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모바일 웹브라우저 '액시스(Axis)' 공개


야후가 모바일 웹브라우저 액시스(Axis)를 선보였습니다. 온전한 웹브라우저 앱이 나온 건 아이폰, 아이패드 둘이고 PC용으로는 자체 웹브라우저가 아닌 IE,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쓸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는군요. 현재 야후 액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데모 영상을 보고, 플러그인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은 연말에 나온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용 액시스는 한국 앱스토어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북미 쪽에서만 받아볼 수 있는 것 같군요.

PC용으로는 굳이 웹브라우저를 안만들고 플러그인만 제공하는 건, 액시스가 야후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기능을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 검색 결과 페이지를 바로 보여주는 게 아니라 미리보기를 통해 검색 결과를 확인,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게 함으로써 3단계로 구성되는 검색 단계를 2단계로 줄인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야후라는 이름을 듣는 것 자체가 굉장히 오랜만인 것 같은데(실적이 나쁘다거나 CEO가 교체됐다거나 하는 소리라면 가끔 들었지만) 구글에게 밀리기 전, 검색의 대명사로 불리던 때라면 모를까 요즘 세상에 '야후가 제공해주는 검색 결과'가 얼마나 메리트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제품 자체가 경쟁 제품들에 비해서 메리트가 높아서 결과적으로 야후의 점유율 확대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지만, PC용으로 웹브라우저를 제공하지 않고 플러그인만 제공하는 게 얼마나 의미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고 모바일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잘 되는 게 중요하겠군요. 근데 PC 웹브라우저 시장에 IE,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가 있다면 모바일 웹브라우저 시장에도 오페라와 사파리와 돌핀 등등 많은 경쟁자들이 있는 상황이라 이제 와서 진입한다고 해서 재미를 볼 수 있을지는...






덧글

  • 애쉬 2012/05/25 13:23 # 답글

    야후가 참 야후야후하군요 -ㅂ-;;
    이제와서 마늘쑥 먹어봐야 사람되긴 글른거 같은데;;;
  • LONG10 2012/05/25 13:25 # 답글

    야후의 가치는 옥션 뿐이죠!(뭐임마?)

    그럼 이만......
  • 로오나 2012/05/25 13:36 #

    아니 야후 영화 포탈 무시하십니... (야)
  • 나인테일 2012/05/25 15:15 # 답글

    저런게 5년만 일찍 나왔으면...(.....)

    아후 파이프도 그렇고 야후는 어째 몇 년씩 뒷북을 치는 경우가 많네요.
  • Inity 2012/05/25 20:05 # 답글

    이보다 저는 크롬의 ios 버전이 더 기다려지네요 ㅡ.ㅜ pc의 웹 환경을 그대로 동기화해서 패드에서 계속 사용했음 하는지라...
  • 창천 2012/05/26 01:00 # 답글

    예전이라면 야후의 이름 때문에라도 조금 먹혔겠지만, 이젠 그저그런 브랜드가 되어버린 야후에서 모바일 브라우저를 낸다고 해도 과연 수익이 나올런지.. 모바일 브라우저들이 종류가 적은 것도 아니고 말이죠. 좀 회의적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