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삿뽀로 라멘집 카이 - 오랜만에 가니 더 맛있어졌다?

오랜만에 갔습니다. 슬슬 반년 넘지 않았던가. 기본적으로 지금도 일본 라멘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몸이다 보니^^; 어쨌든 오늘 본 공연이 좀 저녁 늦게 시작하고 끝나서 딱히 연 곳이 생각나지 않아서 가본 건데 역시 오뎅바를 겸하고 있어서 그런지 늦게까지 열고 있더라고요.
여전히 벽을 가득 메운 낙서들이 인상적인 느낌. 아저씨들 한팀이 술 한잔 걸치면서 한국과 일본의 전쟁사와 전술전략의 개념에 대해서 열심히 토론하고 있었습니다. 너무나도 전문적이고 깊이가 있고 태도가 너무 진지해서 이 아저씨들 정체가 도대체 뭔가 싶었을 정도.(...)
동행한 모양이 시킨 차슈덮밥(6000원). 아무래도 멘야도쿄에 비하면 뭐든지 가격대가 높은 느낌이지만 뭐; 위에 올려진 생강(?)은 솔직히 언밸런스라는 느낌이라서 빼버렸지만 큼지막한 고기가~ 고기가~ 좋습니다. 오도독뼈 부분도 굉장히 부드럽게 씹혀서 의아할 정도였는데 어떤 방식으로 조리한 걸까나?
오늘은 시오라멘(7000원)을 먹었습니다. 그새 가격이 1000원 올랐군요=ㅂ=; 뭐 이미 들어서 알고 있던 사실이긴 하지만. 그런데 라멘이 나오고 나서 아차! 한 것이 제가 지난번에 쇼유라멘을 먹은 줄 알았더니 그때도 시오라멘을 먹었구나! 그런데 뭐랄까, 지난번보다 확연히 맛이 좋아진 느낌이네요? 딱히 그때에 비해 일본라멘에 익숙해졌다거나 좋아하게 된 것도 아닌데(사실 그 후로도 거의 안먹었으니까) 오늘은 정말 기억속에 남아있는 맛보다 확연히 좋았어요. 국물이 정말 매력적인 느낌이라 더 마시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으음, 이건 일본라멘을 본격적으로 즐기면서 돈코츠에 탐닉하시는 분들과는 거리가 있는 감상이 되겠죠?(참고로 전 돈코츠에 거부감을 갖고 있음;) 솔직히 전 여태까지 먹은 일본라멘 중에서 오늘 먹은 시오라멘이 제일 좋았습니다. 맛있잖아 이거!

일본라멘집은 잘 가지 않는 편이라서 또 언제 갈지는 알 수 없는 집이지만 오늘 먹은 시오라멘 덕분에 늦은 시간에 따끈따끈한게 먹고 싶을 때면 저절로 발길이 향하게 될 것 같군요. 하지만 솔직히 가격이 좀 비싸졌......;


덧글

  • 해츨링아린 2008/10/24 01:08 # 답글

    어째서, 이런 시간에, 이런 포스팅을 하시는 겁니까!!!

    ㅠㅠ)!!

    ps. 저 정확한 가는 길좀 굽신굽신
  • 로오나 2008/10/25 12:32 #

    해츨링아린 // 에에,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 있다고 밖에는; 제가 원래 지리 설명을 잘 못하는지라; 그러니까 한양문고나 북새통을 출발점으로 잡고 걷고 싶은 거리쪽으로 가서 우회전, 그리고 우측을 보시면서 걷다 보면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 Leina 2008/10/24 01:11 # 답글

    엇, 돈코츠 싫어하시는 군요; 전 일본 라면 먹으면 돈코츠만 먹어요. 늘 고기가 고픈 인생이라... <-
    돈코츠 먹기 시작하기 전에 어떤 걸 먹었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제가 좀 소심해서 맛있는 것 한 가지만 파는 편이라;;) 아마도 소유였던 것 같네요. 전 종각에 있는 일본라면집에 주로 간답니다...라기보단 일단 혼자 찾아 갈 수 있는 곳이 그 곳 뿐이에요;;
  • 로오나 2008/10/25 12:33 #

    Leina // 제가 좀 돈코츠에 거부감을 갖고 있어서 세번인가 먹어봤는데 익숙해지질 못하겠더라고요; 일본라멘 자체가 별로 저하고 안맞나 싶기도 하고; 일본라멘 즐겨드시는 분들은 또 돈코츠를 좋아하죠 :D
  • khris 2008/10/24 01:40 # 답글

    저도 돈코츠를 즐기는 편이긴 한데, 시오라멘이나 쇼유도 좋아해요.
    따끈한 라멘 한 그릇에 시원한 생맥 한잔이면 딱 좋죠..^^
  • 로오나 2008/10/25 12:33 #

    전 쇼유도 다소 비주얼적인 타격이 있고(...) 시오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 아레스실버 2008/10/24 08:32 # 답글

    트랙백.

    근데 어제 전화 왜 했어?
  • 로오나 2008/10/25 12:34 #

    아레스실버 // 설명한 이유대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7 대표이글루_movie