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해. LG 에어컨 환불이 끝나지 않아



LG 에어컨 AS에 열받았다


감동적인 에어컨 AS. 다신 LG 에어컨을 사지 않겠다


위의 두 포스팅에 적은대로의 과정을 거쳐서 LG 에어컨 환불을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 AS 기사가 에어컨을 떼가고 환불 신청 수리를 하기 위해 왔습니다. 이렇게 늦게 온 것은 제가 그동안 몇번 통화를 통해서 AS기사가 요즘 한창 바쁜거 알고, 난 환불을 당장 해야 할만큼 급한 건 아니라서 그냥 그렇게 하시라고 하다 보니 그렇게 된 거라 뭐라고 할 건 아니고.

어쨌든 AS 기사가 와서 실외기를 떼기 전에 잠깐 몇가지 점검을 한 결과 치명적인 반전이 발생.



에어컨이 회복되었습니다.


...뭐 이런 말도 안 되는 경우가. 분명히 지난번에 AS 기사가 왔을 때는 고장난 것을 확인했고 그래서 수리를 진행했는데 알고 보니 오래 걸린다 -> 교환으로 바꿔서 진행 -> 일주일 걸린다더니 아무리 기다려도 소식 없고 AS 센터랑 아웅다웅하는 과정에서 연락주겠다고 하고 무시하고 연락을 안하는 사태 발생 -> 열받아서 환불 진행 -> 그리고 기다려주다보니 2주가 지난 상황이었는데 기능이 회복되다니? LG 에어컨에는 AS 기사조차 모르는 자가복구기능이 있었단 말인가?


하여튼 AS 기사는 규정상 이렇게 되면 환불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AS 센터랑 해결보셔야 해요. ...하고 가버림.

어이가 없어서 허허 웃다가 AS 센터에 전화.


나 : 이러쿵저러쿵하게 되었다. 말이 되냐? 환불해달라.

상담사 : 일단 AS 기사랑 통화를 해보겠다. 잠시 후에 연락드리겠다.


상담사 이름을 확인해두고 기다리니 10분 후에 연락이 왔습니다.


상담사 : 확인했다. 고객님 말씀대로인 걸 확인했다.

나 : 그럼 환불해달라. 설마 안 된다는 거냐?

상담사 : 죄송한데 이쪽은 그 건에 대한 확답을 해드릴 권한이 없다. 권한이 있는 부서로 이 내용을 그대로 보고 드리고 연락드리게 하겠다.

나 : 알겠다. 언제 연락오냐?

상담사 : 화요일에 연락드릴 수 있다.

나 : ......

상담사 : 죄송한데 이쪽에선 정말 보고 올리고 가능한 일자를 통보받는 것뿐이라 어떻게 해드릴 수가 없다. 되도록 빠르게 연락이 가도록 말은 해보겠다.

나 : 알겠다. 화요일날 반드시 연락해라.


...하고 끊었는데, 아, 진짜 열이 확 오르는군요. LG 에어컨과 저는 악연으로 엮였나 봅니다. 시작만 좋았고 중간에 삐걱댄 후로는 그야말로 최악으로 치닫는데 이거. 환불은 급하게 할거 없고 천천히 하면 되겠지, 하고 기다려줬는데 이렇게 뒤통수를 맞네?

고장난지 두달이 다 되어가는 상황이라 정작 에어컨 써야 하는 기간 동안 하나도 못쓰고 선풍기 틀고 헉헉거렸는데 이제와서 환불도 못해주겠다고 하면 소비자원에 민원이라도 넣는 수밖에 없나. 일단 화요일이 지나봐야 알긴 하겠지만...







덧글

  • 긁적 2011/09/03 17:08 # 답글

    추......................... 충격과 공포군요....;;;; 뭐지? 도대체 뭐지? 뭘까아?
  • 베로베로스 2011/09/03 17:12 # 답글

    자! 가을의 시작이닷!
  • Hdge 2011/09/03 17:12 # 답글

    ...........어? 이거 아직도 이어지고 있습니까?!
  • 로오나 2011/09/03 17:12 #

    오늘 끝날 줄 알았는데 연장방영이 결정됐습니다. 아 놔...
  • RuBisCO 2011/09/03 17:21 # 답글

    아직도 이러고 있었군요 ㄷㄷㄷㄷ
    그래도 그나마 헬지가 A/S 센터나마 괜찮았는데 이젠 그마저 시궁창인 모양이군요(...)
  • 로오나 2011/09/03 17:23 #

    전 이제 LG AS는 안믿기로 했어요. 뭐 LG 다른 제품들은 잘 쓰고 있긴 한데 AS를 안받아봤으니-_-;
  • 아즈마 2011/09/03 17:22 # 답글

    ...아직도 문제가 끝나지 않았었군요 ;;
  • 로오나 2011/09/03 17:24 #

    오늘 끝날 줄 알았죠. 끝났으면 해피했을텐데.
  • 比良坂初音 2011/09/03 17:30 # 답글

    .........헐-_-;;; 어처구니 없는 연장전이군요
  • 터미베어 2011/09/03 17:32 # 답글

    ...LG꺼 쓰다가 한번 데이고는 삼성파 됬었던 1인..
  • 알렉세이 2011/09/03 17:37 # 답글

    고장난 제품의 법칙. 수리기사가 오면 멀쩡하게 잘 돌아가서 주인을 엿먹인다.=ㅅ=ㅋ
  • 로오나 2011/09/03 17:42 #

    처음에 그랬으면 차라리 말을 안하지... 처음에는 수리기사도 고장난거 확인하게 해놓고 한달 후에 그러니 환장할 노릇임.
  • Muphy 2011/09/03 18:59 # 답글

    엘지에어컨.. 제 경우는.. 성능에는 이상이 없는데 가끔 이상한 소리가 나서.. 몇번 AS를 불렀으나 하루가 못가고 재발.. 지금은 그냥 포기하고 자가수리(.......)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_-;;;;
  • IEATTA 2011/09/03 20:55 # 답글

    헬쥐전자!!
  • 無名공대생 2011/09/03 21:10 # 답글

    아직도 연장전이라니 그저 놀랍습니다
  • 엘라인 2011/09/03 22:37 # 삭제 답글

    나같은 사람은 처음 통화할 때 "아, 그러세요? 그럼 어쩔수 없죠 뭐 ^^" 하고 넘어갔을 거 같음.
    발화점이 너무 높아서 정말 어지간한 정도로 빡돌지 않는 한 그냥 호구처럼 넘어간다능.

    댁은 꼭 잘 싸워서 환불 받아내소 'ㅅ'
  • 나나당당 2011/09/03 23:02 # 답글

    그러고 보니 LG텔레비전 쓸 때 비슷한 일을 겪었지요. 10년 좀 더 썼더니 화면이 떨리고 가끔 채널을 못잡았는데 새 걸 사기로 마음 먹은 후로 2년 간 고장증세를 보인 적이 없었어요. 가전 제품에 자기보호 기능이 있는 듯.
  • 링캣 2011/09/04 00:10 # 답글

    이번에 고치시면 만도위니아로 갈아타세요. 저희부부 정말 지금 4년차인데 한번도 고장 안났음요;
  • 다물 2011/09/04 01:07 # 답글

    에어콘이 더위 먹었군요. 날씨가 참을만해지니까 정상적으로 움직이다니...;;;
  • 하나로11 2012/08/14 13:03 # 삭제 답글

    지금 같은상황입니다..
    어찌결과가나왔는지
    어떻게진행되었는지
    너무궁금합니다
    hanarocnp@gmail.com
    메일한번부탁드릴게요 질문할게많습니다..ㅜㅜ
  • 210 2014/09/18 20:10 # 삭제 답글

    Lg 에어컨 3년전에 구입했슴니다 5월에구매 첫해 여름 켜보니 선풍기 바람만 나와서 여름다지나서 가스만 충전해 주고 가더니 작년여름에 가동해보니 또 선풍기바람 배관에 문제가 있다고 여름다지나 2달만에 교체를 해주고 가고 2014년7월 켜보니 또 선풍기바람 이번에는 가스주입구에서 샌다고 교체해주고 가더니 추석때 켜보니 또 선풍기바람만 교환 환불요청했더니 2년이 지나 교환은 안되고 감가삼각해서 환불해주겠다고한다 열받아 죽을지경 엘지가 월래이래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