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 신작 '메가마인드' 북미 개봉 첫날 1위

올해 '드래곤 길들이기'로 방방 뜬 드림웍스 신작 '메가마인드'가 북미 개봉 첫날인 금요일 데일리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간만에 규모가 크게 개봉해서 극장수만 해도 무려 3944개! 첫날 벌어들인 수익만 1250만 달러에 이르며 벌써 해외수익도 768만 달러나 집계되어서 전세계 2천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시작했군요. 이 정도면 첫 주말수익은 3500만 달러 이상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윌 패럴이 주인공 목소리 연기를 맡았고, 티나 페이, 조나 힐, 브래드 피트까지 출동하는 화려한 성우진을 자랑하며, 감독은 '마다가스카' 1, 2편을 연출한 톰 맥그라스. 슈퍼히어로물을 비틀어놓은 이야기로, 슈퍼맨의 처음 시작처럼 모성이 파멸하는 가운데 지구로 보내진 두 명의 외계인 아기. 하지만 한명은 슈퍼맨 생각나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메트로 맨으로 자라났고 또 한명은 그와 대립하는 푸르딩딩한 악당으로 성장하여 아웅다웅하게 되는 이야기. 물론 그 외의 전개도 있습니다만, 어쨌든 예고편들만 보면 꽤 기대되는 물건. 평론가들의 평은 대체로 괜찮은 편이고 관객들의 평도 재미있다는 쪽입니다. 또 이 평가가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만 무난하게 다들 재미있다고 하는 수준인 것 같아서 좀 아쉽기도 하군요. 근데 문제는 열받게도 우리나라에는 내년 1월에나 개봉된다고 합니다. 아오, 왜 이래! 우리나라 드림웍스 작품 픽사보다 훨씬 잘 되고 흥행 절대치로 봐도 꽤 높은 나란데 한달 후 정도도 아니고 두달이라니!

R등급 코미디 영화 '듀 데이트'는 데일리 차트 2위로 출발. 3355개 극장에서 1223만 달러를 벌어들이면서 1위 '메가마인드'와의 차이는 근소합니다. 이 정도면 토, 일요일간 역전해서 1위를 노려볼 수 있는 레벨이네요. '보랏'과 'The Hangover'로 크게 히트친 토드 필립스 감독,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으로 이 둘의 이름만으로도 주목해볼만한 타이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인지도 덕분인지 우리나라에도 11월 25일에 개봉됩니다. 'The Hangover'는 그렇게 전세계적으로 히트쳤어도 개봉 안하더니-_-; 출장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곧 아이가 태어날 것 같다는 아내의 전화를 받은 주인공은 첫만남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이상한 놈 때문에 가방, 지갑, 신분증 하나 없이 비행기에서 쫓겨나게 되고, 그 이후에도 행동 하나하나가 어마어마한 피해를 일으켜 주변 사람들을 환장하게 만드는 이상한 놈으로 인해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지옥길을 뚫고 아내의 첫 출산에 맞춰가기 위해 발버둥치는 모험담.(?) 평론가들의 평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관객들은 재미있다는 평을 주고 있네요.

흑인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는 타일러 페리 감독의 신작 'For Colored Girls'는 데일리 차트 3위로 출발. 2127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740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근데 신기한 것은 타일러 페리 감독 작품인데도 제목에 '타일러 페리의'가 안붙는다는 점이군요. 이게 웬일이래.(...) 도자케 샨지의 1974년 극본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머라이어 캐리가 출연 예정이었지만 건강상의 문제로 하차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원래는 원제인 'For Colored Girls Who Have Considered Suicide When The Rainbow Is Enuf(무지개 때문에 자살을 생각한 흑인 소녀들)'라는 제목으로 제작되고 있었지만 너무 길어서인지 짧게 줄인 제목으로 개봉되는 듯. 평론가들의 평은 타일러 페리 감독 작품답게(...) 별로 좋지 않은 편이고 관객들의 평 역시 그러합니다. 근데 그의 작품 흥행은 역시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는 평가와는 전혀 무관하게 이루어지니 두고봐야겠죠.


어쨌든 이번에는 '메가마인드'와 '듀데이트'가 꽤 아슬아슬하게 경쟁이 붙은 상황이라 내일 1위를 예측하기가 어렵군요. 게다가 간만에 1, 2, 3위의 성적이 다 비수기를 벗어난 것 같습니다. 개봉극장수만 봐도 슬슬 극장에서 돈 좀 벌어들일 시기라 배급사들이 노렸다는 느낌이 강한데 어느정도 수익이 나올지 기대되는군요.





덧글

  • 모든것의한울 2010/11/07 09:54 # 삭제 답글

    메가마인드, 왠지 척봐도 시퍼런 외계인이 주인공같군요.

    포 컬러드 걸즈는 원래 제목이 길군요....
  • 로오나 2010/11/07 10:12 #

    꽤 유명한 극본인 듯 합니다.

    메가마인드는 뭐 드림웍스 특유의 비틀기^^;
  • Charlie 2010/11/07 10:43 # 답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이상한 놈이겠지요? ..
  • 로오나 2010/11/07 10:55 #

    아뇨. 이상한 놈한테 시달리며 으아아악 하는 놈.(...)
  • Charlie 2010/11/07 11:00 #

    맙소사..;
  • 잠본이 2010/11/07 12:26 # 답글

    맥아마인드(...)는 너무 평범(?)한 소재라 흥행이 될까 싶었는데 1위씩이나...
  • 로오나 2010/11/07 23:07 #

    뭐 일단 드림웍스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