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사용했을 때 다른 백신들이 잡아내지 못한, 오래된 파일들에 짱박힌 바이러스 4개를 잡아낸 것까지는 좋았는데... 이후에 불만 몇 가지가 발생.
1. 정밀검사가 완료되지 않는다.
현재 하드를 세 개 쓰고 있는데, 각각 640GB, 500GB, 250GB입니다. 정리를 잘 안 해서 쓸데없이 파일들이 와방 많아 쌓여있어서 그런가, 정밀검사할 때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는데... 그렇게 오래 걸려서 작업이 완료됐다 싶었더니, 다 끝내고 나서 이상한 에러가 발생해서 완료되지 않았다는 기록만 남아있음_no 그것도 한번이 아니고 두번이나 이러다 보니 슬쩍 짜증과 불신이 고개를 드는군요.
2. '내 문서' 폴더의 반응이 굉장히 느려졌다.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거나 직접 그림 파일 등을 저장해놓고 작업하는 내 문서 폴더의 반응이 굉장히 느려졌습니다. 웹브라우저나 사진편집 프로그램에서 열면 잠깐 프리징되는 것처럼 스톱되는 경우도 있고. 같은 프로그램들로 다른 폴더를 열 때는 전혀 딜레이도 없고 문제도 없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내 문서 폴더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에서 보안 문제로 관리하는 영역인 것 같은데, 아무래도 좀 짜증나는 것은 어쩔 수 없군요.
(※ 설정에서 제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역시 파보면 길이 있긴 있구나; 실시간 보안 대상에서 제외해버리니 다시 스피드 업)
3. 전체적으로 웹서핑을 할 때 리액션이 조금씩 느려진 게 느껴진다.
역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쪽에서 한번 체킹을 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 역시 반응이 느려지는 것은 스트레스ㅠㅠ
4. 아루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인터넷에서 이스 이야기를 보다가 문득 생각나서 한판 해보려고 했더니 이스 오리진이건 이스 펠가나의 맹세건 영웅전설6이건... 하고 싶으면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를 끄고 해라! 너무나도 엄격하게 잡아내는 바람에, 그리고 그 건에 관해서는 사용자가 만져서 설정할 수 있는 부분도 따로 없어서 잠깐 열이 확 올라버리고 말았습니다. 우후후. 그래. 게임할 생각하지 말고 일이나 하라 이거냐, 그런거냐!?
...보안이 확보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전체적으로 저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부분이 있어서 이게 쌓이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당분간은 계속 쓰겠지만.
덧글
게임을 기동시키면
[알수 없는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일단 차단해씀.
지울까요? 지워드릴까요? 역시 지워드리는게 좋겠죠? +ㅂ+]라는
얀데레포스 충만한 경고가 나와서 무섭습니다. (약간 왜곡)
바이러스 걱정이 없습니다..;;; (아주 없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집의 윈도우 머신은 백신을 뭘 쓸까라고 생각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뭐 근데 애당초 점유율 문제로 윈도 외의 운영체제는 바이러스 위협이라는 게 거의 없으니까요-_-;
현재 쫄아서 anti vir 이랑 v3life 동시에 돌리고 있긴한데...
이것도 한번 돌려볼까요?ㅠㅠ
좋은백신 하나만 켜놓는 것이 좋습니다. :)
(...한국 게임들의 보안프로그램들이 죄다 보안과는 동떨어지게 놀기때문에;;;)
노턴이 검사중 에러로 멈출경우엔 '깨진 압축파일' 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던데 혹시 그게 아닐까요?
검사는 전부 완료됐는데, 마지막에 확인시퀀스에서 에러. 아 놔-_-; 입니다.
(뭐 요즘 컴퓨터는 저정도는 다 돌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