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리치킨, 카레맛과 깨맛 콤보의 튀김옷이 제법이다!


얼마 전 친구에게 추천받은 솜리치킨. 한번쯤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동네에도 없고 딱히 행동반경 안에 없던 참에, 신촌에서 모일 일이 생겼는데 신촌점이 있다길래 넷이서 몰려가보았습니다.


독수리 빌딩 앞쪽 건너편 골목으로 죽 들어가다보면 나오는데(머노까머나도 있는 그 골목) 내부는 4인 정도가 들어가기에 좋은 테이블들이 비치되어있습니다. 좀 더 여러명이 몰려왔을 때는 지하의 홀을 이용하면 되는 모양.


메뉴는 이런데... 특이한 것은 간판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솜리깨통닭 뿐만 아니라 순살치킨인 순살깨통닭이라는 것. 보통 순살치킨은 별도 메뉴이기 마련인데 여긴 순살치킨도 주력 메뉴로 올려놓다니?


무려 40년 전통의 가마솥 깨통닭이라고 하는데... 설마 솜리치킨이라는 브랜드가 40년이나 됐을 것 같지는 않고, 뭔가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가게가 있었던 걸까요?


솜리깨통닭(16000원) 등장. 양이 꽤 많아서 놀랐습니다. 정말 수북하게 나온데다가 이게 순살치킨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보통 치킨이 이만큼 쌓여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이란 말이죠? 실제로도 남자 넷이서 이걸 다 먹고 나니 슬슬 배가 불러지고, 여기에 하나를 더 시켜먹으니 다 못먹고 남은 것은 포장해가야할 지경이었습니다.

솜리깨통닭의 맛은... 오호, 이거 상당히 독특하네요. 일단 갓 튀겨나온 순살치킨답게 안의 고기는 퍽퍽하지 않고 야들야들해서 좋았고, 뼈를 발라내도 되지 않는데다 크기가 적절해서 먹기가 편합니다. 튀김옷이 꽤 개성적인데, 카레맛이 나네요. 카레맛과 깨의 고소한 맛이 더해진 맛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진짜 맥주 먹으면서 하나씩 집어먹기 최고에요 이거.


역시 사람들끼리 모여서 치킨을 먹으려면 맥주가 있어야지! 치맥 콤보는 세계제일! 세트메뉴도 있어서 순살깨통닭 + 생맥주 3000cc는 세트A로 27000원에 줍니다. 따로따로 시켜먹는 것보다 2천원 싸군요.


다 먹고 나서 순살닭강정(17000원) 추가. 맥주 3000cc도 추가했더니, 원래 세트 메뉴에는 없지만 처음 시킨 세트A에서 순살깨통닭을 이걸로 대신해서 28000원에 처리해주었습니다. 접객도 좋은 느낌이었음. 순살닭강정은 먹어보면 순살깨통닭에다가 매콤한 양념치킨 소스를 바른 듯한 맛이랄까? 이것도 좋군요. 개인적으론 카레맛 + 깨맛이 좀 더 확실하게 느껴지는 순살깨통닭 쪽이 더 좋았지만요.


치킨맛도 좋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가격대성능비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순살치킨 양이 진짜 많아서 여럿이서 몰려가서 먹기에 아주 좋은 듯. 홀에 사람이 얼마나 들어갈 수 있을지 확인하지 못한 것이 좀 아쉽네요. 다음번에 좀 더 많은 인원으로 모임을 잡게 되거나 할때 전화로 문의를 해봐야겠음.






핑백

  • 잠보니스틱스 : 오늘의 맛있는 잡동사니 2013-01-26 15:34:32 #

    ... (쏭★님) 크림은 우주! 우주는 크림! ★가장 감격스러웠던 핫초코와 초코케이크, 광화문 레더라. (사노님) 확실히 기억하기 쉬운 이름은 아니군요. ★솜리치킨, 카레맛과 깨맛 콤보의 튀김옷이 제법이다! (로오나님) 나는 왜 작년에 그렇게 신촌에 자주 갈 일이 있었으면서 여길 놓쳤단 말인가 ★청담동 구르메 에오(Gourmet Eo)의 점심식사 ... more

덧글

  • 김사츄 2012/01/27 21:08 # 답글

    여기 맛있죠. 다만 입 안 피부가 약한 사람은 먹다가 쉽게 입천장이나 혀가 쉽게 헐어버려서 자주 갈 수가 없습니다ㅠ
  • 아량 2012/01/29 23:35 #

    ㅋㅋㅋ아 뭔가 웃기네요..그렇게 바삭하나요....ㅋㅋㅋㅋ기대되네요~
  • 잠본이 2012/01/27 21:10 # 답글

    야밤에 이런 테러를! 가고싶은 가게 리스트가 또 늘어나는군요 OTL
  • 눈물방울 2012/01/27 21:27 # 답글

    국내산 닭으로 저양과 가격을 맞출 수 있는건가요
  • 리진 2012/01/27 21:46 # 답글

    예전에 살던 곳 근처에 솜리치킨이 있어서 자주 배달시켜 먹었죠. 양이 많아서 다 못먹고 다음날 3분카레와 함께 카라아게카레 흉내를 내며 먹었는데 그것도 꽤 맛있었어요!
  • 틸더마크 2012/01/27 22:01 # 답글

    원래 솜리치킨이 전북 익산시의 시장통에서 깨통닭 팔던 가게였는데(익산 깨통닭이 나름 로컬에선 유명합니다) 돈벌어서 전라북도 지역을 중심으로 체인화했다가(이것도 저 고등학교때부턴가 본거 같으니까 10년 훨씬 넘어갑니다) 근년에 서울지역에 올라온겁니다. :) 40년 어쩌고가 아주 뻥은 아닐거에요.
  • 모스 2012/01/28 00:57 # 답글

    이글루스 메인에서 솜리칡힌을 보게 되다니!! 익산시민으로써 감개무량하네요 ㅜㅜㅜㅜㅋㅋ 솜리는 익산시(옛날에는 이리시였죠)의 고대(?) 지명이랍니다 ㅎㅎ 옛 지명을 가게 상호로 한 만큼 익산시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시장통닭'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이죠. 저 고등학생때는 한마리를 시키면 a4용지 상자만한 데에다가 가득 담아서 배달해 줬어요 ㅋㅋㅋㅋㅋ 8마리 정도 시키면 한 반이 단체로 치킨파티를 할 수 있을 정도였어요 ㅋㅋㅋ 반갑네요 정말 +_+
  • 붇옹산 2012/01/28 01:14 # 삭제 답글

    지난 가을에 솜리치킨 먹으러 일부러 원조집 찾아서 익산 시장통닭집까지 다녀왔더랬죠. ^^
    원조 집의 양은 정말 가히 상상을 초월합니다. 엄청 많아요.

    제 경우는 들른김에 많이 사온다...는 마음에 두박스를 왔더니...
    으엌. 진짜 못먹고 일부는 버렸어요.

    그런데...
    솜리치킨의 카레향이나, 튀김옷이...
    먹다보면 좀 느끼하고 질린다는 단점이...다소 있어요.

    향이 강한만큼 적당량을 깔끔하게 먹으면 좋은데,
    많이 먹긴 부담스러웠다는거.
  • 해정 2012/01/28 01:27 # 답글

    어? 익산사는 저는 처음보는 브랜드 인데요? 익산 시민여러분 마동에서 저거 먹으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야밤에 치킨 땡기는 군요.
  • 자이드 2012/01/28 04:25 # 답글

    이런 곳은 필히 체크
  • 키르난 2012/01/28 07:23 # 답글

    맥주의 소울메이트로군요. 우어, 집 근처 매장은 없는건가.;ㅠ; 저렇게 산처럼 튀김 쌓아 놓고 먹는다니 아침부터 위가 괴롭습니다.
  • Ragna 2012/01/28 10:37 # 답글

    당연히 홍대겠거니 했는데 뭔가 가게 컨셉이 홍대스럽지 않아 의아했는데 신천이군요! 오호오호 체크체크해둡니다! 언제나 좋은 가게 추천 감사히^^
  • 창천 2012/01/28 23:34 # 답글

    오오 !! 맛있어보입니다 !!
  • 아량 2012/01/29 23:34 # 답글

    오 맛있어보여요ㅠㅠ하필이면 지금 배고픈데 이걸보다니ㅠㅠㅠ
  • 342 2012/01/31 02:47 # 삭제 답글

    저희 동네에 매장이 있는 맛이 없어요. 직원도 불친절하고. 닭도 미국산 같고. 그래도 독특하긴 하더군요.
  • Polar Ice 2012/02/01 17:59 # 답글

    으앜. 위치가 신촌 어디쯤에 있습니까?
  • dudadadaV 2012/02/02 00:37 # 답글

    익산 시민으로써 감개무량합니다 2 ㅋㅋㅋ
    고등학교 때 스승의 날같은 때에 자주 시켜먹었는데 ㅋㅋㅋ
    지금도 어디 놀러갈 때 꼭 솜리통닭 사 가요. ^^
  • 어쭈쭈 2012/02/06 22:57 # 삭제 답글

    이밤에 솜리치킨가게이름이 생각안나서 깨통닭검색중이였는데ㅋㅋㅋ
    입천장 홀라당에 잇몸 데미지를 감안하고 야밤에 전화번호 누르는중ㅋㅋㅋ
    고소하면서도 많은양에 남기기 일쑤인데 저두낼아침에는 카레에 풍덩시켜봐야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