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과컴퓨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한컴 오피스 한글을 출시했습니다. iOS용을 먼저 내고 나서 안드로이드용을 올 하반기에 내놓겠다고 하더니 드디어 내놨군요. 현재 대응하는 버전은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 탭 10.1, 넥서스7 3개 뿐이고 향후에 지원 기종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폰에서 검색해보니 안뜨고 웹에서 검색해보니 제 폰-갤럭시 노트는 지원하지 않는 기종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보이는군요.
정가 19900원인데 출시 기념으로 11월 30일까지 14900원으로 할인 이벤트 중. iOS용 출시했을 때는 반값 할인해주더니 이쪽은 좀 할인률이 짭니다.
기능 면에서는 아직 버전 1.8까지 업데이트된 iOS용에서 좀 모자라는 것 같습니다. 물론 hwp를 읽고 편집하는 거야 다 되겠지만요. 시간이 지나면 이쪽도 iOS용만큼 업데이트가 되겠죠. iOS와 달리 안드로이드에서는 마우스 커서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한다면 문서작성의 편의성은 아이패드보다 이쪽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제야 안드로이드 태블릿도 (국내에서) 좀 더 생산적인 용도로 쓰기에 좋아지는군요.
덧글
우리나라의 경우는 안드로이드가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앱 개발사 수익은 iOS쪽이 배는 더 잘뽑아준다는게 문제라면 문제죠~
또 안드로이드앱 마켓의 특성상 조만간 크랙된 한컴앱 돌아다닐거고, 그러면
안드로이드에서 개발업 버젼은 점점 더 보기 힘들어지는거죠~
이걸 과연 한컴이 이를 극복을 하느냐의 문제인데~
(사실 전 그다지 낙관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
정말 너무 오래 기다린것 같아요. 넥7으로 사용동영상좀 나왔으면 좋겠네요.
언제쯤 안드로이드 타블렛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지가 걱정입니다.
지금 당장은 자금이 떨어져서 무리고 ㅜㅜ
봐도 다양한 단축키를 사용해야 운용이 가능 하잖아요 기존의 안드로이드식의 키패드와 터치만으로는 한계가 있죠.
그래서 저는 확실한 윈도우 타블릿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그것도 마땅한게 없어요 가장 중요한것은 안드로이드는 아무리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기존의 소스기반을 완전히 탈바꿈하지 않는 이상 한계에 다달았다는 것입니다. nvidia의tegra 시리즈 또한 다이렉트x기반을 수용할수 있는 윈도우즈의 줄을 탔습니다. 한계성을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와 ios는 짧은 기간안에 성공했지만 짧은 기간안에 역사속으로 숨어들어 갈수 있어요.. 조만간 다이렉트 x가 활용가능 한 윈도우폰 성행할 것이고 온라인게임기반과 모바일기반이 일치 될것입니다.
백만원짜리 기기는 거리낌없이 지르지만
수천, 수만원 의 앱은 절대 구입 안 하고 apk를 다운받다보니;;;
무언가 장치를 마련해놨으면 좋을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