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박스오피스 '더 그레이' 리암 니슨이 돌아왔다!


이번주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격돌하는 리암 니슨의 '더 그레이' 그리고 캐서린 헤이글의 '원 포 더 머니' 마지막으로 샘 워싱턴의 '맨 온 렛지' 3색 배틀을 제압한 것은 '더 그레이'였습니다. 3185개 극장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첫주말 20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북미 박스오피스 왕좌에 올랐고 극장당 수입은 6279달러로 조금 불만족스러운 수준을 기록했군요.

1위라고는 해도 수익이 비수기 레벨이라 별로 좋은 출발이라고 할 수는 없긴 한데, 이 영화가 의외로 제작비 3천만대의 정도의 저예산으로 알려져 있는지라 괜찮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좀 아쉽긴 하네요. 평론가들도 꽤 좋은 평가를 주고 있고 관객평도 좋은 편이며 개봉규모도 제법 컸는데 이 정도라니...


'A-특공대'의 조 카나한 감독, 리암 니슨 주연. 알래스카에서 석유 추출공과 작업자들을 외부의 위협과 야생 동물들로부터 보호하는 임무를 지닌 프로페셔널 가드 오트웨이. 그는 일행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하게 된다. 그러나 비행기는 알래스카의 알 수 없는 설원 속으로 곤두박질 치고 살아남은 생존자들은 영하 30도에 육박하는 추위와 두려움 그리고 눈보라 속에 남겨지게 되는데... 살아 남기 위해 남쪽으로 이동하는 이들에게 거대한 자연은 상상하지 못한 덫으로 그들을 위협하고 설상가상 이제껏 경험한 적 없는 강력한 적과 맞서게 된다. 과연 그들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그 남자의 반격이 시작된다!


우리나라에는 2월 16일 개봉.



2위는 전주 1위였던 '언더월드4 : 어웨이크닝'입니다. 2주차 주말수익은 첫주대비 50.6% 하락한 1250만 달러, 누적수익은 4513만 달러로 해외수익 1340만 달러를 더해서 전세계 5853만 달러.


괜찮은 수익이긴 한데 문제는 이 작품 제작비가 7천만 달러로 밝혀졌다는 거. 이제까지에 비해 제작비를 많이 쏟아부었군요. 북미수익으로는 이득 보기가 힘들 것 같고, 해외에서 선전해야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월 23일 개봉.



3위는 캐서린 헤이글 주연 '원 포 더 머니'입니다. 2737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1175만 달러를 벌어들였고 극장당 수입은 4293달러로 별로입니다. 평론가들은 거의 입에서 불을 토하여 융단폭격할 기세로 혹평난무 중이고 관객평도 완전 꽝;


국내에도 출간된 재닛 에바노비치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직장, 돈, 남자도 잃은 삼재인생의 스테파니 플럼은 고향에 있는 범죄사무실에 겨우내 취업하게 되고 인생을 한 방에 바꿀 5만 달러라는 엄청난 인센티브와 위험수당이 걸린 남자를 찾는 일을 맡게 된다. 그녀가 쫓는 그는 살해 용의자인 전직 경찰관 조 모렐리로서 우연케도 그녀의 첫 경험이자 첫 사랑! 그에 대한 숨겨진 애증이 남아 있던 그녀는 다시 놓칠 수 없는(?) 그를 집요하게 쫓고, 쫓고 도망가는 과정 중에서도 10여년 전의 기억을 떠올리며, 뜨거운 추격과 연애의 밀당은 계속 이어진다, 그러던 중 목숨을 위협하는 또 다른 일들이 연쇄적으로 벌어지면서 그 들 사이에는 이상한 기류가 감도는데...


우리나라에는 2월 개봉.


4위는 전주 2위였던 'Red Tails'입니다. 2주차 주말수익은 첫주대비 44.6% 하락한 1040만 달러, 누적수익은 3378만 달러, 해외수익은 아직 없음. 제작비 5800만 달러를 생각하면 흥행이 영...


5위는 샘 워싱턴 주연의 '맨 온 렛지'입니다. 2998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불과 830만 달러를 벌어들이는데 그쳤습니다. 극장당 수입도 2769달러로 완전 꽝. 제작비가 4천만 달러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이러면 완전 망했다고 봐야-_-; 평론가들은 혹평 중이고 관객평은 그럭저럭 정도.


전직 경찰 닉 캐서디는 억울한 죄로 누명을 쓰고 절박한 상황에 처한다. 그는 자신의 명예와 무죄를 입증하고자 뉴욕 맨하탄의 한 고층 빌딩의 난간에 선다. 자살을 하려는 상황으로 본 경찰은 네고시에이터를 급히 투입하고 이 광경은 생방송으로 미국 전역에 방영되며 빌딩은 취재진과 인파로 휩싸이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모두 닉이 꾸민 계획의 일부! 같은 시각 그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한 작전들이 차례대로 시작되고 동시다발의 상황에 작전을 이끌어가야 하는 닉에게는 시간이 부족하기만 하다. 설상가상 네고시에이터의 의견을 무시한 SWAT 팀까지 움직이며 그를 긴급 체포하려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2월 23일 개봉.


6위는 전주 4위였던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Extremely Loud & Incredibly Close)'입니다. 주말수익은 715만 달러, 누적수익은 2111만 달러.


7위는 전주 16위에서 다시 치고 올라온 '디센던트'입니다. 꾸준히 흥할 때도 놀라웠는데 이렇게 치고 올라온 것은 골든골로브 작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배급사 측에서 다시 민 덕분이죠. 개봉극장수가 1441개를 다시 늘린 2001개로 늘면서 주말수익이 전주대비 176.1% 상승한 655만 달러를 기록, 누적수익은 5885만 달러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익 990만 달러가 더해져서 전세계 6875만 달러를 기록 중.

우리나라에는 2월 16일에 개봉합니다.


8위는 전주 3위였던 '콘트라밴드'입니다. 주말 650만 달러, 누적 5640만 달러, 해외 380만 달러를 더해서 전세계 6020만 달러. 제작비가 2500만 달러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미 신난 상황.


우리나라에는 3월 개봉합니다.


9위는 전주 5위였던 '미녀와 야수 3D'입니다. 주말 535만 달러, 누적 4115만 달러.


10위는 전주 6위였던 'Haywire'입니다. 2주차 주말수익은 첫주대비 52.5% 하락한 400만 달러, 누적 1528만 달러. 제작비가 2300만 달러에 불과하다고 해도 이건 망한 수준...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액션 영화에서는 재미를 못봤군요;


그외에는 11위로 떨어진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이 북미 2억 264만 달러, 해외 3억 6900만 달러를 더해서 전세계 5억 7164만 달러를 기록. 굳이 이 기록을 언급하는 이유는 시리즈 중 가장 흥행했던 2편의 북미 2억 1541만 달러는 못깼지만 전세계 5억 4639만 달러는 깨면서, 결과적으로 시리즈 최고의 흥행기록을 갱신했기 때문입니다. 향후 이 시리즈 다시 탄력 좀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이번주 개봉작들을 살펴보자면,


실화를 바탕으로 한 '빅 미라클' 개봉. 우리나라에도 2월 16일 개봉하는 작품으로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의 켄 콰피스 감독, 드류 배리모어 주연.

1988년 모두가 서로를 향해 날을 세우고 있던 냉전이 한창이던 때, 조용하기만 하던 알래스카의 작은 마을에 큰 뉴스거리가 생겼다. 먹이를 찾아 북극까지 찾아온 회색고래 가족이 거대한 빙벽에 갇혀버린 것! 우연히 이를 발견한 뉴스 리포터 아담에 의해 회색고래 가족의 상황이 전국에 알려진다. 방송을 본 그린피스 자원봉사자 레이첼이 고래가족의 구출작전에 합류하고 주지사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이를 무시하자, 인터뷰를 통해 위험에 처한 회색고래 가족에 대한 관심을 호소한다. 결국 이는 국제적인 이슈로 떠오르며 냉랭했던 미국과 소련까지 화합해 전세계가 고래가족을 구하기 위해 한 마음으로 움직이는 전무후무한 사건이 벌어지는데... 과연, 전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회색고래 세 가족은 무사히 구출될 수 있을까?







포클랜드에 거주하는 십대 청소년 세 명이 숲에서 신비한 물질에 노출된 후 초능력을 얻게 됩니다. 그들은 초능력을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쓰기 시작하면서 점점 능력을 제어할 수 없게 되는 공포에 빠지게 되는데... 라는 시놉시스를 가진 작품으로 '디스트릭트9'나 '클로버필드' 스타일의 페이크 다큐멘터리 느낌으로 만들어서 어두운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하는군요.






우리나라에도 2월 16일 개봉하는 '우먼 인 블랙'이 북미에서 먼저 개봉합니다. 이 작품의 포인트는 역시 해리 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다니엘 레드클리프가 연기 변신을 시도한 작품이라는 점.


죽은 여인의 유서를 정리하기 위해 외딴 마을의 텅 빈 저택을 찾은 변호사 아서 킵스. 안개로 뒤덮인 낯선 마을, 사람들은 이방인 아서를 경계하며 그의 접근을 피한다. 그러던 중 아이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기 시작하고, 마을 사람들은 아서에게 마을을 떠날 것을 요구한다. 영문을 모르는 아서 앞에 자꾸만 나타나는 검은 옷의 여인, 그녀가 감추고 있는 비밀은 무엇인가. 마을을 집어삼킨 공포의 실체에 아서는 서서히 다가간다. 30년 간 전 유럽을 공포로 몰아넣은 그녀의 정체를 밝힌다!


...라는 시놉시스의 호러물입니다. 근데 다니엘 레드클리프는 진짜 해리포터 시리즈가 진행되는 동안 좀 징그럽게 팍삭 삭은 느낌이라... 호러물 포스터에서 저러고 있으니 오히려 어울리는 느낌도 드는군요.(...)










덧글

  • 알트아이젠 2012/01/30 08:51 # 답글

    아무리 생각해도 [더 그레이]의 포스터 문구에 (늑대들이)가 빠진 것 같습니다.
  • 로오나 2012/01/30 08:59 #

    그것은 시작이자 끝.(...)
  • 주이 2012/01/30 09:20 # 답글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앞으로 잘 되면 좋겠네요. 잘 될 것 같기도 하고...
    평생 해리로 살 순 없는 노릇이니까요. SNL에서 그런 내용을 아주 재미지게 표현해 놨던데, 혹시 보셨나요? ㅎㅎ
  • 애쉬 2012/01/30 09:43 # 답글

    리암 아찌 오셨세욤? 뿌우~~
    흥미로운 작품들 많네요

    Mi4는 배우로만 보자면 뜨거운 녀석들+허트로커+mi 인가요? 여배우도 알만한 영화에 나온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ㅎ

    우먼 인 블랙.., 소복 입은 여인. . . 느낌인가요? 그 동네선 블랙이 상복이니
    디아더스 같은 애잔한 호러인가요? 호러는 역시 아름다우면서 슬퍼야한다는 구시대 취향을 가진 절 확인하게되네요 정육점 호러 지지염;; (어차피 무션 영화 보기에 심약하다만)
    미러클은 실화란 점과 드류베리무어와 고래의 조우 씬이 인상적이네요 사람보다 큰 포유동물은 고정팬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말, 고래. . . 더 생각이 나진 않네요(킹콩이라심 미워할껴요 ㅋㅋ)

    mi4는 보고나서 '007의 적통은 본이 물려받는 듯 하다가 니가 물려받았구나'싶었어요
    두바이 모래 폭풍속의 추격 씬은 정말 상상력 대장
    물량과 속도는 줄이면서도 추격 액션의 밀도는 높인 멋진 씬이였어요
    가면과 위장용품 테크놀로지는 여전하고
    게임으로 즐기는 영상물의 최고봉임을 과시하는 느낌이네요
    극의 진지함이나 리얼리티는 사라져버린 냉전 만큼이나 축소되어버렸지만 게임에는 한발 더 다가섰어요

    나름 성공한 두 영화의 히어로들을 조연으로 썼는데 이건 좀 아쉽네요 소화율이 극히 낮아요 멋진 배우들 반에 반도 그 매력을 드러내지 모한 것 같네요

    극중에 내내 뛰어다니는 탐 아저씨 모습이 환갑 넘기신 성룡 아저씨가 겹쳐보여 노인학대 영화로 분류할까 하다 말았어요 ^-') 탐 아찌 아직 mi두 편은 두 찍으실 수 있을거야요 ㅋㅋ
  • FlakGear 2012/01/30 14:09 # 답글

    크로니클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라는 것을 느껴서 (클로버필드도 그리 보고나서 과잉만족해버렸기 때문에) 기대중입니다.

    그나저나 우먼 인 블랙... 정말 다니엘 씨를 공포영화에 집어넣으니 정말 그로테스크한(?) 늒김이 드는군요. 분위기하나는 죽이네요;; 앞으로 시대극에 많이 출연하시려나..;
  • DLIVE 2012/01/30 17:04 # 답글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 의 원작을 읽고 있는데
    폴오스터의 작품을 읽는 것 같으 느낌이네요..
    영화가 나오기전에는 다 읽어야 할텐데..ㅋㅋ
  • Uglycat 2012/01/30 20:27 # 답글

    크로니클은 국내에도 오는 3월 중순에 개봉한다고 하는데 트레일러 영상만 보아서는 기존에 나온 이능력 액션물 느낌이 강하게(점퍼라든가 푸시라든가)...
  • 창천 2012/01/30 21:34 # 답글

    오오 리암 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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