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고> 황야의 조니 뎁


일단 이 작품을 마음에 들어한 이유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인데, 조니 뎁이 주연성우라서 자막판이 대세였으며 또한 2D 디지털 상영이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오오, 헐리웃 애니메이션의 2D 디지털 자막판 상영을 이렇게 쉽게 예매할 수 있었던 것이 도대체 얼마만이란 말인가! 더러운 3D 상영이 판쳐서 2D 상영 찾느라 고생하거나 아예 포기하고 아이맥스 3D로 가게 되지 않는 것이 너무 오랜만이라서 눈물이 날 것 같은 기분이에요ㅠㅠ

이것은 겁쟁이고 허풍쟁이인 카멜레온을 주인공으로 한 한편의 서부극입니다. 우리가 서부극, 웨스턴 하면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들이 아주 꽉꽉 차서 나오고 패러디가 포퐁처럼 휘몰아칩니다. 고전 명작 서부영화 '하이 눈'이라던가 '황야의 7인'이라던가, 기타등등, 기타등등. 심지어 '스타워즈'라던가 아주 진지한 부분에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패러디가 작렬하는 순간에는 완전 뿜어버렸어요! 그 속에서 활약하는 주인공 랭고는 정말 조니 뎁스러운 캐릭터로, 과연 특별한 모션 캡처 기술을 통해서 연기를 그대로 옮기려고 노력한 보람이 넘치는구나 싶습니다. 조니 뎁 최고에요. 다만 내용전개는 전반적으로 약간 가라앉는 구석이 있는지라 애들이 좋아할 것 같진 않습니다. 조니 뎁을 아주 좋아하거나, 혹은 서부영화 클리셰에 대한 피상적인 이미지라도 어느 정도 갖고 있는 사람이어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그래도 다 보고 나니 꿈도 희망도 없이 사육되던 랭고가 허풍으로 시작된 이야기를, 목숨을 걸고 책임지려는 모습이 정말 고전적인 성장물다운 맛이 있어서 저는 참 좋았지요.

그야말로 서부극답다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음악은 꽤나 마음에 들었는데, 랭고를 따라다니면서 내레이터 마냥 부정적인 이야기를 늘어놓으며 음악을 연주하는 올빼미 악단은 참 재미있는 녀석들입니다. 물론 음악도 좋아요. OST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아예 발매가 안된 것 같군요. 나중에 발매됐다는 소식이 들리면 디지털 음원으로 구입해둬야겠습니다.

음악보다 더 마음에 든 것은 영상 쪽이었습니다. 캐릭터는 굉장히 리얼한 질감으로, 마치 아주 정교한 동물 인형들이 움직이는 것 같은 느낌인데 자세히 보면 동물 캐릭터들의 세세한 털이라던가 주름이라던가 하는 것까지 표현되어 있습니다. 배경 퀄리티가 압도적인데 캐릭터가 위화감을 자아내지 않은 것은 그런 질감 덕분이었던 것 같아요. 엄청 퀄리티가 높았던 배경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실사와 합성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거 도대체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해지더군요. 석양을 향해 걸어가는 카우보이, 커다란 달이 뜬 아름다운 밤의 사막을 걸어가는 카우보이, 모래바람이 휘몰아치는 묘지를 등진 카우보이 등등, 지극히 서부극스러운 이미지들이 아주 멋지게 연출되어서 많은 장면들에서 감탄하고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덧글

  • 다스베이더 2011/03/03 17:47 # 답글

    정말 서부극 스러워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그렇게 '현기증난단 말이에요 빨리 2D내놓으세요'했는데 정작 이렇게 2D로 나오니 또 '3D 아이맥스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하는 생각도 드네요.
  • 로오나 2011/03/04 10:46 #

    그야말로 서부극... 뭐 전 3D에는 딱히 미련이 없습니다. 3D 효과가 훌륭한 물건들이 있긴 하지만 정말 만나기 드물고요.
  • 칼슈레이 2011/03/03 19:58 # 답글

    오오 토요일날 예매해놨는데 걱정이 조금 되던것ㅇ ㅣ말끔이 날아가게만드는 리뷰군요 ㅎㅎㅎ 로오나님만 믿고 가겠습니다 ㅎㅎㅎ
  • 로오나 2011/03/04 10:46 #

    재미있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아주 신나는 뭔가를 기대하신다면 실망하시게 될 겁니다. 기대감은 적절히 조절을...
  • 핫양 2011/03/03 20:37 # 삭제 답글

    컨트롤러 보려다가 조조시간이 안맞아서 봤는데 생각보다 괜춘터군요. 파충류가 너무 싫지만 니뎁이 오빠가 있으니.. 저도 오랫만에 2D라 좋았어요. 아무래도 파충류 3D는 끔찍할 거라서.. 음악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한스 짐머더라구요..ㅋㅋㅋ// 딱 서부극이라 좋았어요. 단순한 스토리 라인인데 깔끔하네요. 하지만 올해 첫 스타트였던 라푼젤이 너무 너무 좋아 .. 그게 문제라면 문제겠죠.
  • 로오나 2011/03/04 10:47 #

    음악도 서부극스럽고, 영상도 서부극스러운 게 참 괜춘하죠. 다만 애들은 보면 잘 것 같음.
  • 주절주절 2011/03/03 23:40 # 답글

    발전한 cg에 깜놀하고 화면 가득한 웨스턴 극의 오마쥬에 깜놀했지요. 적절한 음악도 좋고... 올 1/4분기 최고의 영화였습니다.
    그러니까 이제 3d만 나오면 되겠네요. 어서어서~ (응?)
  • 로오나 2011/03/04 10:47 #

    배경은 아무리 봐도 실사랑 합성한 것 같은데... 질감도 그렇고 리얼함이 놀랍더군요.
  • 칼슈레이 2011/03/07 11:16 # 답글

    ㅎ로오나님 글에 트랙백 걸고 갑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