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젠 좀비도 훈남이라 미소녀랑 연애하는 세상. (...) '웜 바디스'는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고(우리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어 있습니다) 이 책이 출간되기 전 인터넷상에 연재될 당시에 작가 자신이 좀비로 분장하고 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북 트레일러가 화제가 되어서 영화 판권 계약이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즉 출간되기도 전에 말이죠.
소설은 좀비가 창궐하고 인간과 좀비가 대치하는 세상에서 좀 덜 부패하고 의식을 가진 좀비 청년이 자신이 죽인 희생자의 여자친구와 사랑에 빠지고 그로 인해 그와 주변의 좀비들이 변화를 겪게 된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어느 정도 각색이 가해지는지는 보면 알겠지요. 이 작품 속의 좀비는 여타 작품들의 좀비와는 달리 어느 정도 지성도 있고 달릴 수도 있으며 인간의 뇌를 먹어 치운 좀비에게 먹힌 인간의 생전 기억이 전이된다는 특징을 가졌다는군요. 좀비 영화도 하도 다양한 패턴이 나왔으니 이런 좀비가 이전에 있었는지 없었는지까지는 모르겠지만... 영화상에는 완전히 썩어버린 좀비와는 적대적으로 아웅다웅하기도 하는 모양입니다.
'50/50'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조나단 레빈 감독, '엑스맨 : 퍼스트 클래스'에서 비스트를 연기한 니콜라스 홀트 주연, '아이 엠 넘버 포'의 테레사 팰머가 히로인으로, 존 말코비치가 조연으로 참전했으며 원작의 작가인 아이작 마리온이 좀비로 분장하고 카메오 출연한 것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예고편 보니 코믹한 느낌이 빵 터지는 게 트와일라잇처럼 손발이 오글거리는 쪽으로 가진 않는 모양? 처음 제작 소식 들었을 때 생각했던 거랑 좀 다른데, 전 기대되는군요.
원래는 올해 개봉 예정이었는데 좀 밀려서 내년 2월 1일 개봉 예정입니다.
덧글
그나저나 세계대전Z 트레일러는 역으로 ㅎㄷㄷ;;;
로메로 옹의 반응이 궁금해서 미치겠어요 ㅎㅎㅎ
선남선녀 좀비는 심즈로 그쳐라 좀 ㅅㅂ...
…그렇다고 보러갈 생각은 안 들지만요. (orz)
여자애가 조금만 더 능숙했어도 좀비 따위...........ㅠ_ㅠ
원작 내용은 의외로 트와일라잇류하고는 거리가 먼 내용이었는데 ㅎㅎ 영화로 어찌 나올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