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루빈, 구글 오프라인 스토어 루머를 부정



최근 구글이 오프라인 구글 스토어를 만들어서 하드웨어를 팔 거라는 루머가 돌았죠. 그런데 안드로이드 총책임자인 앤디 루빈이 이 루머를 전면 부인하고 나섰습니다. 앤디 루빈은 이에 대해 예전에는 사용자가 오프라인에서 기기를 실제로 보고 만져봐야 했지만 지금은 그럴 필요 없이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다 얻을 수 있고, 넥서스 프로그램이 오프라인 스토어를 필요로 할만큼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를 댔습니다. (관련기사)

물론 공식적으로 이런 입장을 표명한다고 해서 구글 스토어가 설립되지 않으리란 보장은 없죠. 이런 기사 한두번 보는 것도 아니고 뒤통수 맞는 것도 한두번이 아니니까.


사실 그렇게 관심 있는 문제는 아니었는데 앤디 루빈이 대는 이유들이 별로 납득이 안 가서 포스팅. 어떤 제품을 구입할 때, 그 전에 실제로 기기를 보고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는 것은 아주 강력한 이점이죠. 온라인으로 정보를 찾아볼 때도 개봉기, 사용기 등을 원하는 건 간접적으로나마 그런 경험정보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넥서스 프로그램이 오프라인 스토어를 필요로 할 정도로 충분치 않다는 건... 지금 구글이 구글 스토어를 열 경우 팔 수 있는 기기만 뽑아보면 크롬북 픽셀, 넥서스4, 넥서스7, 넥서스10, 넥서스Q가 있겠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까지 합치면 삼성 크롬북과 에이서 크롬북도 있군요. 이 정도면 충분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MS가 그러했듯이 파트너사들의 기기를 파는 방법도 있을텐데...


어쨌든 한가지 분명한 건, 구글 스토어가 실제로 설립되건 말건 우리나라에서 볼일은 없을 거라는 겁니다. 우리나라엔 MS 스토어도 애플 스토어도 없는걸. (...)






덧글

  • 창천 2013/02/27 13:00 # 답글

    저렇게 말해놓고 나중에 만들어서 내놓는 건 아닌지... -_-;
  • 나인테일 2013/02/27 16:50 # 답글

    저걸 루빈이 부정하는 것도 이상하네요. 루빈은 소프트웨어 개발 부서 소속이지 하드웨어나 소매 파트가 아닌데 말이죠.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3/02/27 21:40 # 답글

    그래도 구글스토어 있으면 관심이 가서 한번쯤 갈거 깉아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