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은밀하게 위대하게' 첫주 350만 초대박


웹툰 원작의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초대박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1341개관이라는, 어마어마한 배급력을 과시하면서 첫주말 206만 5천명이 들었고 한주간 349만 1천명이 드는 후덜덜한 흥행 폭발. 흥행수익은 246억 4천만원. 손익분기점이 220만명이었다는데 개봉 첫주부터 그딴거 이미 문제도 안 되는 상황.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의 장철수 감독 연출, 김수현 주연.


공화국에선 혁명전사,이 곳에선 간첩.
들개로 태어나 괴물로 길러진 내 남파임무는
어이없지만 동네 바보입니다.

북한의 남파특수공작 5446 부대.
20000:1의 경쟁률을 뚫은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공화국 최고위층 간부의 아들이자 류환 못지 않은 실력자 리해랑, 공화국 사상 최연소 남파간첩 리해진. 세 사람은 5446부대의 전설 같은 존재이다.

하지만 조국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남파된 그들이 맡은 임무는 어처구니 없게도 달동네 바보, 가수지망생, 고등학생이다. 전달되는 명령도 없이 시간은 흘러만 가고 남한 최하층 달동네 사람들과 부대끼며 살아가는 일상에 익숙해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에게 전혀 뜻밖의 은밀하고 위대한 임무가 내려진다.

전설이 되어야만 돌아갈 수 있는
그들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2위는 전주 1위였던 '스타트렉 다크니스'입니다.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44% 감소한 28만 4천명, 누적 126만 1천명, 누적 흥행수익은 104억 3천만원.




3위는 '무서운 이야기2'입니다. 337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7만 3천명, 한주간 34만 7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23억 8천만원. 이쪽은 제작비와 손익분기점 정보가 없군요. 저예산이긴 할텐데...


1편과 마찬가지로 옴니버스식 공포영화 모음.


들어가는 이야기 _ <444>
보험회사 지하 비밀 창고. ‘박 부장’(박성웅)과 신입사원 ‘세영’(이세영)이 낡은 서류철을 꺼낸다.
죽은 자들과 소통하는 ‘세영’의 기이한 능력을 알아챈 박 부장은 보험 사기가 의심되는 사건들의 비밀을 파헤칠 것을 지시하고, ‘세영’은 기이한 사건들의 실마리를 하나씩 풀어간다.

이야기 하나_ 조난 괴담 <절벽>
끝이 보이지 않는 아찔한 절벽 위에서 조난 당한 두 친구(이수혁, 성준).
먹을 것이라곤 초코바 하나! 내가 살기 위해서는 친구가 죽어야만 한다!

이야기 둘_ 여행 괴담 <사고>
임용 고시 탈락의 우울함을 달래기 위해 즉흥 여행을 떠난 지은(백진희), 미라(김슬기), 선주(정인선).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 이후 이들의 여행은 악몽이 되고 만다.

이야기 셋_ 엘리베이터 괴담 <탈출>
교생 부임 첫 날, 학생들에게 제대로 망신 당한 ‘병신’(고경표)은 흑마술에 사로잡힌 여고생 ‘탄희’(김지원)가 알려준 괴담을 따라 하다가 지옥의 입구에 갇히고 만다. 다시 돌아가기 위해선 ‘탄희’가 알려주는 주술을 그대로 해야만 한다!




4위는 전주 2위였던 '분노의 질주 : 더 맥시멈'입니다. 주말 9만 8천명, 누적 170만 8천명, 누적 흥행수익 126억 3천만원.




5위는 전주 6위였던 '크루즈 패밀리'입니다. 주말 8만 3천명, 누적 82만명, 누적 흥행수익 57억 4천만원.



6위는 '백악관 최후의 날'입니다. 283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6만 1천명, 한주간 11만 3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8억 2천만원.


안톤 후쿠아 감독, 제라드 버틀러 주연, 모건 프리먼, 아론 에크하트가 출연. 북한 테러리스트들이 백악관을 테러하는 내용인데 우리나라 입장에서 보면 여러모로 실소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DMZ에서의 군사적 도발과 계속되는 핵실험으로 인한 세계적인 긴장상황을 완화하고 미사일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한국과 미국의 최고위급회담이 이루어진다. 이때를 기회로 한국측 경호요원으로 신분을 위장한 북한 출신의 ‘강’을 중심으로 한 테러리스트들이 백악관을 초토화시키고 대통령을 인질로 붙잡는다. 그들의 요구조건은 동해에 있는 제7함대 및 DMZ와 한국에 주둔한 미군 28,500명의 철수, 그리고 미국 내 모든 핵미사일을 통제할 수 있는 암호코드!

백악관을 함락시키고 전 세계를 전쟁 위기에 몰아 넣는 테러리스트들!




7위는 전주 4위였던 '몽타주'입니다. 주말 5만 1천명, 누적 206만 1천명, 누적 흥행수익은 147억 7천만원.




8위는 전주 3위였던 '애프터 어스'입니다. 한주만에 폭락했군요. 2주차 주말관객은 첫주대비 88.6%라는 경이로운 낙폭을 보여주면서 3만 7천명, 누적 52만 5천명, 누적 흥행수익은 37억 4천만원.



9위는 전주 5위였던 '위대한 개츠비'입니다. 주말 2만 9천명, 누적 139만 2천명, 누적 흥행수익 102억 1천만원.



10위는 '극장판 썬더일레븐 GO VS 골판지 전사 W'입니다. 두 작품의 크로스오버인듯? 99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만 6천명, 한주간 3만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2억원.


강수호가 이끄는 썬더레전드 코리아와 천마루가 주장을 맡고 있는 신생 썬더코리아의 시합 날, 정체를 알 수 없는 애스터라는 소년이 나타나 강수호를 쓰러트리고, 갑자기 수 많은 소형 로봇들까지 나타나 관객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이 세계에서는 한 번도 본 적 없는 이들 로봇은 바로 LBX! 그리고 관중들을 공격하는 이들에 맞서 또 다른 LBX들이 출현하는데….
갑자기 나타난 최반과 이하늘 그리고 골판지 전사들은 당황해하던 천마루 일행과 함께 관중들을 공격하던 로봇들을 물리치고는 순식간에 사라져 버린다.

과연 갑자기 나타난 애스터와 소형 로봇들의 정체는 무엇이며 최반과 이하늘 일행은 전혀 다른 세계에 왜 나타난 것인지?!


최강의 축구팀과 LBX 군단이 지구의 운명을 걸고 피할 수 없는 승부를 시작한다!



이번주 개봉작 중에 제 눈에 띄는 것들을 살펴보자면....


'맨 오브 스틸' 개봉. 수퍼맨 시리즈 리부트로 잭 스나이더 감독 연출, 크리스토퍼 놀란이 제작자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헨리 카빌이 주인공 클락 켄트-수퍼맨을, 에이미 애덤스, 러셀 크로우, 케빈 코스트너, 데이안 레인, 마이클 섀년이라는 완전 쟁쟁한 캐스팅. 과연 수퍼맨 시리즈는 이번에야말로 성공적으로 부활할 수 있을 것인가?


무차별적인 자원 개발로 멸망위기에 처한 크립톤 행성. 행성 최고의 과학자 조엘(러셀 크로우)은 갓 태어난 아들 칼엘(헨리 카빌)을 지키기 위해 크립톤 행성의 꿈과 희망을 담아 지구로 보낸다.
자신의 존재를 모른 채 지구에서 클락이라는 이름으로 자란 칼엘은 남들과 다른 능력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거부를 당하고, 아버지(케빈 코스트너)로부터 우주에서 온 자신의 비밀을 듣게 되면서 혼란에 빠진다.
한편, 크립톤 행성의 반란군 조드 장군(마이클 섀넌)은 파괴된 행성을 다시 재건할 수 있는 모든 유전자 정보가 담긴 코덱스가 칼엘에게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찾아 부하들을 이끌고 지구에 온다. 이제 칼엘은 자신을 거부하던 사람들이 사는 지구의 존폐를 두고 최강의 적 조드 장군과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전쟁을 시작하는데…
가슴의 ‘S’ 마크가 뜻하는 ‘희망’의 이름으로, 칼엘은 이제 지구인들이 추구해야 할 이상이며, 사람들이 기적을 만들도록 돕는 수퍼맨으로 거듭난다.






'케이온 더 무비' 개봉. 제작사 시놉시스가 없...









덧글

  • 창천 2013/06/11 15:20 # 답글

    케이온 더 무비은 런던에서 티타임을 즐기는 내용이 될 것 같...
  • 다물 2013/06/11 17:49 # 답글

    주위에 은밀하게 위대하게 평은 안좋은데 잘나가네요
  • 로오나 2013/06/11 21:54 #

    초반은 완전히 스타 파워로 미는 듯한... 그걸로 이 정도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 FlakGear 2013/06/11 19:26 # 답글

    케이온 더무비라 제 옛 친구가 좋아하겠군요
  • minci 2013/06/11 23:07 # 답글

    음... 퇴근후 티타임을 추진해 봐야 겠군요...ㅋㅋㅋ
  • Uglycat 2013/06/11 23:09 # 답글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초반 페이스는 트와일라잇 시리즈가 북미에서 개봉됐을 때와 비슷하다는 느낌이...?
  • akanechang 2013/06/12 11:48 # 삭제 답글

    배우 얼굴 값이 300만명 짜리로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