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호화 캐스팅 '컨테이젼'과 '워리어' 북미 첫날 성적


추석 대목을 맞이한 우리나라와 달리 북미에는 비수기의 삭풍이 몰아치는 중이고 3주 연속으로 신작들이 와장창 깨지는 좋지 못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이번주에 북미에 개봉되는 신작은 세 작품.


우리나라에는 9월 22일 개봉하는 '컨테이젼'이 한발 앞서 북미에 개봉했습니다. 3222개 극장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첫날 803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데일리차트 1위를 점령. 지난 3주간 차트를 점령하고 있던 'The Help'를 밀어내고 1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주말수익은 2천만 달러 이상은 될 것 같군요. 하지만 여전히 비수기스러운 성적인데다가 제작비가 6천만 달러 짜리라서 그렇게 만족스러운 성적은 못될 듯. 북미에서는 롱런을 기대하던가, 아니면 해외수익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 북미 현지에서는 평론가들이 상당히 높은 평가를 주고 있고 관객들의 평가도 좋으니 롱런을 기대할 수 있어 보이는군요.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연출하고 각본가는 '본 얼티메이텀'의 각본을 쓰고 '인포먼트'에서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과 한번 손발을 맞춘 바 있는 스콧 Z. 번스가 집필했습니다. 맷 데이먼, 마리옹 꼬띠아르, 케이트 윈슬렛, 로렌스 피쉬번, 주드 로, 기네스 펠트로... 라는 정말 후덜덜한 호화 캐스팅을 자랑하는 이 영화는(뭐 한명은 등장하자마자 사망하는 역인 듯하지만) 일단 한번 전염되면 무조건 사망하는 무시무시한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퍼져나가면서 벌어지는 상황을 그리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센터와 세계보건기구에서 파견된 박사들이 최초발병경로를 조사하는 가운데 진실이 은폐됐다고 주장하는 프리랜서 저널리스트가 촉발한 음모론의 공포가 그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전세계로 퍼져가는데...



종합격투기를 소재로 한 영화 'Warrior'는 1869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첫날 180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데일리 차트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제작비 2500만 달러 짜리 저예산 영화이긴 합니다만 그 제작비가 블록버스터급 제작비로 보일 정도로 처참한 시작이로군요. 주말성적은 많아봐야 한 500만 달러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여전히 비수기인 이번주의 수익은 '컨테이젼'이 다 쓸어가버리고 2위부터는 남은 부스러기나 주워먹는 형국이네요, 이건--; 하지만 흥행에는 실패했을지언정 북미 현지에서 평론가들은 '컨테이젼'과 동등한 레벨로 높은 평가를 주고 있고 관객평 역시 그러합니다. 나중에 한번 보고 싶어지는 영화이긴 하군요.

'인셉션'으로 유명세를 탔고 '다크 나이트 라이지즈'에서는 배트맨과 맞상대하는 악당 베인을 연기할 톰 하디 주연. 전직 복서 출신의 아버지와 어린 아들, 그리고 그의 형이 종합격투기의 무대 위에서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R등급 코미디 'Bucky Larson: Born to Be a Star'의 첫날 성적은 한층 더 비참합니다. 1500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첫날 불과 54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데일리 차트 1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와이드 릴리즈되어서 첫날 10위권에도 못끼는 영화는 참 오랜만에 보는군요. 이 영화도 제작비 천만 달러의 저예산 영화로 어지간한 성적은 웃어넘길 수 있을 정도지만, 이 정도쯤 되면 그럴 수도 없겠네요. 'Warrior'는 평이라도 아주 좋았으니 마케팅이라던가 비수기라던가 하는 이유를 들어 억울해할 수 있겠지만 이쪽은 평가가 평론가든 관객이든 간만에 최악의 잭팟이 터졌다는 기세라서 그럴 수도 없을 듯;

부모가 1970년대 유명한 포르노 배우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이 자신도 그런 운명을 타고 났다고 믿고 포르노 스타가 되기 위해 도전하는 이야기.(...)







덧글

  • 모든것의한울 2011/09/11 14:20 # 삭제 답글

    "컨테이젼"은 광고 조금만 보고 "혹시 좀비물인가?" 했는데 아닌가 보군요.[...]

    그건 그렇고 시작이 좋지 않은데 맷 데이먼이 최근에 좀 부진해서... 잘됐으면 합니다.
  • 로오나 2011/09/11 14:45 #

    바이러스 재난물...쯤 되는 내용이죠. 시작은 뭐 일단 비수기라 안좋긴 한데(그래도 저게 박스오피스 수입을 다 빨아먹은 결과;;;) 평이 워낙 좋아서 롱런이 가능해보이고, 해외시장에서도 통할 영화 같으니 전망이 나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 류즈이 2011/09/11 20:49 # 답글

    바이러스...재난...바이오하자드ㅇ_ㅇ?!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