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5.85인치 '베가 시크릿 노트' 공식 발표



팬택이 펜을 내장하고 후면 지문인식을 탑재한 폰 베가 시크릿 노트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냥 베가 노트라고 하면 썰렁할 거라고 해서 이런 식으로 이름을 정한 건가... 별로 와닿는 이름은 아니긴 하네요.


안드로이드 4.2.2 젤리 빈
5.85인치 1920 x 1080 풀HD 해상도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800 쿼드코어 2.3GHz 프로세서
램 3GB
내장 스토리지 32GB
전면 200만 화소 /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사이즈 159.4 x 81.5 x 8.85mm
무게 190g
배터리 3200mAh
후면 지문인식
블랙 / 화이트 두 가지 컬러


다음주에 이통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합니다. 출고가는 밝히지 않았는데 90만원대 중후반으로 책정될 것 같다는 기사가 있긴 하군요.


펜 내장으로 갤럭시 노트3, 뷰3과 승부하겠다고 하더니 결국 펜이 탑재되어서 나왔습니다. 근데 뷰3과 마찬가지로 정전식 터치펜이라서 그냥 펜이 내장되어있기만 할 뿐 역시 디지타이저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비교하는 건 무리고. 물론 거기에 맞춰서 소프트웨어적인 기능은 이것저것 준비하긴 했습니다만, 뷰 시리즈도 그렇고 펜을 내장했다! 하면서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라이벌 구도 만들려는 제품들이 결국은 정전식 펜인걸 보면 참... 이런 마케팅을 할 거면 갤럭시 노트 시리즈처럼 와콤 디지타이저를 달라고는 안하겠는데 소니처럼 광학식 터치 펜이라도 달던가 아니면 뭔가 다른 필기 특화 기술이라도 적용해주던가 해서 경쟁력을 확보해줬으면 좋겠는데요. 갤럭시 노트 사용자 중에서도 펜을 활용하는 사람 비율이 그렇게까지 높지는 않지만, 사용 습성상 필요로 해서 펜 활용도가 높은 사람 입장에서는 이런 제품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귀가 솔깃해졌다가 실제로 나온걸 보고 실망하는 일의 반복.

그래도 여전히 스펙만 보면 현존 최강급입니다. 풀HD 해상도도, 스냅드래곤800도, 램3GB, 1300만 화소 카메라도 갤럭시 노트3과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수준이죠. 무게만 갤럭시 노트1, 2 수준이네요. 배터리 용량도 빵빵하게 들어갔는데 실사용 시간이 어느 정도일지는 좀 궁금하군요. 후면 지문인식은 베가 LTE-A 때부터 들어갔는데 괜찮게 작동한다는 이야기들을 봤고. 앱에서 지원하는 사례가 아직까지는 드물긴 하겠습니다만. 그외에는 이번에도 전면 키들은 물리홈버튼과 정전식 키들로 배치한 것에서 소프트 키 정책은 완전히 포기한 걸로 보이는 게 개인적으론 맘에 드는군요.


요즘 팬택이 많이 어려운데 이 제품을 시작으로 뭔가 전략에 변화가 있긴 할 것 같군요. 사후지원 면에서는 구기종들 젤리 빈 업데이트를 최근 발표했고 이마트에 서비스센터 입점을 통해 전국 87개였던 서비스센터를 107개로 늘리겠다고 발표했죠. 매 분기마다 플래그쉽을 하나씩 쏴대는 전략은 과연 변할지 안변할지 두고봐야겠지만...



덧글

  • 요르다 2013/10/10 12:36 # 답글

    이게 인민에어처럼 인민노트가 될 것인지(...)
  • areaz 2013/10/14 11:52 #

    디지타이저 들어간게 아니라 그닥..
    뭐, 갤노트도 펜으로 필기하는 사람이 적고 그냥 화면 큰 맛폰인 상황이란 것이 희망적입니다만..
  • 가라나티 2013/10/10 12:39 # 답글

    맨위짤만 보고 '드디어 터치 스크린에서 지문 인식을 하는 시대가 왔단 말인가!?' 라고 순간 기대한 저를 내다버리러 갑니다...
  • 애쉬 2013/10/10 12:54 #

    저도 낚였어요 .... 파닥파닥^^
  • 아침북녘 2013/10/10 12:44 # 답글

    소니처럼 광학식 터치로 가고 이름을 '베가 스케치'로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베가노트가 엑페 Z 울트라처럼 나왔어도 다시 베가로 넘어갈까 했을텐데 아쉬워요.
  • asura 2013/10/10 13:06 # 삭제 답글

    소프트키는 사용해보면 물리키보다 편의성면에선 더 좋습니다.

    전 오히려 물리키 채용이 마음에 안 드네요. 시대에 역행하는 느낌
  • 로오나 2013/10/10 13:09 #

    전 거기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소프트키가 장점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어느쪽을 선호하느냐는 호불호일 뿐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전 물리키 선호파인 것뿐이고.

    소프트키 채용이 시대의 흐름이라고도 보지 않습니다. 구글이 밀고 싶어했던게 몇몇 제조사에서 채택되었다가, 팬택은 그게 시장에서 잘 안먹힌다고 판단하고 물리키로 회귀한 것에 불과하죠. 시대의 흐름이라고 하기에는 스마트폰계의 두 주류인 애플과 삼성은 줄기차게 물리키를 고수하고 있고 이들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건 물론이고 시장의 이익 거의 대부분을 가져가고 있죠.
  • 길거리 2013/10/10 13:28 # 삭제

    소프트키는
    소프트웨어꼬이면 망하고 멈춰도 망하고
    화면최대화잘못되서 키가사라져버리면
    폰끄는방법밖엔없음

    게다가 액정애매하게깨지면 키전부다 못쓴다는점..?
  • asura 2013/10/10 13:44 # 삭제

    로오나//많이 팔리는게 좋은건 아니니까요. 실제로 다 써보고 편의성 면에서만 평가한겁니다.

    길거리//그 정도로 문제가 날만한 제품이면 물리키 써도 문제납니다.
    소프트웨어 꼬여서 멈추면 망한다고요? 그렇게 렉 생기면 물리키도 노답. 결국 꺼야죠.
    그리고 렉 걸려서 멈춘다는건 물리키던 소프트키던 경험해 본적없고
    화면최대화 잘못되서 키가 사라진다는건 1년간 사용하면서 한번도 경험해본적도 없는 일이군요.

    액정 애매하게 깨지면 키 전부다 못 쓴다고요? 터치 패널 나가면 수리 안하고 버틸수나 있나요?
    액정 강화 유리 깨지는 정도야 소프트키도 어차피 키 터치에 상관없고 터치 패널 나가면 물리키던 소프트키던 수리해야되는건 똑같습니다.
  • 로오나 2013/10/10 13:48 #

    저도 다 써보고 그 의견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전 지독히도 불편했거든요. 하지만 둘 다 장단이 있기 때문에 한쪽을 선호하는건 취향이라고 말한거고.

    많이 팔린걸 예로 든건 소프트키가 편의성이 별로라는 이야길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시대에 역행하는 느낌이라는 부분에 반박한 겁니다. 소프트키 채택한다고 시대에 순행하는게 아니라는 거죠.
  • asura 2013/10/10 13:54 # 삭제

    물리키의 경우는 일단 홈버튼을 터치가 아니라 일일이 힘을 줘야된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딸리더군요.
    그리고 소프트키의 경우는 멀티태스킹 키가 부착되있으면 작업전환 속도가 물리키와는 비교도 안되게 빠르니까요.
    개인적으론 멀티태스킹키, 홈키, 뒤로가기키, 홈키 4키 형식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보는데
    소프트키 숨김기능은 이리저리 제조사들도 연국 중이긴 하더군요.

    뭐 물리키 제품은 루팅해서 소프트키 쓰면 되긴 합니다만
    순정지향이라서 저는
  • 카지노man 2013/10/10 13:56 #

    저도 소프트키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홈버튼 고장날일도 없고, 먼지낄일도 없고 좋죠
  • asura 2013/10/10 13:59 # 삭제

    카지노man//아 고장 얘기를 빼먹었네요. 그것도 제가 물리키를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였는데
    홈버튼이야 원래 소모품이니까 이게 고장 나는 경우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as 기간이 지나고 난뒤에 고장나더군요.

    그나마 갤럭시 시리즈는 홈키 활용빈도가 아이폰보다는 훨씬 작아서 그나마 나은데
    아이폰 사용자들은 홈버튼 고장을 격는 사람들이 너무 많더군요.
  • 물방울 2013/10/12 18:27 #

    아이폰4S부터는 오히려 홈버튼이 너무 안 고장나서 탈이라고 말할정도로 튼튼해졌습니다. 물론 아이폰4까지는..쿨럭..
  • areaz 2013/10/14 11:50 #

    저같이 절충형인 '터치식 물리키' 선호파는 없는 건가 모르겠네요.
    버튼식 물리키는 힘들어서 싫고, 소프트키는 화면 작아져서 마음에 안들기 때문에요.
    그나저나 네이밍 센스가 정말 최악이고, 뒷면의 지문센서는 흡사 고성능 카메라 모듈 탑재로 착각하기 딱 좋은 크기와 위치..
    카메라는 베갈삼이랑 같은 거라 별로 기대는 안됩니다. 뭐, 싸고 큰 것이 아이덴티티라 생각하면 나쁘진 않습니다만..
  • 창천 2013/10/10 13:21 # 답글

    지문인식을 통한 시크릿 기능 때문에 불륜의 신기원을 열 것이다, 라고 누군가 말하더군요(...)
  • 조나단 2013/10/10 14:56 # 삭제 답글

    제품만드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네요.
    남자들은 핸드백이 없어 일단 가벼워야 합니다.
    5.5~5.7 인치로 150g 정도의 무게라면 얼마나 좋을까? 상상해봅니다.
  • 가라나티 2013/10/10 15:05 #

    아니 뭐 가벼우면 좋기는 한데 그게 핸드백 때문이라고 하면 뭔가 좀...
    외출 할 때마다 숄더백을 매는 저는 성정체성의 위기인건가요?
  • 욕구不Man 2013/10/10 16:09 # 답글

    수 많은 루머와 낚시들 끝에 결국 최종 스팩은 저렇게 정해졌군요.
    스팩 자체만 놓고 본다면 준수한 플래그십 제품이라고 생각되는데 문제는 그놈의 계륵같은 "펜"이네요.

    갤노트 처럼 디지타이저라면 확실히 차별요소가 될 수 있는데 필기감 자체가 불분명하기 짝이 없는 정전식 팬을 넣어놓고는 노트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수납 공간따위는 없던 옵뷰보다야 낫지만(....)

    지금까지의 전례로 볼 때 팬텍이 이걸로 반등할거라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지만, 그래도 제품 자체는 잘 뽑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RuBisCO 2013/10/10 16:21 # 답글

    차라리 중국쪽 안드로이드 기기들 처럼 N-Trig라도 넣어주면 좋았을텐데...
  • 막장베가 2013/10/11 00:04 # 삭제 답글

    베레기오늘as받고멘붕~~"수리해도 못고치겠는데요...
    ."나보고어쩌라고? 걍 쓰라고?교품해달랬더니똑같은증
    상일어나도책임안진다고하네요그러면서 상위교품은가
    능하나출고가가구매시점에95만하던폰이지금은판매도
    안하면서현출고가40만원이라고20만원내고 r3가든가5
    0만원내고 아이언 가라고하네요ㅋㅋ그런식으로교품하
    면누가하냐? 새로 사고말지 그래서 팬택이망한는거구나
    하네요ㅋ내일번호이동할건데 님들도 베가는할부원금1
    만이라도있음사지마세요~사는순간 스트레스예요ㅋ
  • asura 2013/10/11 09:05 # 삭제

    딴 회사도 다 똑같은데요.

    As야 100일 안심수리 있는 팬텍이 현재는 정책적으로는 가장 좋습니다.
  • 샤샤프 2013/10/11 02:06 # 답글

    r3부터는 폰 자체가 잘나왔었는데 아쉽네요....
    비싼 노트 대신 써볼만 할꺼 같은데....
    회사 존망이 위태위태 하니 사기가 꺼려지는
    하지만 어차피 갤4 탔자나? 3개월은 봉인...

    하하...
  • 파인애플달링 2013/10/11 09:51 # 답글

    뭔가 팬택은 제품은 정말 솔깃한데 써보면 정말 오래 못쓰겠다 라는게...ㅠㅠㅠ 팬택쓰다가 결국 삼성으로 갈아타고 안정적으로 쓰고 있어요...으흐규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