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노운>, <아이 엠 넘버 포> 북미 개봉 첫날 성적

이번주 북미에는 세 개의 신작이 개봉했습니다. 하나는 우리나라에도 이미 개봉한 '언노운'과 다음주에 개봉할 '아이 엠 넘버 포' 그리고 코미디물 빅마마 하우스 시리즈 세번재 'Big Mommas : Like Father, Like Son'였죠.


이중 개봉 첫날인 금요일을 제압하고 나선 것은 '언노운'이었습니다. '오펀 : 천사의 비밀'의 하우메 콜렛 세라 감독, 리암 니슨이 주연한 이 액션 스릴러는 3043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첫날 672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영화를 보면 때깔은 굉장히 좋은데 비해 제작비는 의외로 적은 3천만 달러 밖에 안 들어갔기 때문에 수익성 면에서는 큰 걱정을 안 하고 있을 것 같군요. 현재 북미에서는 평론가들은 '괜찮게 만들어진 상업영화' 정도의 평가를 주고 있고 관객들은 '무척 재미있다'며 고평가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평가가 좋은 편이고 저도 어제 보고 왔는데 잘 만들어진 재미있는 액션 스릴러 영화였습니다.

주인공 마틴 해리스 박사(리암 니슨)이 베를린 출장 중 교통사고를 당하고 72시간 뒤에 깨어나 보니 부인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고 낯선 남자가 그녀 곁에서 자기 행세를 하고 있으며, 주변 사람들 모두가 그를 이상하게 몰아가는 가운데 괴한들로부터 공격까지 당하게 됩니다. 결국 마틴은 이 끔찍한 상황에 대해 조사해가면서 점점 자신의 정체와 기억마저 의심하게 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이 모든 것의 배후에 있는 음모에 맞서게 된다는 내용.


SF 초능력 액션물 '아이 엠 넘버 포'는 생각보다는 힘을 못썻군요. 3154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첫날 620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데일리 차트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제작비가 6천만 달러 짜리 작품이다 보니 시작은 좋다고 하기 어렵네요. 우리나라에는 2월 24일에 개봉되는 이 작품은 '디스터비아'와 '이글 아이'의 D.J. 카루소 감독 연출작으로 타종족을 학살하고 영토를 확장하는 잔혹한 모가도어인이 로리언 행성을 침략하자, 로리언 행성에서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9명의 초능력자들을 지구로 탈출시킵니다. 그들은 뿔뿔이 흩어져 지구인들 틈에서 조용히 살아왔지만 모가도어인들이 지구까지 쫓아와 그들을 순서대로 죽여대고 1, 2, 3번이 제거된 가운데 4번인 주인공 존 스미스는 초능력으로 그들에게 맞선다는 내용. 오오, 정말 노골적인 스토리로군요. 우리나라에 원작 소설도 출간되어서 잘 팔리고 있죠. 북미에서는 평론가들이 별로 안 좋은 평을, 관객들도 그냥 볼만하다는 정도의 평을 주고 있습니다. 간만에 헐리웃판 이능력 배틀물 하나 흥하나 했는데 그렇게는 안 되려나^^;


우리나라 극장에서 볼일은 없을 것 같은 코미디 'Big Mommas : Like Father, Like Son'는 2821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첫날 420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데일리 차트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이것도 시리즈라 그런지 무려 제작비 3200만 달러 짜리 영화... 이번주 개봉작 중 '언노운'이 가장 제작비가 적다는 점이 본 입장에선 정말 놀랍군요; 북미에서는 평론가들이 '우리 간만에 전쟁 한번 벌여봅시다' 수준의 혹평 쓰나미를 일으키고 있고 관객들도 '내 눈! 내 시간!' 레벨의 혹평을 난사 중.(...)


1, 2위는 토, 일요일간의 성적으로 순위가 역전될 가능성도 없진 않아 보입니다. 내일 집계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것은 과연 누구일까나?





덧글

  • dunkbear 2011/02/20 11:38 # 답글

    헐리우드 이능력 배틀물은 솔직히 마블/DC 코믹스 제외하고는 성공한 거 없지 않나요?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이능력 배틀물이라고 하기에는 쫌 거시기 하고..."푸시," "점퍼" 등
    도 모두 성적은 별로였던 것으로 아는데... 흠.
  • 로오나 2011/02/21 00:51 #

    없지요^^;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기본적으론 하이틴 로맨스고 뱀파이어물이죠.
  • Uglycat 2011/02/20 13:44 # 답글

    전 '아이 엠 넘버 포'는 그리 큰 기대를 않고 있는데 저런 반응이면 걱정이 더 커져버린다는... -┌
  • 로오나 2011/02/21 00:51 #

    저도 큰 기대는 안하게 되네요.
  • 모든것의한울 2011/02/20 15:55 # 삭제 답글

    언노운, 오오, 리암 니슨의 승리!

    아이 엠 넘버 포는...코베넌트?인가 뭔가 비슷한 거 있지 않았나하는 쓸데없는 소릴 하고 있습니다.[...]

    빅 마마는 시리즈인데, 평가가 나쁘다면 후속작 안 나올 듯 싶군요.
  • 로오나 2011/02/21 00:51 #

    리암 니슨이 짱이십니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