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24인치 모니터의 AS, 2개월만에 제2부


작년 3월쯤에 아버지께서 좀 더 쾌적한 작업환경을 원하시길래 앨비스 정보통신이라는 중소기업에서 나온 24인치 모니터를 구입.(당시 포스팅) 조금씩 자잘한 문제가 발생하다가 작년 12월에 상태가 심각해져서 AS를 받았습니다.(당시 포스팅) 이때 이미 보드를 통째로 갈아야하는 문제로 AS센터로 직접 찾아가서 2만 5천원을 내고 수리를 받았는데...

2개월이 지난 며칠 전 또다시 문제가 발생-_-;

이번에는 난데없이 모니터가 막 깜빡거리는 문제였습니다.

한창 아버지 일이 바쁜데 작업이 불가능해진고로 예비 모니터(19인치)로 작업을 하시다가 24인치로 작업하다 보니 작은 모니터는 도저히 안 되겠다 하시면서 쌩 하고 AS 센터에 달려갔다 오셨죠. 돈 주고 수리한지 2개월 밖에 안 됐는데 또 이렇게 심각한 문제가 생기다니 하고 역정을 내시니 엘비스 정보통신 측에서는 죄송하다 하면서 이번에는 무상으로 대대적인 부품 교체를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다시 멀쩡해지긴 했는데 1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두 번이나 고장이 나고 나니 신뢰도가 너무 떨어지는군요. 중소기업 제품은 뽑기라고들 하긴 하지만 이래서야;

사실 아직 산지 1년도 안 됐고, 소비자 과실도 아닌데 처음 수리 때 돈을 낸 것도 살짝 억울하긴 하지만(그쪽에서도 제품의 중국산 보드에 결함이 있음을 인정하고, 이상 생기면 보드를 국산으로 갈아주겠다고 결정해뒀던 거니까) 원체 싸게 사기도 했고 해서 유지비를 합쳐도 여전히 싸다는 생각에, 그리고 그쪽의 AS 태도가 성실했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그냥 넘겼습니다. 이번에도 어쨌든 문의도 친절하고 성실하게 받아줬고 AS도 잘해줬기 때문에 제품 자체를 불신하게 된 것을 제외하면 엘비스 정보통신이라는 회사에 대한 인상이 나쁘지는 않아요. 어차피 싼 대신 제품의 신뢰도가 다소 떨어지는 제품을 사게 되면 AS라도 잘 해주면 되죠.

다만 역시 만약 또 가까운 시일 내로 고장이 나게 된다면 그때는 그냥 새 모니터를 사드려야 하나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아버지 일이 바쁘실 때 고장나면 여러모로 문제가 커지고 해서; 근데 그럴 생각으로 24인치 모니터를 좀 살펴봤더니 일단 제가 잘 쓰고 있어서 좀 신뢰가 아닌 유니비젼 디스플레이에서는 왠지 모르지만 요즘 광시야각 패널 모델을 내놓지 않고 있고, 그외에 평이 좋은 것은 예전부터 꽤 이름이 높았던 오리온정보통신 정도인데 이쪽은 가격이 중소기업치고 쬐끔 높군요; 그렇다고 대기업 것을 살까 하고 봤더니 삼성, 엘지는 세계 최대의 광시야각 패널 업체인 주제에 자기네 모니터에는 TN패널 아니면 중국산 패널만 잔뜩 갖다 쓰고 있고 아주 가끔 자기네 광시야각 패널 쓴 모델은 뭔가 무시무시하게 비싸!;ㅁ;

결론적으로 요즘 광시야각 패널 쓴 대기업 제품 중에 가격 등등을 다 따져봤을 때 살만하겠다 싶은 게 델 모니터 밖에 없군요. 델 모니터가 좋다곤 하던데, 진짜 이거 사드려야 하나.(먼 산)





덧글

  • vermin 2010/02/27 11:16 # 답글

    Dude, you're getting dell.
  • 로오나 2010/02/27 11:17 #

    하지만 델도 국내 AS가 전설 오브 레전드라는 설이 자자해서 좀... 하지만 또 모니터 평은 엄청 높더군요;
  • 천하귀남 2010/02/27 11:20 # 답글

    여하간 중소기업 제품들 문제 정말 심각합니다. 일부기종은 전원에 EMI인증같은것도 없더군요.
    저역시 얼마전에 모니터를 구매하려다 마음에 드는것이 없어서 쓰다 버리겠다는 생각으로 중고로 갔습니다.
    삼성에서 나온 광시야 각이 딱 하나 있기는 한데 마음에 들지는 않더군요.
  • 천하귀남 2010/02/27 11:21 #

    참고로 델은 노트북때 당해봤는데 정말 한달이상 AS걸립니다. 모니터에서는 완전 치명타입니다.
  • 로오나 2010/02/27 11:25 #

    중소기업 모니터는 일단 제 경우 지금 2년 넘게 쓰고 있는 유니비전 제품은 굉장히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만, 역시 평이 검증될 정도로 기간이 지나지 않은 모델에 손대는 것은 좀 위험하구나 하는걸 이번에 느꼈습니다. 그나마 AS에 대한 문제를 잘 알아보고 샀고, 실제로도 AS는 친절하게 잘해줘서 다행입니다. 이걸로까지 스트레스 느꼈으면 진짜 끝장이었을 테니. 오리온 정보통신은 예전부터 모니터계 쪽에서는 상당히 평판이 좋아서 이쪽을 좀 우선순위로 놓는 중입니다.

    델의 경우는 그래서 돈 좀 더 주고 그냥 무조건 교환해주는 델 캐어를 믿어라,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근데 델 모니터가 진짜 평가가 좋긴 좋습니다.

  • 천하귀남 2010/02/27 11:32 #

    델의 경우 고장률은 적을지 모릅니다. 문제는 터진뒤의 대처일겁니다. 델 케어를 운운해도 부품이 싱가폴에서 와야한다면 끔찍할겁니다.
  • 로오나 2010/02/27 11:36 #

    사실 그래서 모니터는 항상 전의 것이 맛이 가기 전에 하나 사는 쪽을 택하고 있습니다. 일단 문제가 터지면 그걸 쓰고 있으면 되니까...
  • 희야♡ 2010/02/27 11:24 # 답글

    24인치 TN은 델도 가격은 높지 않군요..
    근데 ips는 60만원대..oTL
  • 로오나 2010/02/27 11:26 #

    TN은 어디 것이든 싸게 살 수 있죠. 삼성이나 엘지도 싼 모델들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일단 광시야각 24인치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 TN은 두번 다시 쓰고 싶지 않습니다-_-; 요즘 TN 좋아졌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태까지 기억이 있는데다 요즘도 딱히 좋은 TN이라는걸 본적이 없어서.
  • 리튬이온 2010/02/27 11:50 # 답글

    전 2005년산 한솔 lcd를 동생님과 같이쓰고 있었는데 동생님께 작년에 한번 고장난거 빼고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나X에서는 검색도 안되는것 같고 어떤 카페에서는 고장이 잘난다는 글도 있더군요 뽑기를 잘한것 같습니다;;
  • 로오나 2010/02/27 12:13 #

    네, 뽑기 중요한 것 같아요.
  • aa 2010/02/27 12:29 # 삭제 답글

    모니터화면이 넓어질수록 TN은-_-
    사람눈사이가 바다처럼 넓은것도 아니겠고
  • 로오나 2010/02/28 00:26 #

    24인치만 되도 시선을 돌릴 때마다 달라지는 색이 참 신비롭죠
  • Niveus 2010/02/27 13:17 # 답글

    현재 26인치 이하의 완제품들 뜯어보면 백만단위 넘어가는 전문가형 빼고는 다 허접 중국산 AD보드를 쓰더군요.
    ...저도 지금 모니터가 맛이 갔는데 사려고 알아보니 다들 중국산 저질보드 -_-+
    돈문제보다 저놈들 내구성을 알기에 저건 못사겠고 그렇다고 저걸 제외하자니 델이나 에이조밖에 안남고(...야)
    저돈이면 그냥 눈 딱감고 32인치 FHD로 사버리는게 맘편하다는 막장상황입니다 OTL
  • 로오나 2010/02/28 00:27 #

    보통 그렇죠. 그래서 그냥 뽑기가 중요.

    진짜 델 외에는 별로 남는게 없는 것 같아요.

    오리온 정보통신 건 좀 평이 좋던데...
  • 샤유 2010/02/27 13:20 # 삭제 답글

    저야 뭐 모니터보다는 pc 성능이 더 좋아야 한다는 입장이라 그런지 그렇게 끌리지 않네요

    그런데 최근 노트북 와이드모니터보고 우리집 직사각형도 와이드로 바꾸고 싶어졌습니다.
  • 로오나 2010/02/28 00:27 #

    크고 아름다운 모니터를 보고 나면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기 힘들어져요.
  • winbee 2010/02/27 13:28 # 답글

    돈이 문제가 아니고 눈이 문제라는걸 생각하면..모니터엔 돈을 들일수밖에 없습니다..
    어쩌다보니 모니터는 미제(...)만 관심이 생기는게 괜히 그렇게 된게 아니더라고요..
    사실 미제라기보단 국산 A급 패널이라는게 맞는 답이지만은..
    델과 HP를 비교해보면 델이 쫌더 낫습니다;
  • 로오나 2010/02/28 00:28 #

    HP 모니터도 괜찮은가요? 델 쪽은 좋은 평이란걸 봤는데 HP는 딱히 평이란걸 못봐서...
  • winbee 2010/02/28 18:31 #

    http://winbee.egloos.com/5092345

    일단 예전에 주관적인 시각으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도움이 될련지는;;)
  • 로오나 2010/02/28 23:35 #

    HP도 모니터가 꽤 강했군요... 의외네요. 가격은 쎈 것 같지만;
  • Polymorph 2010/02/27 13:31 # 답글

    저도 17인치 모니터 쓰다가 24인치 모니터로 넘어오면서 마음고생좀 했지요.
    어느모 중소기업 모니터를 샀는데 사자마자 테스트 하니까 화면이 너무 형광색형식으로 화면이 밝고 왼쪽 상단에서 오른쪽하단으로 보면 밝은색이 균일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도 감정을 해달라고 부탁했고 결국 교환받기로 했지요.
    첫번째 교환받았는데도 문제... 두번째는 엉뚱한 제품이와서 다시 교환....
    세번째는 아예 모니터 들고 회사 갔습니다.

    회사가서 들은 이야기로는...
    손님눈에는 도저히 우리회사 제품을 충족시킬수 없다. 디자인 전용 모니터를 사라
    말참 싸가지 없게 말하더군요.

    어이없었지요.
    결국 환불받고나서 LG 플레트론으로 그날 바로 구입 지금까지 너무너무 잘쓰고 있지요.
    모니터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인지도라던지 서비스도 좀 생각을 해봐야 할거 같더군요.
  • 로오나 2010/02/28 00:28 #

    그렇지요. 저도 그래서 당시에 AS는 정말 많이 알아보고 샀습니다. 결론적으로 제품 뽑기는 잘못됐지만 AS 덕에 그럭저럭 버텨주는 상황이랄까;
  • 파도 2010/02/27 13:57 # 삭제 답글

    저는 BTC 정보통신? 인가 그거 쓰고 있는데 한번 AS 받고 괜찮게 쓰고 있습니다. TN? 이건 처음 들어보네요. 무엇인지 ㅡㅡ;
  • 로오나 2010/02/28 00:29 #

    TN 패널은 S-PVA나 S-IPS 패널로 대표되는 광시야각 패널이 아닌 모니터 패널입니다. 노트북 패널들이 이런 것인데 시야각이 아주 나빠서 약간만 옆으로 가서 봐도 매우 현란하게 색이 달라지는걸 체험할 수 있지요
  • 모로 2010/02/27 14:10 # 답글

    흐음 업체명 공개하시고 난리 피우시는게 ㅡㅡ;;;
  • 로오나 2010/02/28 00:29 #

    Polymorph님한테 말씀하신 거죠?;
  • HDmix 2010/02/27 16:26 # 답글

    정말 24형에서 광시야각 쓸만한거 고르기 까다롭죠. 전 데이시스꺼 두개를 한번에 샀다가 둘중 하나는 고주파음이 나고, 스피커에서 없던 노이즈가 들리게 만들더군요. 어댑터 바꾸고 모니터 자체의 고주파음은 나아졌지만 스피커에 영향주는건 여전. 게다가 두개를 샀는데 피벗방향이 달라서 직접 재조립을 했던 산뜻한 기억이ㅡㅡ;
  • 로오나 2010/02/28 00:31 #

    고주파음 그거 짜증나죠. 물건 고르긴 상당히 어려운 것 같아요. 전 일단 고를 때의 기준이 나온지 몇개월 됐을 것, 평이 많을 것, 평이 좋을 것입니다.
  • 개피맛쓴사탕 2010/02/27 17:32 # 삭제 답글

    디스플레이랜드 제품도 괜찮습니다.ips패널이고 현재 2년 넘게 사용하고 있어요.ㅎㅎ
  • 로오나 2010/02/28 00:31 #

    참고하겠습니다.(다음에 살 때;)
  • PFN 2010/02/27 17:54 # 답글

    전 이번에 IPS패널 쓰는 오리온 OR2407W 제품 구매했습니다. 빨리 와야할텐데 ㅋ

    TN패널은 솔직히 저질이라 손도 못대겠군요
  • 로오나 2010/02/28 00:31 #

    큰 모니터에서 TN은 정말...ㅠㅠ
  • DukeGray 2010/02/27 18:12 # 답글

    전 3년 전에 중고로 산 20인치 아직 잘쓰고 있는걸 보면 확실히 뽑기 운이 중요한거 같네요.
  • 로오나 2010/02/28 00:31 #

    그렇죠. 뽑기운 정말 중요해요
  • 쫑깽 2010/02/27 18:16 # 답글

    ㅎㅎ 참 호불호가 갈리네요
  • 냥이 2010/02/27 18:22 # 답글

    거의 3년 정도 전에 1PLUS 라는 중소기업으로 S-PVA 패널 24인치 구입했었지요.

    1년 거의 다 되는 시점에서 백라이트 나간거 무상 AS 받으면서 AD보드 업데이트까지 처리받았고,
    작년에는 어답터 나가서 그건 유상 구입했었네요.

    모니터 중소기업이 3년 이상 버티고 여전히 팔고, 신제품 개발한다는 것부터가 신기하달까...

    요새는 S-PVA 모니터 찾을 수도 없어서, 당시에 좀 무리해서 잘 샀다고 생각중입니다.
    (근데 삼성 디스플레이 개발 쪽에서 일하는 친구 말로는, 중소기업에서 쓰는 삼성 패널은 B 급 이하라고..)
  • 로오나 2010/02/28 00:32 #

    의외로 버텨내고 있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그거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요^^
  • Sikuru 2010/02/27 20:17 # 답글

    델 울트라샤프 모델은 수리 완료할때까지 대체품 제공한다고 봤던거 같은데 (델 모니터 살때...) 맞는지 모르겠네요.
  • 로오나 2010/02/28 00:32 #

    으음. 델 정도 되는 대기업이면 그럴 수도 있겠지요. 만약 구매를 하게 되면 확인해봐야겠네요.
  • Skullist 2010/02/27 21:54 # 답글

    .............. 어째서 직접 수리업에 뛰어들고있는 저는 델모니터AS 부분엔 해당되는게 없을까요...

    기업고객하고 일반고객 서비스가 다른건가 이놈들...ㄱ-?

    개인적으론 내수용 LG/삼성 모니터 중국산 패널쓰는거.............알만한 사람 다 안다고 생각합니다.
  • 로오나 2010/02/28 00:32 #

    기업고객 쪽은 개인고객에 비해서는 신경 좀 써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델이 일단 기업상대로 국내 기반을 만들었는지라...
  • 에스텔 2010/03/02 21:38 # 삭제 답글

    제가 LG 24인치 TN을 쓰고있는데요 시야각에서는 그다지 나쁜점은 잘 모르겠더군요(맨위에서 간신히 예각으로 처다봐야 화면이 보이지 않는수준 한마디로 어지간하게 떨어진 위치에서 누워서 보나 밑으로 내려보나 별반차이없음) 초창기부터 LCD를 많이 이용해본 저라서 더 잘알고 있는데요 요즘 나오는 TN정말 예전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을 하였습니다."" 다만 "" 다른건 다 좋아졌는데 암(暗)부표현은 별로더군요.
  • 로오나 2010/03/02 22:47 #

    TN도 많이 개선되었나 보군요. 제가 아는 사람들이 쓰는 건 하나같이............. 좀;;;;;
  • 지나가는행인 2010/06/03 14:28 # 답글

    저도 같은 제품을 사용 중에 있는데 같은 문제점이 발생했네요. 2번째 AS 이후에는 문제가 없으신지요?
    저도 이제 AS 보내려고요 ㅠㅠ
  • 로오나 2010/06/03 19:42 #

    네. 2번째 이후에는 문제 없이 쓰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