다'는 말을 자주 듣는 중인데, 그거야 운이 없어서 그런 거긴 하지만 그런 일 겪을 때마다 아무래도 기분이 좋지는 않아요. 여기의 경우도 점심시간에 가게의 간판 메뉴 주문했는데 기본으로 같이 나오는 흰밥은 다 떨어지고 추가금이 붙는 다른 종류만 있더라... 하는건 감점. 함박 스테이크 맛은 괜춘했습니다.



치즈 베사멜 소스 연어 함박 스테이크, 싱글은 9000원이고 런치 세트 버전은 10500원. 밥을 김치볶음밥으로 변경해서 1000원 추가.

특이해서 주문한건데 확실히 연어를 이런식으로 만들어먹는다는 게 꽤 특이한 느낌이었습니다. 일반적인 함박에 비해 결정적인 만족감은 좀 부족하고, 소스도 썩 잘 어울린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한번쯤 먹어볼만한 경험이었어요. 다만 김치볶음밥과의 궁합은 영 별로였고 흰 쌀밥이 그리웠습니다. 이거 때문에 흰밥이 다 떨어졌다는 사실에 대한 불만이 두드러지게 컸음. 커리볶음밥이었으면 그래도 김치볶음밥보단 나았을 것 같은데...


런치 세트로 나온 음료. 저는 청포도 홍차 아이스. 왼쪽 것은 홍차라떼 아이스였는데... 홍차라떼 아이스라기보다는 밀크티 스무디? 달달하니 맛있긴 했습니다만 생각했던 것과는 달랐던 메뉴.



위치는 요기.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는 가깝습니다. 함박 스테이크로 식사하고 차 마시면서 노닥거리는 두 가지 일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가게.



덧글

  • 242 2014/10/20 13:19 # 삭제 답글

    음 저는 잘 이해가 안되네요 기본 밥이 떨어졌음 그냥 다른 추가밥 줄때는 양해의 의미로 그냥 추가금 받지 않고 줘야 하는게 맞지 않나요
    선택권을 박탈해놓고...추가금 까지 받다니.............돈 천원이 문제가 아니고 저는 좀 불쾌했을거 같애요
  • 로오나 2014/10/27 20:48 #

    저도 기분 좋진 않았어요. 물론 사람 따라서는 같은 상황이 저보다 더 불쾌할 수도 있겠죠.
  • SDPotter 2014/10/20 15:47 # 답글

    지나가면서 한번 보긴했는데 흰밥은 없고 볶음밥만 있다니.. 미리 만들어둔다는 얘기군요.. 실망실망ㅠ
  • L.D 2014/10/20 21:14 # 삭제 답글

    저런 품절의 요정이 붙으셧군요
  • anchor 2014/10/21 09:30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0월 21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0월 21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군중속1인 2014/10/21 17:44 # 답글

    아 여기 밥은 만드는게 아니라 만들어져있는밥을 주는듯하더라고요 그래서 밥은 항상정량;; 맥엔치즈도 정량 음뭐...이건 많이 주세요 하니까 주인분이 이야기해주셨어요
  • 로오나 2014/10/27 21:46 #

    근데 점심시간에 벌써 흰밥이 떨어져있는건 속사정이 어떻건 간에 좋게 볼 수 없는 부분이었어요. 김치볶음밥이 안 어울리기도 했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