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공식홈 : 오토에 대한 기술 대응 이렇습니다
솔직히 지난번 오토마우스 포스팅건으로 인해서 NC에 별로 좋은 감정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만(그 전에는 사실 NC게임을 하질 않았으니 그들에게 감정 가질 이유가 없었고) 과연 정말로 잘 해나갈지 지켜보기로 마음먹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태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아이온'에 한해서는요. 오토마우스에 대한 화제를 단속하고 있고(눈 먼 단속에 찔린 격이라 대단히 어처구니없었지만) 오토마우스 업체 상대로 소송도 걸었다고 하고, 저 공지에 의하면 처음부터 대응팀을 꾸려서 노력하고 있었다고 하니 말이죠.
물론 이글루스에서는 이용자인 저를 비롯한 몇 사람의 포스팅을 블록시키고는 메인화면에 버젓이 오토마우스 광고가 떠있는 가공할 개그가 작렬하기도 했습니다만(그땐 진짜 저도 속된 말로 '뿜었죠'.) 이건 뭐 NC가 광고를 띄운게 아니고 그냥 그 업체 쪽에서 광고비 주고 이글루스에 광고를 띄운 것일 뿐이니까.
여기까지 말하고 나서 보니까 제가 왜 NC에 이렇게까지 관대한 건지 스스로도 살짝 이해가 안됩니다만(분명히 감정 별로 안 좋은데? 그 전에 낸 게임들도 그리 좋게 보지 않았고;) 어쨌든 그들이 정말로 스스로의 인식을 바꿔낼 수 있다면 그건 대단한 일이겠지요. 뭐 한참 더 지켜봐야겠지만.
덧글
게임시장 전체적으로 다 망할것 같은 세기말적 분위기라서...?!
무슨생각으로 저런거에 GD마크까지 붙여준거지?
디자인은 이해하겠습니다.
하지만 저거.. 사실 게임시장 죽이는거 아닌가요 -_-?
난 어비스에서 날아가면서 오토를 계속 신고했을 뿐이고!
결국 저 말 다 생구라일 뿐이고!
-_- 그렇스빈다. 예.....
실상 100% 잡을 수 없다는 건 알고 있는 사실이고.
지인에게 받은 내용 중에는 그나마 대응이 높은 게 NC라고는 하더군요.
그래봐야 NC는 NC지만요.
오늘도 챗창엔 신고해도 안 잡아간단 지역 외침만 보일 뿐이고!!
...
그래도 질러놨으니 접속하고 나면 그런 생각 하나도 안나고 광캐고 렙업하고 있는 자신을 몇 시간 뒤에 발견할 뿐이고!!! ㅠㅍㅠ;;
속된 말로 말하면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하다가 맵핵 켜고 하는 같은 이치이랄까요?
솔직히 저는 오토마우스 대해 반대합니다. -ㅅ-;
왜냐하면, 그저 편의성때문에 게임의 재미를 떨어짐 물론이요.
악용적인 '핵' '오토'를 나올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근데 스킬 쿨 보느라 모션을 볼 여유가 없네요.
그리고 지금 아이온이 리니지3인줄 알고 계시는 노땅 아저씨들이 너무 많아서 게임 분위기 자체가 좀 어둑어둑 하네요.
신섭같은경우 오베때 눈치보던 아저씨들이 부쩍 뛰어들어 반 이상이 아저씨라고들 하고....
구섭들은 이미 '자리'나 '대타' 그리고 '투컴'이 일상화 되었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엔씨가 뭐 그렇습죠. 아 이기회에 링크좀 신고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