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혹성탈출 : 반격의 서막' 2주 연속 1위


'혹성탈출 : 반격의 서막'이 국내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20.4% 감소한 105만 2천명, 누적 관객수는 314만 3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250억 4천만원. 2주차까지의 성적만으로도 전편 '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의 최종 스코어인 277만 4천명을 가뿐하게 넘어갔군요.



2위는 전주 그대로 '신의 한수'입니다. 주말관객 47만 7천명, 누적 319만 5천명, 누적 흥행수익 259억 1천만원. 3주째 2위만 하고 있기는 한데 아주 실하게 흥행하고 있습니다.



3위도... 전주 그대로 '트랜스포머 : 사라진 시대'입니다. 주말 21만 3천명, 누적 522만명, 누적 흥행수익은 434억 5천만원.



4위는 '주온 : 끝의 시작'입니다. 394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20만 5천명, 한주간 29만 1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22억원.


줄거리 :
담임선생님 ‘유이’는 새 학기가 되었음에도 출석하지 않는 학생 ‘토시오’를 만나보고자 가정방문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집은 19년 전 일가족 몰살 사건이 발생한 후 괴상한 소문으로 가득하여 동네 주민으로부터 외면받는 집이란 사실을 알고, ‘유이’도 두려움이 생긴다. 용기를 내어 ‘유이’는 ‘토시오’의 집을 방문하지만, 정작 ‘토시오’의 엄마 ‘가야코’를 만나게 되고 그녀로부터 섬뜩한 공포의 기운을 느끼고서는 서둘러 그 집을 나온다.
그리고 그날 이후부터 ‘유이’에게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아직도 혼자 있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의 책상 밑에, 그리고 이불 속에…그 아이가 있다!



5위는 전주 4위였던 '좋은 친구들'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57.2% 감소한 6만 4천명, 누적 37만 8천명, 누적 흥행수익은 30억원. 여전히 제작비 정보가 없어서 흥행 판단을 할 수 없는데... 음. 절대치로만 보면 영 좋지 않아 보입니다.



6위는 '분신사바2'입니다. 1편은 한국영화였는데 2편은 중국영화가 되어 돌아왔군요; 감독과 주연이 한국인이긴 하지만...

238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4만 5천명, 한주간 6만 3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4억 6천만원.


줄거리 :
송치엔은 미국에서 돌아온 옛 친구 나나와 함께 살게 되는데 나나의 이상한 행동을 본 송치엔은 2년 전인 대학교 졸업 직전에 자살을 한 샤오아이를 떠올린다. 그리고 그때부터 송치엔의 친구들인 배드민턴 국가대표 홍뤠이, 잘 나가는 미녀배우 위페이, 영화감독의 꿈을 키우고 있는 양쩡, 이런 친구들이 하나 둘씩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송치엔은 친구들의 죽음을 보면서 샤오아이의 자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기로 결심한다. 결국 이 모든 것이 불의의 사고와 생활고로 돈이 궁해진 홍뤠이가 같은 친구인 기업가의 사위 후보 여우펑에게 옛 연인과의 동침을 찍은 동영상으로 협박을 하면서부터 벌어진 일을 알게 되는데...



7위는 러시아산 애니메이션 '천하무적 키코리키'입니다. 186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만 8천명, 한주간 1만 9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억 3천만원.


줄거리 :
평화로운 마을 키코리키의 사이 좋은 동물 친구들
우연히 발견한 TV 속 세상에 빠지게 된 친구들은 환상의 도시를 꿈꾸며 여행을 떠난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를 건너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도시에 도착하지만,
고슴도치 친구 치코가 행방불명 된다.

각종 위험이 도사리는 낯선 도시에 남겨진 키코리키 친구들은
잃어버린 친구를 찾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8위는 전주 7위였던 '끝까지 간다'입니다. 주말 1만 4천명, 누적 344만 1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269억 4천만원.



9위는 '프란시스 하'입니다. 70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만 3천명, 한주간 1만 8천명의 관객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1억 5천만원.


줄거리 :
브루클린의 작은 아파트에서 둘도 없는 친구 소피와 살고 있는 27살 뉴요커 프란시스.
무용수로 성공해 뉴욕을 접수하겠다는 거창한 꿈을 꾸지만 현실은 몇 년째 평범한 연습생 신세일 뿐이다.
사소한 말다툼 끝에 애인과 헤어지고 믿었던 소피마저 독립을 선언하자 그녀의 일상은 꼬이기 시작한다.
직업도, 사랑도, 우정도 무엇 하나 쉽지 않은 그녀는 과연 당당하게 홀로서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

가장 보통의 뉴욕에서 만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10위는 전주 그대로 '그녀'입니다. 주말 5천명, 누적 31만 9천명, 누적 흥행수익 26억원.



이번주 개봉작들을 살펴보자면...



'드래곤 길들이기2' 개봉. 3년만에 투슬리스가 돌아왔습니다.


줄거리 :
더 높이, 더 멀리, 더 힘차게!
우리의 진짜 모험은 지금부터다!

바이킹과 드래곤이 친구가 되어 평화롭게 살아가는 버크섬.
청년이 된 히컵은 아버지 스토이크의 바람과는 달리 족장이 되는 것 보다 버크섬 밖의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싶어한다.

그러던 어느 날, 신비로운 얼음대륙을 탐험하던 히컵과 투슬리스는 드래곤 사냥꾼들이 쳐놓은 덫에 걸리고, 드래곤들을 위협하는 강력한 어둠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다.
히컵과 투슬리스는 드래곤들의 평화를 위해 의문의 드래곤 군단과 맞서기로 결심하는데…







'군도 : 민란의 시대' 개봉. 윤종빈 감독, 하정우, 강동원 주연.


줄거리 :
양반과 탐관오리들의 착취가 극에 달했던 조선 철종 13년. 힘 없는 백성의 편이 되어 세상을 바로잡고자 하는 의적떼인 군도(群盜), 지리산 추설이 있었다.

쌍칼 도치 vs 백성의 적 조윤
잦은 자연재해, 기근과 관의 횡포까지 겹쳐 백성들의 삶이 날로 피폐해 져 가는 사이, 나주 대부호의 서자로 조선 최고의 무관 출신인 조윤은 극악한 수법으로 양민들을 수탈, 삼남지방 최고의 대부호로 성장한다. 한편 소, 돼지를 잡아 근근이 살아가던 천한 백정 돌무치는 죽어도 잊지 못할 끔찍한 일을 당한 뒤 군도에 합류. 지리산 추설의 신 거성(新 巨星) 도치로 거듭난다.

뭉치면 백성, 흩어지면 도적!
망할 세상을 뒤집기 위해, 백성이 주인인 새 세상을 향해 도치를 필두로 한 군도는 백성의 적, 조윤과 한 판 승부를 시작하는데...






[
'사보타지' 개봉. 아놀드 슈워제네거 주연, 샘 워싱턴도 나왔는데... 북미에서는 흥행이 망했죠.


줄거리 :
오늘 또 한 명의 특수요원이 살해됐다!

마약검거반 특수부대 최정예 팀 브라보!
애틀랜타 거대 마약 조직을 급습하는 위험한 작전 수행 중 거액의 현금이 보관된 금고를 비밀리에 습격하려는 계획을 세우지만 교전 중 팀원 한 명이 사망하고, 빼돌린 천만 달러까지 흔적 없이 사라져 버린다

결국 리더 존 브리쳐(아놀드 슈왈제네거)는 다시 팀원들을 소집하게 되고 팀 브라보의 재결합 축하파티가 열린 그 날 밤 팀원 파이로(맥스 마티니)가 잔인하게 살해 당한다
숨 쉴 틈도 없이 그 이튿날, 또 한 명의 팀원 넥(조쉬 홀로웨이)마저 처참한 주검으로 발견된다

정체 모를 적으로부터 팀원들의 목숨이 위협받는 전대미문의 사건!
이 사건을 맡은 담당형사 '캐롤라인'은 자신을 적대시 하고 협조하지 않는 브라보 팀원들로 인해 난항을 겪던 중 특수요원의 충격적 비밀을 감지하게 되는데...






'타이치2 히어로' 개봉. 후속편이 나왔군요 이거; 예고편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가 없어서 패스.


줄거리 :
태극권의 창시자 '양로선'의 파란만장 일대기!
위기에 빠진 진 가구 마을을 지켜라!

무술의 고수들이 사는 진 가구 마을에서 진가권을 배우러 온 양로선. 그는 진장홍의 딸진옥랑의 목숨을 구해주게 되고, 진장홍의 딸 진옥랑과 위장 결혼을 하여 권법을 배우기로 한다. 결혼식 날, 가문을 버리고 나갔던 진장홍의 첫째 아들 진재앙이 돌아온다. 그는 다른 성을 가진 자가 권법을 배우면 화가 전 마을에 미칠 것이며 동종이 크게 울리면 멸족을 당한다는 전설을 들며 로선과 옥랑의 혼인을 반대하고 아버지의 자리를 탐하려 한다. 하지만 아내와 짜고 동종이 저절로 돌게끔 조작을 한 사실을 아버지 진장홍에게 들키게 되어 마을을 떠나게 된다. 한편 동인도 회사 자본과 청나라 대신과 손잡은 방자경이 군대를 이끌고 마을을 공격하게 된다. 위기에 처한 이들 앞에 그와 결탁했던 재앙은
방자경의 무서운 속셈을 알아 차리고 직접 만든, 하늘을 나는 천위익을 타고 마을로 돌아오게 된다. 그의 도움으로 탈출한 로선과 옥랑은 아버지의 명으로 팔괘문 이천군 사부를 찾아가게 된다. 이 사부를 만나기 위해서는 8관문을 거쳐야 하는데.. 로선은 과연 이 난관을 타계하고 마을을 지킬 수 있을까...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개봉. 프랑스산 코믹 드라마입니다.


줄거리 :
“당신의 기억, 행복한가요?”

어릴 적에 부모를 여읜 폴은 말을 잃은 채 두 이모와 함께 산다. 이모들은 폴을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만들려고 했지만 33살의 폴은 댄스교습소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이웃 마담 프루스트의 집을 방문한 폴은 그녀가 키우는 작물을 먹고 과거의 상처와 추억을 떠올리게 되는데…




덧글

  • ㅇㅇ 2014/07/24 11:21 # 삭제 답글

    천하무적 키코리키...이런 것도 개봉했군요...
  • 로오나 2014/07/24 12:58 #

    전혀 주목하고 있지 않았는데 10위권으로 치고 올라오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