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유명한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AS를 경험해보았다


밖에 노트북 들고 작업하러 나갈 때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아크마우스. 작년 4월 말쯤에 구매했는데 이번달 초에, 대충 산지 10개월만에 배터리가 다 되어서 교체해주고(거의 매일 나가서 몇시간씩 쓰고 있는데 상당히 오래 가서 놀랐음) 며칠 동안 문제없이 쓰는가 싶더니... 지난주말에 덜컥 고장나버리고 말았습니다. 다른건 다 잘 되는데 휠이 맛이 가서 스크롤은 되는데 클릭이 안 되더군요. 이게 초기부터 원래 이 제품에 많이들 나타난다는 문제 - 휠로 스크롤할시에 조금씩 백현상이 일어나는 고장이 있었지만 귀찮아서 무시하고 쓰고 있었는데 결국 휠이 팍.

원래 마우스는 소모품으로 생각하는지라 고장나면 버리고 또 새걸 사는 주의지만 그건 싸구려 마우스에나 해당하는 이야기고 5만원씩이나 주고 산 물건을 그렇게 할 수는 없는지라 AS 센터에 연락했어요. 이 기회에 그렇게 좋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하드웨어 AS를 경험해보자 싶었습니다.


월요일에 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 AS센터(1577-9700)에 연락해서 증상을 이야기하고, 그쪽에서 설명해주는 곳에 있는 제품 시리얼 넘버를 이야기해주니 제품 제조일자를 기준으로 AS 기간을 잡아서 이야기해주는데 2013년 7월까지였습니다. 제가 산 때를 기준으로 하면 그거보다 길어지지만, 온라인 구매이기 때문에 영수증도 없고 별로 큰 차이도 안나서 정정하진 않고 넘어갔고요.

AS 센터 측에서는 아크마우스의 경우 제품을 수리해서 보내주는 게 아니라, 고장난 제품을 보내주면 확인하고 나서 동일한 기종의 새 제품을 보내준다고 했습니다. 리퍼 제품도 아니고 완전 새제품을 보내준다니 우왕, 신난다!

그리고 방문해서 AS를 받을 건지, 아니면 택배로 해결할 건지를 묻길래 택배로 하겠다고 했어요. 직접 찾아가면 하루에 다 해결되긴 하겠지만 그것만으로도 갔다오기에 용산은 너무 멀어서ㅠㅠ 참고로 택배로 할 경우 고장난 제품을 보내는 비용은 소비자 부담이고, 교환해주는 새 제품을 보내주는 비용은 AS 센터 측에서 부담합니다.

접수가 완료된 후 AS 등록번호와 AS 센터 주소, 연락처를 받았고(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3가 나진 전자월드 6층 616호 MS하드웨어센터, 전화번호 : 02-3273-4717) 고장난 제품을 보내줄 때는 메모지에 제 이름과 연락받을 전화번호, 받을 주소, 그리고 간략한 증상과 접수번호를 적어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바로 월요일 오후에 택배로 발송.


그 후 이틀간은 실로 오랜만에 아수스 Eee PC 1101HA를 샀을 때 받은 미니마우스를 썼습니다. 오랜만에 노트북에 선 있는 마우스 연결해서 쓰니 진짜 와방 불편하군요; 역시 노트북에는 무선 마우스를 써야지ㅠㅠ


수요일에 AS 센터 측에서 교환 제품을 발송했다는 문자가 날아왔고, 오늘 새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서비스 정책 공지사항과 AS 보증기간이 적힌 프린트물이 같이 들어있네요.


제품은 제가 쓰던 것과 완전히 동일한 기종, 동일한 컬러입니다. 다만 워낙 막 굴리고 다녀서 잔기스가 많이 가 있던 전의 물건과는 달리 완전 새삥이라 깨끗하고 예뻐요. 파우치랑 배터리 세트도 같이 들어가 있군요. 전 고장난 물건 보낼 때 파우치랑 배터리는 빼놓고 보냈는데... 괜히 이득본 기분이다!


연결해서 테스트를 좀 해보니 멀쩡하게 작동합니다. 전의 물건과는 달리 휠 스크롤시에 백되는 현상도 없고 해서 사용감이 훨씬 좋군요. 여러모로 꽤 마음에 드는 물건이다 보니 만약 제품 보증기간 이후까지 쓰다가 고장나는 때가 오면 또 같은 기종, 혹은 단종됐을 경우 같은 라인의 후속기종을 살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하드웨어 AS는 일단 경험해보면 스트레스 따윈 전혀 없는 쾌적함을 알게 된다고 하니 과연 명불허전. AS 센터에 전화해서 어떤 제품을 쓰는데 고장났다는 말을 하는 순간부터 단 한번도 이러쿵저러쿵 하는 일 없이 스무스하게 진행해서 새 제품이 오는 것에는 감동받고 말았습니다. 데스크탑에서는 그냥 싸구려 유선 마우스 쓰고 있는데 이쪽도 다음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써야겠어요.






공유하기 버튼

싸이월드 공감트위터페이스북
 

핑백

  • 무릉도원에서 삼라만담 :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AS 경험 그 두 번째 2012-10-13 14:34:58 #

    ... 도저히 쓸 수가 없죠. 수요일 밤에 고장이 났기 때문에 목요일에 AS 센터에 전화해서 접수를 하고 곧바로 택배로 보냈습니다. 과정은 첫번째와 동일. (첫번째 AS 경험담 포스팅) 그리고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새 마우스를 보내주었습니다. 제품을 수리해서 보내주는 게 아니라 고장이 확인되면 새 제품을 보내주는 게 기 ... more

덧글

  • 링고 2012/03/22 19:35 # 답글

    오옷, 굉장한 AS군요. so?y도 이렇게 해 주면 좋겠는데 말 입니다.
  • 로오나 2012/03/23 15:14 #

    so?y 는 뭐죠?;
  • 링고 2012/03/23 15:21 #

    ??n?요.
  • 로오나 2012/03/23 15:22 #

    아 걔네요(...)
  • 청풍 2012/03/22 19:36 # 답글

    오 저도 이 마우스 있습니다...다만 저는 손이 좀 커서 불편하기도 하고 측면 버튼으로 인터넷 앞, 뒤로 가기를 하는지라 잘 안쓰고 쳐박아 놨지만요...
  • 로오나 2012/03/23 15:15 #

    전 딱 맞더군요. 더 작은 마우스도 갖고 싶긴 했는데 접히는게 마음에 들어서.
  • DukeGray 2012/03/22 19:39 # 답글

    ms는 하드웨어만 만드는 기업이 되도 잘나갈꺼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니죠.
  • 로오나 2012/03/23 15:15 #

    전통의 하드웨어 명가!
  • PFN 2012/03/22 19:40 # 답글

    마이크로하드웨어의 위엄 ㅋ
  • 로오나 2012/03/23 15:15 #

    전통의 하드웨어 명가! (2)
  • 울군 2012/03/22 19:47 # 답글

    MS제품도 묻지마 AS는 잘해주더군요....

    저는 MS제 헤드폰을 쓰고 있지만;
  • 로오나 2012/03/23 15:15 #

    말로는 많이 들었는데 명불허전이네요.
  • 러브햏 2012/03/22 20:12 # 삭제 답글

    BOSE 와 맞먹는 서비스 군요...
  • 로오나 2012/03/23 15:15 #

    BOSE 라면 마조 앤 새디에도 나왔던 스피커군요=ㅂ=
  • YoUZen 2012/03/22 20:16 # 답글

    역시 마소...as도 as지만 성능도 뛰어나서 ms마우스를 한번쓰고난 다음부터는 ms것만 쓰게되더라구요. 다른거 쓰면 답답해서(...
  • 로오나 2012/03/23 15:16 #

    뭐 그런 부분은 취향적인 문제가 있겠지만, 어쨌든 AS는 정말 만족했습니다. 제품에도 만족하고 있고...
  • Niveus 2012/03/22 20:19 # 답글

    마소의 하드웨어는 최고에요(...)
  • 로오나 2012/03/23 15:16 #

    데탑도 다음건 마소로 가야겠어요.
  • dunkbear 2012/03/22 20:22 # 답글

    마소 마우스가 좋기는 한데 손에 안맞아서... 흑흑... (ㅠ.ㅠ)
  • 로오나 2012/03/23 15:16 #

    마우스의 디자인이나 감도 필링은 취향이 꽤 갈리는 부분이니^^;
  • 홍쎄 2012/03/22 20:29 # 답글

    오호호... 쓰고 싶은 마음이 뭉게뭉게 자라나고 있습니다.
  • realythm 2012/03/22 20:31 # 답글

    저도 마우스는 마소만 쓰게 된지 한 8년 된거 같네요. 한번 새제품 바꿔먹고. 그것도 2~3년 쓰고도 또 마소 마우스를 지르게 되는 마소 마우스의 위엄
  • 창천 2012/03/22 20:43 # 답글

    마소의 하드웨어 쩔죠. A/S도 끝내주고... 정말 한 번 사면 계속 사게 된다니까요.
  • 로오나 2012/03/22 21:02 #

    저도 그렇게 될 것 같아요;
  • 腦博士™ 2012/03/22 20:56 # 답글

    저도 그것때문에 두번이나 수리 받았었는데
    아크 마이스 휠 클릭 안되는게 고질적인 문제였나 보군요
  • 로오나 2012/03/22 21:02 #

    고질적인 문제는 휠클릭이 아니고 휠 스크롤시 일부 백이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클릭 문제는 이번에야 처음 겪었고요.
  • 희야♡ 2012/03/22 21:31 # 답글

    전 키보드리시버를 분실해서..... as이제 불가로 교환했...

    원래 안되는데 한번만 해드릴께요라면서 새거가왔네요
  • 로오나 2012/03/23 15:22 #

    오오
  • 야크트 2012/03/22 22:50 # 답글

    하드웨어의 명가. MS......
  • 로오나 2012/03/23 15:22 #

    그래서 마이크로하드웨어라고도 불리는...
  • unHDguy 2012/03/22 23:05 # 답글

    살때 정품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는혜택입니다.^^
    싼거 찾으시는 분들은 자신도 모르게...내수를 사게 되면........
    해외로 보내라는 싸가지 없는 답변을 듣게 됩니다.ㅜㅜ
  • 로오나 2012/03/23 15:22 #

    그런 문제도 있군요ㅠㅠ
  • 미오 2012/03/22 23:25 # 답글

    저도 그래서 마우스 마소껄로 샀지요..아크터치..ㅎㅎ 아직까지 고장은 안났지만 as생각하니 든든하네요
  • 로오나 2012/03/23 15:23 #

    고장은 안나는게 제일 좋지요. 그래도 역시 AS는 잘되는게 든든...
  • 게드 2012/03/22 23:28 # 답글

    실체는 하드웨어 제조업체... 1ms 터치스크린 보고 .. orz
  • 로오나 2012/03/23 15:23 #

    그거 참 후덜덜.
  • LorD_Ken 2012/03/23 01:29 # 답글

    새 HW로 교체받으신것 같은데 혹시 보증기간은 연장되었나요?

    고등학교 1학년때 받은 MS 마우스를 보증기간 끝날 즈음마다 새 마우스로 교체를 계속해서
    내년이면 서른인데 그걸 지금도 쓰고 있는데... 그전까진 보증기간이 계속 업데이트 되다가
    마지막 교체시에 보증기간 업데이트가 안되서 지금은 보증기간이 모두 지난 상태입니다.. ㅠㅠ
  • 로오나 2012/03/23 07:44 #

    아뇨. 연장되지 않았습니다.

    ...랄까 그거 마소 쪽의 오류 아닌가요; 당연히 처음 살때 설정된 보증기간 동안 묻지마 교환을 해주는 게 정상일텐데;
  • nargal 2012/03/23 01:58 # 답글

    A/S도 깡패지만,물건 내구성도 의외로 좋더라구요.
  • Muphy 2012/03/23 08:10 # 답글

    로지텍도 비슷한 수준으로 해주죠.
  • leygo 2012/03/23 09:09 #

    네 저도 한 마우스로 A/S 를 2번 받아봤는데... 로지텍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 hislove 2012/03/23 11:10 # 답글

    사실 마우스는 비싸더라도 AS정책이 좋은 회사 걸 쓰는 게 오히려 경제적으로도 이득이죠.

    2년간 묻지마 교환해주는 마우스를 3만 원 주고 산다

    (3년간 묻지마 교환해주는 마우스를 5만 원
    혹은 5년간 묻지마 교환해주는 마우스를 8만 원
    이라는 다른 선택지도 있습니다만... ^^)



    2년간 싸구려 마우스 네 개를 바꿔가며 사용한다.

    교통비나 택배비까지 고려하면 의외로(?) 비싼 마우스가 오히려 싸구려보다 경제적이기까지 하다니까요.

  • 로오나 2012/03/23 15:23 #

    근데 싸구려마우스도 1년은 가지 않나요 보통(...)
  • 유나네꼬 2012/03/23 11:34 # 답글

    애플의 AS가 생각나서 그저 눈물만...............아...아...아............;ㅁ;
  • 로오나 2012/03/23 15:23 #

    하하하.(...)
  • 천하귀남 2012/03/23 11:59 # 답글

    그러고 보니 작년에 구한 MS마우스도 3년되더군요. 문제는 2010년 제작이라 내년이면 끝나는군요. ^^;
    그래도 MS제품 나름 튼튼한 맛이 있어서 좋아합니다.
    그나저나 윈8도 고려해야 하니 위에 버튼없고 멀티터치 되는 물건이 끌리더군요.
  • 로오나 2012/03/23 15:24 #

    뭐 그때쯤 되면 새로 사야지요^^; 고장 안나고 계속 쓸 수 있으면 그게 제일 좋지만...

    윈8은 멀티터치가 지원되더라도 터치스크린이지 딱히 마우스로 써서 좋을 것 같진 않습니다. 멀티터치 마우스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맛이지 그렇게 편리한 느낌은 아니라고 보는지라;
  • 오오 2012/03/23 12:57 # 답글

    과연? 마이크로 하드웨어...
    사실 싸구려 마우스는 내구성도 좀 문제더라구요.
    좀 쓰다 버리게 되는..아, 디아블로3나오면 더 심하게 망가지겠네.

    메모리 1GB가 리시버에 달린놈 쓰는데...
  • 로오나 2012/03/23 15:24 #

    그거야 싸구려의 숙명...
  • 우갸 2012/03/23 13:59 # 답글

    매우 쿨하게 AS 해주죠.
    저는 들고가서 AS 받는데, AS기간 지나도 재고 있으면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로오나 2012/03/23 15:24 #

    그렇군요.
  • 나야꼴통 2012/03/23 15:25 # 답글

    MS 의 A/S 정책은.. 실상.. 대 부분의 경우는 만족을 합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다만, 반드시 그런것이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세트 제품의 경우나, 단종 모델의 경우는... 득이 되는 경우가 거의 90% 이나, 간혹 10% 정도는 손해를 보게 되는 경우도 발생을 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MS 나 로지텍 제품을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져.. ㅎㅎ
  • 로오나 2012/03/23 15:26 #

    단종 모델의 경우는 한단계 위의 제품으로 교환해준다더군요. 세트 제품은 모르겠네요.
  • 나야꼴통 2012/03/23 15:30 #

    울 직원의 경우 인데.. 무선 내추럴 타입의 세트 제품 이었는데 키보드 때문에 구입했으나, 키보드 고장으로 의뢰.... 완전 내츄럴 모델은 단종, 상위 기종 없음... 재고 없음 ㅡ_ㅡ;;
    그래서 MS 는 커브 세트 중 최상위 모델 을...

    하지만,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은 있지만.... 배째라 정신 보다는 낫지 않나 싶군요..
  • 류이엘 2012/03/23 17:06 # 답글

    MS 이녀석들의 AS가 좋은 이유중에 하나는...
    AS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교체 받으면 AS기간이 늘어납니다! =ㅅ=
  • 로오나 2012/03/23 17:07 #

    늘어나나요? 전 이번에 교체받았을 때 안늘어났는데;
  • 우갸 2012/03/23 17:39 #

    반년 미만으로 남았을때 AS 받으면 반년인가 일년인가로 늘어납니다.
    이거 늘어나는건 단종될때까지 계속으로 알고 있어요.
  • unHDguy 2012/03/23 19:05 #

    동일건에 대한 as기간만...늘납니다....
  • 인생은차 2012/03/24 03:27 # 삭제 답글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대단합니다..^^b
  • akanechang 2012/03/24 17:31 # 삭제 답글

    새로 바뀐 아이폰4s는 오줌 액정이었지만 귀찮아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마소에서 나온 블.루.투.스(열라 비싸답니다)마우스는 산지 2년 되었는데 인식불량에 휠마우스 먹통인데... 귀찮아서(;;;) as 안 받고 그냥 쓰고 있습니다.

    근데 무선마우스 쓸라면 리시버 없는 블루투스가 좋답니다. 저같은 성격에 일반 무선 마우스 사면 사흘도 못 가서 리시버 잃어 버리고 썸바리헬미 외칠테니 말입니다. -_-;;
  • 파란지구 2012/05/04 22:03 # 삭제 답글

    As정말 최고에요 저도아크마우스 쓰는데 휠땜에 두번이나 새거 받은 두번째는 as기간 남았는지 확인결과 as만료됬음에도 한번더 해준다고하면서 해주더라구요
  • Toy114 2013/04/30 00:00 # 삭제 답글

    아뇨아뇨.
    유선은 MS 쓰지 마세요.
    전 MS와는 작별하려구요.ㅠㅠ
  • dsun 2014/07/09 16:38 # 삭제 답글

    저는 Sculpt Comfort Mouse 마우스를 사용중인데 오늘 고장 증상이 보여서 A/S 검색 중 이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연락을 해보니 A/S 가 좋네요~ ^^*
    빨리 A/S 되서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