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폰 'G 플렉스' 발표



삼성이 옆으로 양옆하게 휘어진 갤럭시 기와... 아니 갤럭시 라운드를 발표한 것보다는 한달 가까이 늦었지만, LG도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 G 플렉스를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라운드와는 달리 위아래로 휘어져서 커브드 디스플레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 형태 자체는 넥서스S나 갤럭시 넥서스의 커브드 글래스가 있었기 때문에 완전히 새롭지는 않죠. 물론 저 둘은 디스플레이 자체는 평평하고 유리만 곡면으로 깎아서 휘어져 보이게 만든데 비해 이건 디스플레이 자체가 휘어져있고 그래서 훨씬 휘어진 정도가 크기 때문에 임팩트가 있긴 하지만요.


G 플렉스

안드로이드 4.2.2 젤리 빈
6인치 1280 x 720 HD 해상도 커브드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800 2.2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전면 210만 화소 / 후면 1300만 화소
램 2GB
내장 스토리지 32GB (마이크로 SD 확장 미지원)
LTE-A 지원
WiFi, 블루투스 4.0, NFC
TDMB / Hi-Fi 24bit / 192kHz 음원 재생
배터리 3500mAh (일체형)
사이즈 160.5 x 81.6 x 7.9~8.7mm
무게 177g
출고가 미정


G2와 마찬가지로 후면키가 탑재되었습니다. 이건 호불호가 꽤 갈리던데 여기도 넣어버렸군요.

스펙 면에서는 갤럭시 라운드의 압승입니다. 갤럭시 라운드는 이것보다 작으면서 해상도도 1080p라 ppi가 훨씬 높고, 전체적인 무게도 20g 정도 더 가볍고(물론 이건 G 플렉스가 0.3인치 더 크다는 것도 감안해줘야 합니다), 배터리도 교체식이며(하지만 G 플렉스 쪽이 배터리 용량은 700mAh 더 큽니다)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도 제공하죠.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휘어지는 정도나 두께도 삼성 쪽이 더 앞서있었고요. 다만 G 플렉스에는 휘어지는 배터리가 들어가있다는 점은 눈여겨볼만한 부분입니다. 배터리 교체가 안되긴 하지만.

6인치 720p 해상도는 이러니저러니 해도 요즘 플래그쉽급 기기로서는 큰 약점이라고 봅니다. 저가형이면 문제없겠지만 플래그쉽급 가격을 받는다면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기기들과 비교하지 않을 수 없지요.

카메라는 1300만 화소가 들어가긴 했는데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에 대한 언급은 없군요. 뷰3과 마찬가지로 안들어간 건가? LG 폰 카메라가 G2를 기점으로 확 좋아져서 뷰3은 OIS가 없긴 해도 괜찮은 퀄리티의 사진을 뽑아준다고 하니 이것도 그 정도는 하겠죠.

그외에 눈에 띄는 것은, 후면 커버에는 스크래치 방지 필름을 입혀서 자잘한 흠집은 수분 이내에 저절로 없어지는 셀프 힐링 기술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나 흠집을 없애주는 게 궁금하군요. 눈에 띌 정도로 잘 없애주면 정말 좋은 기능이겠지만 그 정도로 마법 같진 않을 것 같은데... 이에 대한 테스트 자료가 올라오길 기다려봐야겠네요.


갤럭시 라운드나 이거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실용적으로 활용한다기보다는 기술과시적인 측면이 강한 물건이죠. 보도자료에서는 '상하로 휘어져 있어 가로 방향으로 돌리면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는 마치 IMAX 영화관의 커브드 스크린을 보는 듯한 현장감을 느끼게 된다. 또 거실 소파에 앉아 60인치급의 곡면 TV를 보는 것과 비슷한 몰입감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 커봤자 6인치밖에 안되는 화면에서 곡면 디스플레이가 영상을 감상함에 있어서 일반 디스플레이보다 이점을 가질지는 역시 회의적입니다.

(#추가) LG 측의 발표에 따르면, G 플렉스는 모양을 보면 깔고 앉았을 때 와장창... 할 것이 우려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뒤집어놓은 채로 누르면 실제로 제품이 휘어지면서 어느 정도 평평하게 펴지면서 무게를 받아냅니다. 그냥 제품을 휘어놓기만 한게 아니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특징을 유의미하게 살려놓았군요. 이 점은 삼성의 갤럭시 라운드보다 높이 살만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얼마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 라운드가 갤럭시 노트3보다 쪼끔 더 높은 가격으로 나왔듯이 이것도 저렴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삼성 쪽과 달리 가격을 같이 발표하지 않은 게 유감이군요.



결론 : 갤럭시 라운드와 마찬가지로 난 절대 비싼돈 주고 사고 싶지 않지만 주변에 누군가 질러주면 갖고 놀아보고 싶은 폰. (...)



덧글

  • Ithilien 2013/10/28 10:34 # 답글

    하하하핳. 해상도도 밀리고, 출시일도 밀리고. ㅠㅠ 뭔가 진짜 골고루 밀린다는 느낌이군요.
  • 엘롯긔 2013/10/28 10:46 # 삭제 답글

    헬쥐놈들 보도자료에서 약파는 것 보소...

    6인치 HD 해상도에 아이맥스랑 60인치 디스플레이 드립 ㅋㅋㅋ
  • 창천 2013/10/28 11:21 # 답글

    골고루 밀리는군요(...)
    그런데 배터리가 휘었다고 해서 실물 좀 봤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거 내장형이었습니까(...)
  • wheat 2013/10/28 11:29 # 답글

    배터리가 많이 들어갔다 싶었는데 휜거로군요
  • silever 2013/10/28 11:53 # 삭제 답글

    솔직한 심정으로 말하자면 갤럭시 기와든, G플랙스든 그냥 한 번 쥐어봐서 그립감하고 터치감만 느껴보고 이후에는 전혀~ 쓰고 싶은 생각은 없더라고요.
  • 애쉬 2013/10/28 14:54 # 답글

    LG는 삼성 뒤에서 떨어지지 않을 생각만 하니까 맨날 삼성 뒤만 따라가게된다는 이야기가 새삼 떠오르네요

    라운드진 디스플레이 기기는...신기함을 넘어서면 실용적으로는 의혹의 영역....

    차라리 언브레이커블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전면에 부각시키면 유리액정이란 비난을 사던 제품군에게 킬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지 않았을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