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박스오피스 '파라노말 액티비티' 기적의 1위!

'Paranormal Activity'의 기적은 계속된다! 제작비 1만 5천 달러, 한화로 치면 대략 2천만원 정도 밖에 안 되는, 헐리웃 기준으로는 진짜 애들 코묻은 수준의 제작비 밖에 안들인 초저예산 공포영화가 마침내 박스오피스 1위에까지 오르다! 극장수는 지난주에 비해 1185개가 더해진 1945개(슈팅게임이 생각나는 숫자), 주말수익은 전주대비 12.1% 늘어난 2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극장당 수입도 1만 1311달러로 아직도 첫주 수준, 그것도 상당히 좋은 수준을 유지 중! 누적 흥행수익도 이미 6248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실로 역사에 남을 대박이 무엇인지 끝장을 보여주마! 라는 기세입니다. 참고로 파라마운트 사에서는 이 작품의 배급권을 30만 달러에 사들였고 이 영화가 대박조짐을 보이면서 지금까지 홍보비로 천만 달러를 투자했을 뿐이라는데, 그렇게 들어간 돈을 다 감안해도 너무나도 압도적인 수익률. 처음 제작비 대비 수익률로 생각하면 이건 뭐 역사에 남을 기적인 거죠. 과연 이 영화의 기세가 어디까지 갈지 기대됩니다.

2위는 작년에 왔던 쏘우 박사 오래 전에 죽었으면서도 올해도 또 왔네! '쏘우6'입니다. 쏘우5에 이어 2연속으로 2위 스타트의 굴욕을 안았을 뿐만 아니라 오프닝 스코어는 1480만 달러라는 역대 최저치를 갱신했습니다.(참고로 전작인 '쏘우5'는 최악의 평가에도 불구하고 오프닝 스코어가 3천만 달러 이상이었습니다) 3036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극장당 수입이 4875달러라니 이 시리즈 정말 다 됐긴 다 됐네 싶군요. 하지만 문제는 이 영화는 이번에도 역시나 제작비가 고작 1100만 달러에 불과하기 때문에 수익률 면에서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거. 이미 7, 8까지 제작이 확정되었을 정도니까요. 게다가 이번 6의 평가는, 절대치로 보면 역시나 그리 좋지 않지만 5에 비하면 다시 예전의 포스를 되찾았다는 찬사가 많을 뿐더러 시리즈 전체적으로 봐도 꽤나 평가가 좋은 편이라 이후에 롱런, 그리고 7부터는 다시 부활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3위는 전주 1위였던 'Where the Wild Things Are(괴물들이 사는 나라)'입니다. 주말수익은 전주대비 55.9% 떨어진 1442만 달러, 누적수익은 5396만 달러로군요. 이건 좀 안 좋은 2주차를 맞이해버리고 말았네요. 아직 해외개봉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우리나라에는 개봉일도 안 잡혀있긴 합니다만, 제작비 1억 달러가 들어간 영화다 보니 북미에서 좀 더 벌어줘야 할 것 같은데...


4위는 전주 2위였던 '모범시민'입니다. 포스터 보시면 알 수 있다시피 국내 개봉일자도 잡혔습니다. 12월 10일이네요. 주말수익은 전주대비 39.6%라는 지극히 양호한 드랍률을 보이면서 1271만 달러, 누적수익은 4032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대로 5천만 달러 이상, 잘하면 6천만 달러까지도 벌어들일 수 있을 것 같은데 문제는 이 영화 제작비가 5천만 달러라는 점이겠죠. 해외수익도 좀 열심히 벌어주지 않으면 적자날 것 같습니다.

5위는 빈스 본의 'Couples Retreat'입니다. 주말수익은 1110만 달러, 누적수익은 7821만 달러인데 해외수익을 500만 달러 정도 벌어들여서 전세계 8300만 달러 정도를 기록 중이군요. 하지만 이 영화도 제작비가 7천만 달러나 되기 때문에 갈 길이 꽤나 멉니다.

(포스터가 이상해보이는 것은 기분 탓일지도 모름. 그저 아톰의 썩소 때문에) 6위는 '아스트로 보이 아톰 : 아톰의 귀환'입니다. 어흑흑. 우리 아톰이 망해도 이렇게 쫄딱 망하다니ㅠㅠ 헐리웃 3D 애니메이션답게 제작비가 6500만 달러나 들었는데 3014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오프닝 스코어는 고작 702만 달러에 그쳤고, 평가도 영 미적지근하고(그래도 이번주 개봉작 중에는 가장 높다는 게 참;) 극장당 수입은 2328달러로 저조한 게 뭔지 보여주는 수치_no 북미에서는 아주 그냥 더 망하기 어려울 정도로 망했다고 봐야겠고, 이제 희망은 일본과 우리나라를 비롯한 해외수익에서 기적의 대박이 터져주는 것뿐입니다. 물론 별로 희망이 안보이긴 하지만ㅠㅠ 국내 개봉은 12월 10일.

7위는 전주 5위였던 'The Stepfather'입니다. 주말수익은 전주대비 43.9% 하락한 650만 달러, 누적수익은 2035만 달러. 제작비가 2천만 달러이기 때문에 이 영화도 좀 꿈도 희망도 없는 상황.

8위는 그 유명한 대런 섄 시리즈 첫번째 작품을 영화화한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입니다. 2754개 극장에서 개봉해서 이번주 1위를 두고 아톰, 쏘우와 다툴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결과는 킹 오브 참혹! 금요일 스타트 때는 아톰보다 성적이 좋더니 토, 일요일 동안 더더욱 나락으로 떨어졌군요ㅠㅠ 전 대런 섄 시리즈를 못봐서 상관없지만 전세계의 대런 섄 팬들은 '아, 앙대...!' 를 외치고 싶어질 듯. 오프닝 스코어는 고작 635만 달러에 불과한데, 그나마 위안거리가 있다면 8천만 달러로 알려졌던 제작비가 실은 4천만 달러였다는 거. ...엎어치나 메치나 완전 쫄딱 망한 것은 마찬가지이긴 합니다만 그나마 갈길이 반으로 줄어들었으니까. 이거 우리나라 개봉이 되긴 될지 모르겠네요;

9위는 전주 6위였던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입니다. 주말수익 560만 달러, 누적수익 1억 1520만 달러. 여기에 해외수익이 2800만 달러 가량 더해져서 전세계수익은 1억 4천만 달러를 넘었습니다. 하지만 제작비가 1억 달러라 아직도 갈길은 좀 멀었을 뿐이고, 우리나라 개봉일은 아직 잡히지도 않았을 뿐이고.(먼 산)

10위는 전주 7위였던 'Zombieland'입니다. 주말수익은 430만 달러, 누적수익은 6731만 달러. 우리나라 개봉일은 아직 안 잡혔지만 해외수익은 700만 달러 정도 벌어들였군요. 우리나라도 좀 개봉해달라고ㅠㅠ

그외에는 'Amelia'가 11위를 차지했습니다. 폭스 서치라이트에서 배급, 818개 극장만 잡고 출발한 이 영화는 여성비행사 최초로 대서양 횡단에 성공한 아멜리아 에어하트의 일대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여성감독 미라 네이어가 연출을 맡았고(1996년작 인도영화 '카마수트라'를 연출했었네요) '밀리언 달러 베이비'로 유명한 힐러리 스웽크 주연, 리차드 기어와 이완 맥그리거도 주연급으로 나오니 캐스팅이 상당히 빵빵했고 제작비도 그만큼 빵빵해서 무려 4천만 달러나 들였습니다. 아니, 근데 아무리 오스카를 노리는 영화라도 그렇지 제작비를 이만큼이나 들인 영화를 왜 고작 이 규모로 배급한 거야?; 진짜 이해가 안 가는데; 하지만 평론가들도 관객들도 그리 좋은 평을 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꿈도 희망도 안 보이는 상황이네요 이거;


이번주 개봉작 중에 눈길을 끌만한 것은, 아니 실은 와이드 릴리즈 되는 작품 자체가 하나 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동시개봉하는 영화인데요.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이 3400개 극장을 잡고 1위를 노립니다. 마이클 잭슨의 마지막 리허설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영화 제목은 7월 런던을 시작으로 50일간 계속될 것으로 예정되었던 투어의 정식 명칭입니다. 지난 6월 la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진행된 리허설을 중심으로 지인들의 인터뷰, 그의 음악인생을 조명하는 미공개 영상들로 구성된다는군요. 본래대로라면 이런 스타일의 영화가 이만큼 대대적으로 배급되는 일도, 박스오피스 1위 후보로 거론되는 일도 없겠지만 이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르죠. 무엇보다 전설을 넘어 레전드를 넘어 신화가 된 남자(뭔가 이상하다?) 마이클 잭슨이니까요. 저도 보러 가고 싶어집니다. 흠.




덧글

  • 희야♡ 2009/10/26 18:49 # 답글

    이건 정말 기적이네요..;;
    헐리웃 영화사에 남을만한...
  • 로오나 2009/10/26 23:16 #

    그렇죠. 경이의 수익률입니다
  • dddd 2009/10/26 18:55 # 삭제 답글

    파라노멀 엑티비티 벌어도 너무 버는 것 같네요.
    배급 관계자들은 아마 너무 기뻐서 잠도 안올것 같네요.
    그리고 쏘우 안습... 옛날의 영광은 대체 어디로 가버렸는지.....
    인제 1위도 못하고 에휴
  • Scott 2009/10/26 19:05 #

    이전까지의 수입이 워낙 비정상적이었죠..ㅋ
    로오나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워낙 저예산이라 이정도도 본전 이상을 충분히 끌어낸겁니다. 어찌보면 이정도가 딱 적당하다고 볼 수 있겠죠..
  • 로오나 2009/10/26 23:17 #

    뭐 그래봤자 제작비가 낮다 보니 수익률은 여전히~ 하지만 초기에 비하면 정말 맛이 가긴 했죠
  • 홈워즈 2009/10/26 19:03 # 답글

    파라노멀....이거 무슨 내용이길래 글케...
  • 로오나 2009/10/26 23:17 #

    본격 비디오로 유령 촬영하는 영홥니다.(...)
  • T-Bell 2009/10/26 19:54 # 답글

    1..1945?!! 바람개비!!!-ㅁ- (퍽)
  • 에뤼엘 2009/10/26 19:55 # 답글

    워낭소리의 기적보다 몇배의 수익을 올리는건가요 ㅋㅋ
  • 로오나 2009/10/26 23:17 #

    비교가 안되죠.
  • Skullist 2009/10/26 20:27 # 답글

    ....무려 모범시민이라니.. 제목이 무려 모범적이지 않은가!!
  • 로오나 2009/10/26 23:17 #

    모범 킥! 모범 펀치!
  • 다스베이더 2009/10/26 21:22 # 답글

    미라클![..]
  • 세이레인 2009/10/28 17:57 # 답글

    대런샌ㅠㅠㅠㅠ 눈물이 줄줄 흐르네요. 당연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국내 개봉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았는데ㅠㅠ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