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뜨아, 이거 진짜 가능해?
어, 간만에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네이버 PC그린 사람 진짜 깜짝 놀라게 해주는군요. 12월 10일자 업데이트 내용이 실로 가공합니다. 원래부터 카스퍼스키 엔진과 하우리 엔진 둘 중 하나를 골라서 쓸 수 있다는 참신한 엔진 선택 시스템을 가진 PC그린이었습니다만 세상에,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쓸 수 있다고? 백신에서 두 개의 엔진을 동시에 쓴다는 게 가능한 이야기야?



어쨌든 이번 패치는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제가 프로그램이나 이런걸 몰라서 이게 얼마나 대단한 건지는 모르겠는데, 적어도 여태까지는 전혀 못보던 개념이라 마냥 대단해보임. 네이버 PC그린 개발팀 좀 짱인듯?) 바람직하기도 하군요. 네이버 PC그린이 별로 무거운 편이 아니었는데 요즘 갑자기 욱일승천의 기세로 뜨고 있는(동시에 안철수 연구소로 하여금 유료백신 성능 문제로 욕을 직살나게 먹게 만드는) V3 Lite를 신경 쓴 것인지 한층 더 가벼워졌어요. 뭔가 확 다이어트를 했다는 느낌이네요. 엔진 두 개를 쓰면서도 검사속도도 빨라지고 리소스 점유도 줄어들었고. 앞으로도 이대로만 해주면서 알약 같은 삽질만 안해주면 좋겠는데.
덧글
...라지만 안쓰네요.[...TSC하나면 충분하다는 1人]
제경우 알약에서는 찾았지만 파일삭제만 되는 바이러스라 v3로 고친경우도 있고해서그렇습니다. 헌데 v3에서는 정밀검사에서만 잡히고 시스템 감시에서는 통과되더군요 - -;
비교중에 업뎃이 되는 이 시츄에이션은!
그런데 듀얼이라... 실시간 감시시 충돌이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프로세서가 하나로 통합되어 돌아간다면 그렇지는 않을테고
이거 신기하네요... 가능하긴 한건지 궁금도 하구요...
좀 알아봐야겠어요..
카스퍼스키 유명하던데 네이버에서 쓴다니 웬지 ㅡㅡ;;??
네이버 오오~
전 뭔지도 모르고 그냥 있었는데 여기서 보자마자 네이버 백신 실행해서 더블엔진 사용!
알약을 사용했었는데 카스퍼스키 엔진이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 네이버 백신으로 바꿨죠. 근데 워낙에 가는 곳만 가서 백신이 들어올 틈이 없다능 <-;;
(문제는 저 충돌부분 보수공사가 개노가다 겠지만요 -_-;)
라고 수정해 드립니다.-.-;;
뭔가 대단해 보이니 한번 써봐야겠는데요 - _-??
/천하귀남
1PC 1백신이라고 들어보셨는지...
백신 2개 깔면 실시간 감시 끼리 충돌하거나 다른 백신의 실시간 감시가 수동 검사를 방해하기도 하는등의 충돌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그만큼 리소스도 많이 먹습니다.
네이버 PC 그린에서의 업데이트 중에, 검사속도 개선이라는 말이 있는거 봐서, 이전버전과 속도가 비슷할려나요;;??
그리고, 이것은 그리 대단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미 여러 엔진을 탑재하고 여러 앤진으로 수동검사를 지원하는 백신은 "외산중엔" 몇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방어는 하나만 사용하므로, 그리 대단할 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Naver PC그린을 돌려봐야 정확히 알겠지만, 두 엔진을 한꺼번에 돌리면 부하가 상당히 많이 먹을듯 합니다.(상식적으로 생각했을때요) 아무튼, 지금 백신의 리소스 소모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내일중으로 포스트가 올라갈 것입니다.
그렇지만, 만사 불여튼튼이라고 요즘은 이미지파일에 멀웨어를 끼워넣고 배포한다던가, 악성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2009 계열이 엄청 악질적입니다.)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용"으로 당연히 안티멀웨어 프로그램은 깔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관리 잘해도, 멀웨어는 컴에 들어오게되고, 그러면 골치아파지는겁니다.)
그러나, 웜또한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되어야만 활동하는 것은 같습니다.
다만, 바이러스는 다른 프로그램, 또는 파일에 기생하여 활동하는 것과는 달리,
웜은 그 자체로서 완벽한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자가증식하고 자기 스스로 활동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이러스와 다릅니다.
음... 생물학적으로 비교하자면, 웜은 세균이라면, 바이러스는... 말그대로 바이러스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