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박스오피스 '쿵푸팬더2' 엑스맨을 패배시키다!


이번주에는 '엑스맨 : 퍼스트 클래스'가 개봉되면서 강력한 1위 후보로 점쳐졌지만, '쿵푸팬더2'가 여전히 막강함을 과시하면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북미와는 다른 결과인데, 이건 우리나라에 'The Hangover Part II' 같은 작품이 없어서였는지도 모르고 전작의 폭발적인 흥행에서 알아볼 수 있듯이 무협 코드를 멋지게 담아낸 이 작품이 우리나라 관객들 입맛에 아주 잘 맞아서였는지도 모르죠. 어쨌든 '쿵푸팬더2'는 주말 89만 6천명, 누적 290만 5천명이 들었고 누적 흥행수익은 262억 1천만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작은 2주간 247만 3천명을 동원했으니 관객동원력 면에서도 앞서고 있는 셈이죠.(물론 3D 개봉이 많아서 흥행수익은 압도적으로 더 많고)


기대주였던 '엑스맨 : 퍼스트 클래스'는 691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63만 5천명, 첫주 76만 1천명의 관객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57억 7천만원입니다. 블록버스터다운 스타트고, 평가도 매우 좋긴 하지만 '쿵푸팬더2'의 아성을 무너뜨릴 만큼 뻗진 못했군요. 어쨌든 볼거리와 서사가 잘 결합된 멋진 블록버스터 영화.


3위는 전주 그대로 '써니'입니다. 신작들이 연이어 개봉하는 가운데 자신의 입지를 확실히 지키면서 꾸준히 흥행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말 38만 7천명, 누적 409만명으로 400만 고지를 밟았습니다. 과연 500만 돌파도 가능할 것인가? 누적 흥행수익은 299억 9천만원.


4위는 전주 2위였던 '캐리비안의 해적 : 낯선 조류'입니다. 주말 24만 3천명, 누적 280만 2천명, 누적 흥행수익 246억 5천만원. 잭 선장님의 힘으로 초반 흥행이 폭발적이었지만 하락도 가파르군요. 평가는 전반적으로 나쁜 편이고...


5위는 '마마'입니다. 341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8만 4천명, 유료시사회 포함 누적 12만 7천명, 누적 흥행수익 8억 7천만원. '여고괴담4 : 목소리'의 최익환 감독, 엄정화, 김해숙, 유해진, 전수경, 류현경 주연. 엄마와 자식을 소재로 한 세 편의 에피소드를 담은 옴니버스 영화입니다.


6위는 '레지던트'입니다. 255개관에서 개봉해서 첫주말 3만 4천명, 첫주 4만 2천명이 들었고 흥행수익은 3억 3천만원. 힐러리 스웽크 주연, 제프리 딘 모건, 크리스토퍼 리가 출연하는 호러 스릴러로 혼자 사는 여자가 겪는 스토킹의 무서움이 소재라고 할 수 있는 영화?


7위는 다음주 개봉하지만 유료시사회 중인 '모비딕'입니다. 주말 6천명, 한주간 1만 2천명, 흥행수익 7천만원.


8위는 전주 4위였던 '헤드'입니다. 주말 2천명, 누적 6만명, 누적 흥행수익 4억 5천만원. 가뜩이나 첫주에도 관객수가 별로였는데 2주차에는 '급락'이 무엇인지 처절할 정도로 보여주는군요;


9위는 전주 10위였던 '미안해, 고마워'입니다. 주말 1500명, 누적 7천명, 누적 흥행수익 5천만원.


10위는 전주 13위였던 프랑스산 영화 '코파카바나'입니다. 7개관에서 상영 중이며 주말 1300명, 누적 5천명, 누적 흥행수익 4천만원. 티격태격하는 엄마와 딸의 갈등, 그리고 딸과 화해하고자 하는 엄마의 이야기.


이외에는 논란이 되었던 '트루맛쇼'가 10개관에서 개봉해서 한주간 1714명을 모았고, 단편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는 22개관에서 개봉해서 508명이 들었습니다.


이번주 개봉작들을 살펴보자면,


형민우 만화 원작의... 하지만 본 사람들은 다들 입을 모아 원작과는 전혀 상관없는 무언가라고 하는 '프리스트'가 개봉합니다. 신의 규율에 의해 통제되는 미래도시의 신부가 뱀파이어와 피칠갑을 하며 아웅다웅하는 이야기. B급 액션물로서는 또 괜찮다는 의견들도 많이 보이는데 과연 흥행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는군요. 북미에서는 흥행이 망했지만 월드와이드 흥행은 현재까지는 6600만 달러를 넘으면서 의외로 괜찮은 수준. 하지만 제작비가 6천만 달러라서 1억 2천만 달러는 넘겨야 제작비 회수가 되니 우리나라 흥행은 꽤 중요하겠죠.




1990년대를 배경으로 음모론을 펼치는 '모비딕'도 개봉. 정부 위의 정부, 검은 그림자 조직의 실체를 파헤친다! ...라는 내용입니다. 황정민, 진구, 김민희, 김상호 주연. 극장에서 예고편을 여러번 봤는데 교통사고 장면이 섬뜩하더군요. 덜덜.




공포영화 '화이트 : 저주의 멜로디'도 개봉. 이거 여기저기서 시도 때도 없이 광고가 튀어나와서 공포물을 무서워하다 못해 증오하는 저는 이 영화가 벌써부터 싫어졌...ㅠㅠ 인기 아이돌에 밀려 빛을 못본 걸그룹 핑크돌즈가 주인 없는 곡 화이트를 리메이크한 2집으로 최고의 인기를 얻게 되고, 멤버들의 질투와 경쟁은 점점 치열해져 메인보컬이 되기 위한 집착도 강해집니다. 하지만 메인보컬이 되는 멤버마다 차례로 끔찍한 사고를 겪게 되고, 그들은 화이트라는 노래에 저주가 걸려있음을 알게 되는데...

공포영화인 고로 전 예고편을 올리긴 하지만 재생해보진 않습니다. 예고편은 올리지만 보진 않았다고요!(...어?)




전통의 강자 '스크림4G'도 개봉. 시리즈 특유의 '헬로우, 시드니~'도 건재하다고 합니다. 북미에서는 흥행도 평도 기대만 못했지만 후속작 제작은 하는 듯? 이것도 공포영화인 고로 전 예고편은 올리지만 보진 않습니다!








덧글

  • 한방대병원 2011/06/07 18:23 # 삭제 답글

    한국에선 완전 건재하군요 쿵푸 ㅋㅋㅋ

    근데 스크림4g가 원래 스크림 시리즈 인가요??
    포스터랑 예고편보고 패러디한 스크림처럼 느껴져서;;어버버
  • 로오나 2011/06/07 18:57 #

    우리나라하고 코드가 맞는 듯.

    스크림4G는 정식 시리즈입니다.
  • freki 2011/06/07 19:58 # 삭제 답글

    쿵푸팬더보고싶어요 쿵푸팬더! 엉엉엉 거기다 지금 음악영화제인가 뭔가 해서 스콧필그림도 해준모양인가 본데 시간이 업ㅅ어요! 또 선장님도 영접해야해고 써니도 봐야하는데 시간이 너무 없어요.
  • 로오나 2011/06/08 15:21 #

    저도 그래서 써니는 못봤는데... 하지만 쿵푸팬더2를 한번 더 봐야...
  • 잠본이 2011/06/07 20:11 # 답글

    '예고편은 올리지만 보지는 않습니다'에서 졸도(...)
  • 로오나 2011/06/08 15:22 #

    따 딱히 공포영화를 증오하는 것은 아니라고요!(...)
  • 대건 2011/06/07 21:02 # 답글

    쿵푸팬더는 아이들도 같이 볼 수 있는 영화니까요.
    저희집 스코어만 봐도, 쿵푸팬더는 4명이 봤고, X-Men 1교시는 1명만 봤으니까요.. ㅎㅎㅎ
  • 로오나 2011/06/08 15:22 #

    근데 우리나라는 가족영화라는 것이 그렇게 흥하는 동네는 아니라서... 뭐 여러모로 코드가 잘맞은 결과겠죠.
  • 엘러리퀸 2011/06/07 21:47 # 답글

    아무래도 가족 영화(만화)의 위엄이랄까요.. 쿵푸 팬더는.. ㅋ

    화이트는 나름 잘 뽑혔다는 이야기가.. 근데, 미스터리극장 에지가 떠오르는지..(그중 한 에피가 어느 아이돌 그룹 연속 살인 사건이 있죠..)

    개인적으로는 프리스트 - 화이트 - 스크림4G보고 싶습니다..
  • 로오나 2011/06/08 15:23 #

    고, 공포영화 팬이시군요.
  • 엘러리퀸 2011/06/08 15:40 #

    그렇게 말하기엔 신작 대부분이 공포영화라.. ㅋ. 그렇게 답을..
  • 비맞는고양이 2011/06/07 22:09 # 답글

    쿵푸 보러가고싶은데 1편을 못봐서 보러갈수가 없네요 ㅠ; 액스맨은 꾸준히 제가 스코어 올려주러 고고...ㅋㅋㅋ;; 누구라도 끌고가면 2배가 될텐데 ㅠ
  • 로오나 2011/06/08 15:24 #

    1편도 보시면 재미있을 겁니다.
  • 이안 2011/06/07 22:35 # 답글

    화이트 트레일러 괜찮네요.뭐,많이 무섭진 않겠지...ㅜㅜ
    왠지 이거 부천영화제에 나올거 같으니 영화제때 볼까?:9
  • 로오나 2011/06/08 15:24 #

    공포영화는... 훗.(...)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